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최신순 저품질 탈출 방법 블로그 예방 수칙 소개


최신순 저품질 블로그 탈출 방법 및 예방 수칙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최근 글쓴이가 가지고 있는 블로그 중 한 블로그가 최신순 저품질에 빠졌습니다. 그리고 3일(72시간) 후에 탈출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최신순 저품질은 네이버가 보내는 일종의 경고로 보시면 되는데요, 네이버가 싫어하는 행동을 계속할 경우에는 영원히 안드로메다로 날려보냈겠다는 일종의 경고장입니다.

 

먼저 최신순 저품질 뜻을 알아 볼까요?

 

최신순 저품질이란 최근 블로그에 쓴 글이 블로그 정확도로 검색되지 않고 최신순으로 검색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최신순 저품질에 빠져 있을 경우 제목을 네이버 검색창에 넣을 경우 최신순에는 1위로 검색되지만 정확도로 검색하면 안드로메다에 가 있습니다.

 

옛날에 써둔 글이 모두 밀리느냐? 그렇지는 않습니다. 예전에 썼던 글은 정확도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최신순 저품질에 걸리기 시작했던 시점부터 이후에 쓴 글이 모두 최신순으로 검색됩니다. 글쓴이가 최신순 저품질에 걸렸을 때 제목을 넣어 정확도로 검색해보니 9~10페이지에서 해당 글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최신순 저품질은 네이버가 보내는 일종의 경고장이다.

 


최신순 저품질 탈출 방법

문제가 되는 글을 찾습니다. 글 제목으로 검색하면 정확도가 아닌 최신순으로 검색되는 글을 찾을 수 있을겁니다. 문제가 되는 글을 수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어느정도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직감할 수 있을텐데요,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정말 잘 모르겠고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비공개나 글을 삭제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최신순 저품질을 탈출하게 되면 문제가 되었던 글은 최신순에도 찾을 수 없고 정확도에서도 찾을 수 없습니다. 결국 수정한 후 그대로 두어도 비공개, 삭제하는 것과 별반 차이가 없다는 것이지요. 그러면 수정하지 않고 그대로 둔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 부분에 대해 경험을 해보지 못했지만 별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 문제 없는 글을 쓰면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문제되었던 글을 해결한 후에 새로운 글을 쓰면서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다면 3일(72시간) 후에 정확도 순으로 검색이 될 겁니다.

 

 

최신순 저품질 예방 수칙 소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블로그 상태를 빨리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글을 쓰고 난 뒤에 항상 자신의 글이 정확도로 검색되는지 확인해보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똑같은 패턴으로 글을 썼고 문제가 없었다면 그 습관을 그대로 지켜나가면 됩니다. 하지만 문제가 없더라도 가끔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신순 저품질로 향하는 글은 어떤 글일까요? 이런 저품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문제가 없는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링크 문제라 봅니다. 그럼 어떤 링크가 문제가 될까요? 홍보를 위한 링크(CPA), 어른들을 위한 광고(CPC)가 최신순 저품질 상태를 만드는 것이지요.  

 

홍보글이 문제

여러분은 홍보 글(CPA, 체험단, 알바 글 등)이 저품질을 피할 수 없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을 겁니다. 저런 글들은 고수익이 보장되기 때문이 블로그가 저품질 생태로 빠질 수 있는 위험을 무릅쓰고 합니다. 알고하는 거야 늘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봅니다. 하지만 몇 만원짜리 홍보 글 하나가 여러분의 블로그를 망칠 수 있다는 거 늘 염두해두세요. ^^

 

어른들을 위한 광고(CPC)에 대해서 이야기할까 합니다. CPC는 대표적으로 애드센스가 있습니다. 어차피 애드센스 광고는 3개밖에 달지 못하고 더이상 추가할 수도 없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100% 아니 200% 안전합니다. 애드센스 외에도 클릭몬, 스폰서애드, 리얼클릭, 리더스타임 등이 있습니다.  

 

 

어른들을 위한 광고가 문제

글쓴이는 몇 달 동안 클릭몬과 스폰서 애드를 본문에 삽입했고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 두 광고는 애드센스 광고와 너무 흡사해 글쓴이는 신선한 광고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광고를 본문에 삽입했습니다. 그러자 최신순 저품질이라는 경고가 날라왔습니다.

 

결론을 내린다면 어른들을 위한 광고가 많이 나오는 CPC 제품이 문제가 되었던 것으로 보이네요. 솔직히 광고 게시자 입장에서 특히 낮에 어른들을 위한 광고가 흘러나오면 민망하고 부끄럽습니다. 글쓴이의 글을 보는 사람에게 낯뜨거운 광고를 함께 보여주는 것이 마음에 걸렸습니다.

 

네이버 입장에서는 어떨까요? 어른들을 위한 광고를 좋게 볼까요? 최신순 저품질에 걸려보니 확실히 그런 광고를 하는 CPC 제품이 문제가 있다는 걸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게다가 어떤 CPC 제품은 하루에 0원일때가 너무 많았어요. 가끔 1클릭에 2~4천원의 수익을 가져다 줄 때도 있지만 월 단위로 보면 수익이 형편없었습니다.

 

모 회사는 몇 몇 사람들이 그 회사의 광고 제품을 쓰고 난 뒤에 저품질 및 문제가 왔다고 게시판에 하소연 했지만 운영자는 그 사실에 대해 아예 답변이 없더군요. 간단하게 블로그를 5개 정도 동시에 키워서 실험해보면 됩니다. 실험한 뒤에 모두 괜찮았다면 그 블로그를 공개를 해서 사용자들을 안심시키면 될 것입니다.

 

모 회사는 그럴 생각이 없는 건지 실험 결과 문제가 있었던 것인지 알 수는 없지만 저품질 및 블로그 누락에 대해 일언반구조차 없었습니다. 모 회사가 이 글을 보았다면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실험 결과를 알려주세요. 그러면 애드센스, 클릭몬, 스폰서애드처럼 문제 없는 광고라고 회사명을 정확히 표시하겠습니다.

 

최신순 저품질 탈출 방법 블로그 예방 수칙 정리

1. 글 쓴 다음 몇 시간이 지난 후 제목으로 정확도 순에 있는지 확인해 본다.

2. 최신순 저품질에 걸렸다면 문제되는 부분이나 홍보 및 광고 링크 등을 제거한다.

3. 원인을 알 수 없다면 비공개나 게시물을 삭제한다.

4. 새로운 글을 쓸 때 실수를 반복해서는 안된다.

5. 3일 후에 최신순 저품질이 풀렸는지 확인해 본다.

6. 홍보 글 및 어른들을 위한 광고를 게재할 경우에 문제가 될 수 있다.

 

최신순 저품질에 빠져서 원인을 알 수 없다면 댓글 주세요. 도와드리겠습니다.

 

[Copyright ⓒ 블로그채널 blogCHANNE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