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홍석천 셰프 '연어가 똠얌꽁냥' 똠얌꿍?


냉장고를 부탁해 기러기 아빠 김영호와 김태원이 출연하였습니다. 10년차 기러기 아빠 생활을 한다는데요, 무척 안타깝네요. 


김태원은 이가 없어도 술술 넘어가는 요리를 원했습니다. 김태원은 어금니가 빠지면서 앞니로만 씹는 다고하는데요, 임플란트가 안 박혀 먹기가 힘들다고 하네요.


김태원의 냉장고 안에 음식을 만들만한 재료가 있을까요? 고맙게도 동네 아줌마들이 반찬을 나눠준다고 하네요. 


원래 냉장고를 부탁해 프로는 냉장고 채로 가져오는데요, JTBC 제작진은 냉장고를 운송하고자 했으나 너무 오래되어 냉장고를 빼낼 수 없어 화석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내용물만 가져왔다고 합니다.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홍석천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홍석천 셰프 '연어가 똠얌꽁냥' 똠얌꿍?



김태원의 냉장고를 열자 아무것도 없을 줄 알았는데 제법 음식물이 있었습니다. 방송용이라서 그런가요? 정형돈은 화려하다며 입을 다물지 못했습니다. 


김태원은 그라비올라 잎으로 만든 만들 다려서 먹나 봅니다. 동남아 등 열대 지방 자생 식물로 대체 암 치료법에 사용되기도 한다네요. 


남자 혼자 있는 집에 채소는 말이 안되죠. 그런데 파프리카와 적양파가 있었습니다. 채소는 한 달 전에 아내가 사놓고 간 거라고 하네요. 그리고 감자, 육개장, 치즈, 등등이 있네요.


그리고 연어와 삼겹살이 아마 주 재료로 쓰였습니다. 태국 고추(프릭키누)는 쥐똥 고추로도 불리는 태국산 고추로 매운맛은 청양고추의 5배가량된다고 하네요.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홍석천


똠얌 수프가 발견되었습니다. 똠양꿍을 만들 때 쓰면 되겠네요. 팟타이 페이스트도 발견되었습니다. 아무튼 갬태원은 동남아 요리를 좋아하는 것 같네요. 그리워하면 언젠가 만나게 되는 동남아 요리를 선택하였습니다. 


글쓴이도 동남아 요리에 미쳐요 정말! 이 글을 쓰게 된 동기도 동남아 요리를 너무 좋아해서 쓰게 되었네요. 홍석천이 이태원에서 태국 음식점을 하고 있다는데요, 몰랐습니다. 나중에 한번 찾아가보고 싶네요. 글쓴이는 압구정 로데오 거리에 태국 음식점을 방문한 적이 있는데요, 꽤나 맛있었습니다. 

 

김태원 요리 평가 기준은 

1. 입안에서 살살 녹을 수 있는 요리 

2. 저절로 소화가 가능한 요리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홍석천


홍석천 셰프 재료 선택은 연어, 필리핀 라면, 연유, 연어볼, 적양파, 다진 레몬그라스, 팟타이 페이스트, 파프리카, 카옌페퍼 가루, 태국 고추, 똠얌 페치스트를 선택하였습니다. 


홍석천 셰프의 요리 이름은 "연어가 똠얌꽁냥"입니다. 원래 똠얌꿍하면 꿍이 새우를 말하는데요, 똠은 끓이다, 얌은 시다, 꿍은 새우입니다. 시큼한 느낌이 나는 스프가 똠얌꿍이고 세계 3대 스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 살 때는 몰랐는데요, 태국 가니까 그렇게 소개하더군요. 평소에 누가 세계 3대 스프가 뭔지 관심을 가지나요? 


홍석천은 새우가 없어 연어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구운 연어와 다양한 채소가 들어간 동남아식 국물 요리라고 하네요. 똠얌꿍을 드시면서 필리핀에 있는 아이들과 꽁냥꽁냥했던 추억을 회상해 보라는 의미로 지었다고 합니다.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홍석천


토치로 연어를 익히는 건 첨 봤습니다. 요리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연어가 똠얌꽁냥' 똠얌꿍

1. 비린맛을 없애기 위해 연어 머리에 소금을 뿌리고 토치로 살짝 익힌다. 

2. 끓는 물에 연어 머리를 넣고 삶는다.

3. 끓는 물에 똠얌 페이스트를 넣고 끓인다. 

4. 3에 익힌 연어 머리, 소금, 카옌페퍼 가루, 연어볼, 다진 레몬그라스, 파프리카를 넣고 끓인다.

5. 태국 고추를 잘게 썰어 넣는다. 

6. 연유를 넣는다. (코코넛 밀크 대신)

7. 비린 맛을 잡기 위해 레몬즙을 넣는다.

8. 적당한 크키로 썬 적양파, 다진 생강, 파를 넣고 끓인다.

9. 연어살에 팟타이 페이스트를 바른 뒤 버트를 두른 팬에 굽는다. 

10. 국물에 필리핀 라면과 수프를 넣고 끓은 뒤 후추를 뿌린다. 

11. 그릇에 국물과 건더기를 담고 후추, 잘게 썬 파를 올려 완성한다.


냉장고를 부탁해 홍석천 셰프 똠양꿍 동영상


[Copyright ⓒ 블로그채널 blogCHANNE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