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티스토리 달라진 이용약관 Ver2.1 카카오톡 검색서비스 추가


티스토리는 이용약관 Ver2.1을 내놓으며 2015년 5월 29일부터 시행한다고 알렸습니다. 어떤 부분이 달라졌는지 확인해 볼까요?

 

티스토리 달라진 이용약관 Ver2.1 카카오톡 검색서비스 추가

 

제 7 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2) 변경 전: 게시물 등은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Daum(www.daum.net) 및 서비스의
(2) 변경 후: 게시물 등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노출될 수 있으며,

변경 전에는 회사명 다음을 정확하게 표기하였습니다. 다음은 현재 카카오와 합병하여 다음카카오 기업이 되었는데요, 변경 후에는 이름을 정확하게 넣는 것이 향후 회사명이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일이라 구체적으로 명시하지 않은 것으로 보이네요.

 

변경 전에는 다음 및 서비스라고 표기해두었고 변경 후에는 인터넷 사이트라는 말로 대치되었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라는 부분이 더 생겨났습니다. 티스토리 앱이 현재 존재하는데요, 그 부분에 대해 언급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 약관이 바뀐 근본적인 이유는 카카오톡 어플에 검색서비스가 추가를 위해서입니다. 곧 검색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이야기네요. 최근 카카오택시와 카카오페이가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 이름을 달고 순항하고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이처럼 카카오 시리즈가 성공을 거두자 회사명이 카카오로 바뀌지 않을까하는 이야기가 나돌고 있습니다.

 

카톡하다 궁금할 때, 다음 검색하겠지! 카카오톡 검색서비스

 

변경 전: 검색결과 내지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변경 후: 검색결과 내지 관련 프로모션 등에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한자가 바뀌었네요. 변경 후에 '도'자가 붙었습니다. '도'라는 조사가 더 붙어 외에 다른 곳에도 노출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시적으로 표현했네요.

 

변경 전: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변경 후: 또한,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변경 전이나 변경 후나 별반 다를 바 없는데요, 변경 전에 복제에 대한 권리를 가지겠다는 이야기가 빠졌습니다. 저작권에서 저작물을 복제할 권리(복제권)를 귀속시키지 않겠다는 이야기로 들리네요.

 

나머지 변경 전과 후가 똑같음: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이용약관 부분은 똑같습니다.

 

티스토리 달라진 이용약관 Ver2.1에서 이용약관이 달라진 것은 카카오톡 검색서비스 추가로 인한 사전 작업으로 보입니다. 이는 티스토리 입장에서는 희소식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을 애용하는 약 4천만명의 사용자에게 이번 이용약관의 변경으로 티스토리 콘텐츠가 노출됨을 의미합니다.

 

삽질하는 다음카카오만 보다 오랜만에 좋은 소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약관이 바뀌는 것을 보니 곧 카카오톡 검색서비스가 오픈을 할 모양이네요.

브라보! 흥해라 다음카카오! 흥해라 카카오톡 검색서비스

 

[Copyright ⓒ 블로그채널 blogCHANNE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