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셰프 복면완자 물회 레시피 동영상


냉장고를 부탁해 43년 중화요리의 대가 이연복 셰프는 김태원을 위해 복면완자를 준비했습니다. 요리 컨셉은 영양실조 기러기를 부활시키는 요리라고 하는군요.

복면완자 레시피는 돼지고기 안심과 두부를 다져서 같이 섞어서 만든 다음에 물회 소스로 면을 넣고 완자 넣고 야채를 얇게 썰어서 볶은 다음에 위에 올린다고 합니다. 

이연복 셰프는 김태원 냉장고에서
 5가지 재료를 골랐습니다. 두부, 소면, 우유, 달걀, 돼지 안심을 선택하였습니다. 어떤 요리가 나올까요?

부드러운 완자를 곁들인 매콤달콤한 맛의 시원한 물회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셰프 복면완자 레시피
1. 양파와 돼지 안심을 잘게 썰고 나서 곱게 다진다.
2. 두브를 으깬다.
3. 양파, 으깬 두부, 다진 돼지 안심에 소금, 전분을 썪은 후 달걀물을 넣어 반죽한다.
4. 완자 반죽을 동그랗게 떼어 끓는 물에 넣고 익힌다.
5. 끓는 물에 소면은 넣고 삶는다. 
6. 물에 고추장을 푼 후 우유, 설탕을 넣어 물회 육수를 만든다.
7. 기름을 두른 팬에 으깬 마늘, 채 썬 당근, 파, 양파를 넣고 볶는다.
8. 삶은 소면을 찬물에 넣어 행군다.
9. 소면 위에 익힌 완자를 올린다. 그리고 물회 육수를 넣은 후 볶은 채소를 올리면 끝.



부드러운 완자를 곁들인 매콤달콤 시원한 물회라고 하네요. 김태원의 평가는 치아 탓에 마지막 냉면을 먹은 게 6년 전이라고 합니다. 그런 것을 배려한 요리라고 하네요. 난자완스보다 더 부드럽고 담백핝 완자라고 합니다. 


김태원은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셰프가 만든 복면완자 물회 요리를 집에 만들어 놓고 두고두고 먹고 싶은 맛이라고 합니다. 건강에 좋은 아버지의 맛 어미니의 맛이라고 합니다. 김태원의 기력을 회복하게 만드는 그런 요리였습니다. 너무 아름다운 요리라며 극찬하였습니다. 



완자가 전부 자극적이라고 난리가 났습니다. 보기에는 화려한데 맛은 정말 깊고 담백하다며 칭찬 릴레이가 이어졌습니다. 칼로 고기를 다져 고기의 질감이 남아 있을 줄 알았는데 입안에서 녹을 정도로 부드러웠다고 합니다. 보통 물회에 생채소를 넣는 것이 일반적인데 씹기 쉽게 볶아서 넣었다는 것이 획기적이었고 풍미가 더 있었다고 합니다.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셰프 복면완자 물회 레시피 동영상


대결 결과는 5:5로 무승부였으나 냉장고 주인 김태원의 선택은 이연복 셰프였습니다. 김태원은 직접 따라 만들어 먹기 부담스러운 돈가쓰 대신 누구나 먹을 수 있고 편안하게 다가온 복면완자를 선택하였습니다. 소화가 잘된다고 생각했던 모양이네요. 그런 의미에서 이연복 셰프의 복면완자 물회를 선택하였다고 합니다.


[Copyright ⓒ 블로그채널 blogCHANNE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