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복면가왕 신호등 누구? 포지션 임재욱 심신


복면가왕 신호등 누구일까요? 인생직진 신호등과 떡 사세요 똑순이 김민희는 이문세 원곡 "빗속에서" 노래를 부릅니다. 먼저 원곡 소개부터 하겠습니다.

이문세 "빗속에서"는 1985년에 나온 노래입니다. 이문세 3집 대표곡 "난 아직 모르잖아요"에 실린 곡인데요, 3집 노래 대부분이 참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3집 대표곡과 "소녀", "그대와 영원히"라는 노래를 많이 좋아합니다. "빗속에서"는 눈물을 비로 은유한 애틋한 가사가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문세의 원곡 "빗속에서" 잘 들어 보셨나요? 그럼 복면가왕 신호등과 따끈 따끈 떡 사세요 똑순이 김민희의 대결 동영상 들어 볼까요?

36초부터 "가슴깊이 생각하네" 부분을 들어보면 포지션 임재욱이 아닐까요?


잘 들으셨나요? 복면가왕 신호등은 1라운드에서 승리한 후에 기분이 완전 좋다면서 고백했고 대중에게 자신이 누군지 들키지 않기 위해 노렸던 노림수가 있었다고 합니다. 바이브레이션을 많이 넣었고 자신이 누군지 정체를 숨기기 위해 노력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복면가왕 신호등은 자신이 진짜 트로트 가수인거 같은지 물어보았습니다. 트로트 가수는 정말 아니라는 이야기네요. 1라운드에서 대부분 가수들이 자신의 색깔을 숨기려고 애를 쓰는데요, 정말 대중을 잘 속였습니다. 아무튼 신호등은 분명 가수라는 것인 확실해졌습니다.


복면가왕 신호등 누구? 포지션 임재욱 심신


네티즌들 사이에서 이름이 오르는 가수는 포지션 임재욱과 심신입니다. 포지션 임재욱이었다면 자신의 정체를 많이 숨긴 것 같습니다.  복면가왕 신호등 노래를 들어보면 목소리나 창법에서 심신이 유사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치킨집 할아버지 김형석은 신호등과 떡사세요 모두 바이브레이션이 정말 매력적이었다고 평가하였습니다. 김형석은 복면가왕 신호등은 바이브레이션과 보이스가 변화될 때 들어보면 트로트쪽 장르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봤다고 합니다.


복면가왕 신호등 누구? 포지션 임재욱 도상우


새로 복면가왕에 합류한 엑소 수호는 복면가왕 신호등이 사랑이라는 발음을 싸랑이라고 불러 전통가요쪽이라고 생각들었다고 합니다. 김구라는 가면의 형태를 보고 배우 도상우의 얼굴형태와 유사하다고 했고 가수가 아니라고 추측하였습니다.


지상렬은 신호등을 처음 봤을 때 가수가 아닌 느낌을 받았고 구본승씨가 아닐까하는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윤일상은 복면가왕 신호등이 남성적으로 노래를 부르는 스타일이고 연배가 있는 가수라고 추정하였습니다.


복면가왕 신호등 구본승


복면가왕 신호등은 개인기로 이승엽을 흉내냈는데요, "안녕하세요 이승엽입니다."라고 짧게 개인기를 보여주었네요. MC 김성주는 실제 목소리를 알 수 있는 힌트를 주겠다며 동물농장 노래를 들려주었습니다. "닭장 속에는 암탉이" 떡 사세요 똑순이 김민희는 "꼬꼬댁"이라고 외쳤고 "문간 옆에는 거위가" 신호등은 "거위 거위"라고 대답했네요. "대나무 밑엔 염소가"에 김민희는 "음이후후후", "외양간에는 송아지"에 노래에 신호등은 "음메에에오"


복면가왕 신호등은 떡 사세요 똑순이 김민희에 최종 결과 40표 vs 59표 19표 차이로 1라운드에 승리하였습니다. 이번 9대 복면가왕 후보 종에서 가장 강력한 후보가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남자 보컬 중에 가장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추정되며 1라운드에서 자신의 주특기 장르를 보여주지 않은채 매력적인 노래를 불러주었습니다. 


복면가왕 신호등


많은 네티즌분들이 복면가왕 신호등을 포지션 임재욱이라며 이야기 남겨주셨는데요, 그의 노래를 들어 볼까요? 더 포지션 임재욱은 하루를 불러주었습니다.


만약 복면가왕 신호등이 포지션 임재욱이 맞다면 목소리를 눌러 노래를 불렀나 봅니다. 몇 번 들어보니 비슷한 창법이 눈에 띄네요. 1:10초에 보면 포지션 임재욱의 특징을 알 수 있는 창법을 들을 수 있습니다. 자기 목소리를 숨기기 위해 조금 더 남성적으로 목을 눌러서 부르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1:10초부터 포지션 임재욱만의 창법이 나옵니다. 동영상


심신이라고 이야기하시는 분도 있는데요, 복면가왕 신호등이 노래를 들어보면 남성다운 톤이 심신과 많이 닮아 있습니다. 심신이라고 했던 분들의 이야기가 목소리만 놓고보면 공감이 갑니다. 분명 많이 들었던 목소리였는지 도무지 생각이 나지 않았는데요, 심신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그럴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많은 분들이 복면가왕 신호등을 더 포지션 임재욱으로 보고 있습니다. 인생직진 신호등이 복면가왕으로 직전해주시길 바라며 아름다운 노래 불러주셔서 너무 감사하니다. 2라운드와 3라운드 노래를 기대합니다. 

[Copyright ⓒ 블로그채널 blogCHANNE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