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리더스타임 CPT, 랜덤 광고 자바스크립트 코드 소개


랜덤 광고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소개합니다. 젠이 쓰고 있는 광고 중 광고 단가로 따지면 애드센스도 따라오지 못하는 광고가 있습니다. 바로 리더스 타임이죠. 예전에 밝혔지만, 리더스타임 1클릭에 4,090원이 나온적이 있었습니다. 이런 광고가 매번 터지지는 않습니다만, 클릭당 단가는 다른 광고보다는 확실히 높습니다.

 

리더스타임 CPT, 랜덤 광고 자바스크립트 코드 소개

리더스타임 CPT, 랜덤 광고 자바스크립트 코드 소개

 

 

리더스타임은  기존 광고와 다르게 체류 시간을 중요하게 봅니다. 1클릭에 4,090원이 나왔던 광고는 리더스타임의 베스트정보였고 39초 머문 것으로 기록되었습니다. 베스트 정보가 궁금하실텐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사이드바에 걸어두면 좋은 광고가 됩니다.

 

베스트정보

 

지금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은 대박 클릭이 나왔던 베스트정보 광고 유형이 아니라 이미지배너, 투데이포커스, 트렌드뉴스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리더스타임 광고를 게재해보니 한 달 간은 성적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두 달째 접어들자 지난 달보다 실적이 좋지 못했습니다.

 

광고 수입이 줄어들었던 이유는 광고 신선함이 없었던 것으로 자체 분석하고 있습니다. 몇 달이 지나도 비슷한 광고가 흘러나오니 독자들에게 흥미를 유발하지 못했던 것으로 보이네요. 다른 광고를 달아봐도 클릭당 단가가 너무 낮아 실적이 좋지 못하네요. 

 

리더스광고를 계속해서 게재하고 싶은데 신선함을 줄 수 있는 방법이 뭘까 고민했습니다. 트렌스뉴스를 달자니 투데이포커스를 게재하고 싶고  또, 투데이포커스 넣자니 이미지배너가 더 수익이 잘 날 것 같고 고민스러웠습니다. 트렌드뉴스, 투데이포커스, 이미지배너가 어떤 광고인지 궁금하실텐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트렌드뉴스

 

 

투데이포커스

 

 

이미지배너

 

3개의 광고를 모두 배치해 보았으나 사용자에게 좋지 않은 경험을 줄 수 있고 또 광고가 너무 많은 것이 오히려 역효과를 내는 것으로 자체 판단하였습니다. 그래서 선택과 집중할 수 있게 한 가지 광고만 게재하였습니다. 'Too much love will kill you.'라는 노래에서 시사하는 것처럼 많은 광고가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Too many ads will kill your blog.'

 

Too many ads will kill your blog

 


사용자에게 새로움과 호기심과을 가져다 줄 수 있게 이 세가지 광고를 섞어보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만들기 위해 자바스크립트가 코드가 필요했습니다. 젠은 한 번도 자바스크립트를 공부하지 않았습니다만, 랜덤함수와 출력함수만 있으면 가능할거라 생각하고 여러코드를 조합시켰습니다.

 

<SCRIPT>
var adScript = [
// 트렌드뉴스
"<script name='cpt_script' type='text/javascript' src='http://leaderstime.co.kr/nicead/ad_script_new.asp?tid=t62abcd41250'><\/script>",
// 투데이포커스
"<script name='cpt_script' type='text/javascript' src='http://leaderstime.co.kr/nicead/ad_script_new.asp?tid=t63abcd49761'><\/script>",
// 635x100
"<script name='cpt_script' type='text/javascript' src='http://leaderstime.co.kr/nicead/ad_script_new.asp?tid=i14abcd49763'><\/script>"
];
document.write(adScript[Math.floor(Math.random() * adScript.length)]);
</SCRIPT>

아래는 테스트 코드입니다. 다운 가능하니 참조하세요. 

randomAdCode.html

 

위 코드는 아래 GIF처럼 광고를 랜덤하게 출력해 줍니다.

 

리더스타임 CPT, 랜덤 광고 자바스크립트 코드 소개

리더스타임 CPT, 랜덤 광고 자바스크립트 코드 소개

 

별 어렵지 않은 코드인데요, 랜덤 광고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배열 adScript에 광고 스크립트를 넣습니다.

 


2. 랜덤하게 만들기 위해 Math.random()를 호출합니다.

    - 랜덤함수는 0이상~1미만 값을 랜덤으로 출력합니다. 0에서 배열수 만큼 만들어주기 위해 배열의 크기 adScript.length를 사용합니다.

 

3. 배열의 크기가 3이라면 Math.random() * adScript.length를 하면 0 <= 랜덤수 < 3 사이의 수가 출력됩니다. 2.2222 라는 숫자가 출력되면 2로 만들어 주기 위해 Math.floor()라는 함수를 사용했습니다. floor는 바닥인데요, 밑으로 값을 내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로 올릴때는 Math.ceil()이라는 함수를 쓰면 됩니다. 굳이 정수로 쓰지 않아도 알아서 자동 변환해 줍니다.

 

4. Math.floor(Math.random() * adScript.length)하면 0, 1, 2 세 수 중에서 하나라 랜덤하게 출력됩니다.

 

5. adScript[Math.floor(Math.random() * adScript.length)]은 adScript[0],  adScript[1], adScript[2]값을 랜덤하게 취하게 됩니다.

 

6. document.write()함수는 HTML 문서에 텍스트를 출력시켜줍니다.

 

어렵나요? 코드를 더 쉽게 적으면 다음과 같습니다.

 

<SCRIPT>
var adScript = [
"트렌드 뉴스 광고 주소",

"투데이 포커스 광고 주소",

"이미지 배너 광고 주소"
];

var randNumber = Math.random() * adScript.length
document.write(adScript[randNumber]);
</SCRIPT>

 

주의 사항

한가지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문자열은 쌍따옴표(")로 시작하고 쌍따옴표(")로 끝납니다. 이 안에 특수 문자가 있을 경우 역슬래쉬(\)를 사용해야합니다. 쌍따옴표(") 안에 쌍따옴표(")를 표현해야한다면 쌍따옴표(") 앞에 역슬래쉬(\)를 추가합니다. /script 앞에도 역슬래쉬(\)를 추가해 \/script라고 표현합니다.

 

이제 랜덤 광고가 만들어졌나요? 광고가 랜덤하게 잘 바뀌는지 새로고침(F5)해서 확인해보세요.

 

혹시 리더스타임을 모르시는 건 아니죠?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리더스타임으로 연결됩니다.

 

 

위 글은 리더스타임 CPT로 수익 향상에 대해 고민한 글이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Copyright ⓒ 블로그채널 blogCHANNE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