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빙글 사용법 - Vingle SNS 댓글, 메모, 설정, 기타, 팁


빙글 사용법 세 번째 글입니다. 첫 번째 글과 두 번째 글을 못 보신 분은 아래의 글을 참조하세요. 

빙글 사용법 - Vingle SNS 댓글, 메모, 설정, 기타, 팁


 

앞서 우리는 기본이 되는 빙글 사용법을 살펴보았는데요, 이 글에서는 빙글의 다양한 기능에 대해 다루어보겠습니다. 댓글 다는 방법, 메모 보내기, 빙글 설정, 여러 가지 잡다한 기능과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빙글 댓글 달기

빙글 댓글 달기


'댓글을 입력하세요...'라는 에디터 박스에 댓글을 입력하면 됩니다. 아주 쉽죠. 여기서 댓글을 달면 댓글을 달았던 모든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문제가 될 때도 있는데요, 예를 들어 어느 이슈성 카드에 댓글을 달았습니다. 그 후 어떤 분 둘이서 서로 댓글로 싸움이 난 겁니다. 불쾌한 이야기들이 오고 갑니다. 글쓴이는 관심도 없는데 알림창에서 알려줍니다. 댓글을 지워도 한번 등록이 되었는지 계속 알려줍니다. 이럴 때는 문제가 됩니다. 하지만 순기능이 더 많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서로 관심사가 같아 이렇게 시스템에서 알려주면 더 많은 소통이 오갈 수 있으니까요. 

 


댓글이 적극적인 참여라면 소극적인 관심사 좋아요(하트)가 있습니다. 댓글 단 빙글러에게 좋아요를 누르면 오고 가는 댓글 알림을 피할 수 있습니다.  

댓글 알림 폭탄 빙글


'@아이디' 호출하기

빙글에서는 '@아이디'라고 쓰면 원하는 사용자를 소환해낼 수 있습니다. 그 사람에게 알려주는 거죠. 메모를 보낼 수 있지만, '@아이디'가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A가 뉴스 기사의 링크를 걸어 카드를 만들었어요. B라는 사용자가 볼 수도 있고 못 볼 수도 있습니다. A는 해당 분야 전문가인 B가 그 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A는 '@아이디'를 사용해 B를 호출합니다. 그러면 B는 메시지를 받고 자신의 의견을 댓글로 남깁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사람들의 댓글이 많아 원하는 사용자를 꼭 지칭하고 싶을 때 '@아이디' 쓸 수 있습니다. '@아이디'는 해당 사용자를 불러낼 때 굉장히 효과적으로 쓸 수 있는 강력한 기능입니다. 

이글을 보시는 분은 글쓴이 아이디로 꼭 소환해주세요. 달려가서 하트 만개 날려드릴게요.^^

빙글 사용법 @아이디 호출 소환


메시지 보내기

해당 글과 관련이 없고 다른 이유로 메모를 남기고 싶다면 우측 상단 메시지 버튼을 눌러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메시지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메시지 보내기'를 누르면 메시지 창이 뜨고 메시지 받을 사람의 아이디와 내용을 적어 보내면 됩니다. 모든 소통은 카드에서 주로 일어나게 되니까 거의 사용할 일이 없다고 봐도 되는 기능입니다. 한때 카카오 스토리채널에서 쪽지 보내기 기능이 없어 참 불편했는데요, 이 기능이 없으면 개인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지 못해 답답할 때가 있습니다. 

빙글 사용법 메시지 보내기


알림

알림 기능이 때로는 너무 많은 정보를 알려줘서 귀찮을 때가 있는데요, 카카오 스토리채널처럼 알림 기능이 없는 SNS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알 수 없어 정말 답답하기만 합니다. 알림 기능은 너무 간단해서 설명할 것도 없는데요, 우측상단 메시지 버튼 옆에 클릭하면 알림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알림 모두 보기를 하면 더 많은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

처음에 한번 설정하고 나면 크게 신경 쓸 일은 거의 없는데요, 그래도 나중에 필요할 수도 있으니 어떤 기능이 있는지 한번 둘러보겠습니다. 우측 상단 점 3개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 창이 열립니다.

빙글 사용법 설정


Vingle it 버튼: 간편하게 카드를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Vingle it 버튼에 관해 더 알고 싶으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소개: 관심 기반 SNS 빙글이 "Vingle 은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라고 써 놓은 글입니다. 한번쯤 읽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도움말: 빙글의 사용법이나 팁을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움말 정보가 많지 않고 상세하지 않아 많은 개선이 요구되는 부분이네요.


채용: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Web/Mobile 기획자분의 지원을 기다린다고 합니다. 


문의하기: 이메일 주소가 나와 있습니다. support@vingle.net 


약관, 지적 재산권 정책: 빙글의 공식 언어는 영어이므로 모든 약관이 영어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계정 설정

계정 설정에서는 한가지 외에는 크게 신경 쓸 부분이 없는데요, 알림이라는 곳에 가서 '다음 경우에 이메일 받기'에 나오는 모든 체크박스를 '체크하지 않음'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만약에 체크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빙글 폭탄 이메일을 감상할 수 있을 겁니다. 

빙글 사용법 설정 계정 알림 폭탄


지금까지 빙글 사용법이라는 주제로 다루어왔습니다. 빙글에서 검색하는 방법은 다루지 않았는데요, 일반적인 검색 방법과 같아서 설명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 모든 것을 이해하셨다면 여러분은 이제 초보가 아닙니다. 마음껏 빙글을 즐겨주세요. 여러분의 사이트 및 블로그가 빙글과 좋은 공생관계를 맺어 더욱더 번창하시길 기원합니다. 팁이 추가될 때마다 글을 덧붙일 예정입니다. 


이 시리즈물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추가 팁 기재

2014년 12월 12일

모를 땐 검색이 최고 

만약에 커뮤니티 개설을 요청하고 싶어요. 글쓴이는 빙글 커뮤니티에 들어가서 '빙글 How to' 컬렉션을 찾아가면 커뮤니티 개설에 관한 정보가 있을 거라는 걸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른다면 검색 기능을 찾아보세요. 경로를 타고 들어가는 게 귀찮거나 빠르게 정보를 찾고 싶을 때는 검색을 하세요. 


빙글 커뮤니티 개설 방법

빙글 커뮤니티 개설은 아래의 카드로 가서 댓글을 남기시면 됩니다. 글쓴이는 블로그라는 커뮤니티를 신청했습니다. 

 

2015년 2월 2일 

Vingle 서비스 질문 및 답변 (Q&A)

빙글 서비스의 이용 방법에 대한 질문을 남길 수 있습니다. 불편한 점을 개선해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특정 카드의 알림 댓글 끄기가 없어 불편하다고 올렸더니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2015년 2월 3일 

Q: 궁금한게있는데 1.4 k 이런거 있던데 k 는 무슨 뜻인가요?

잘 아시겠지만, kbytes를 쓰듯이 k는 킬로[kilo]를 말합니다. 보통 k는 1,000을 나타냅니다. 1.4k 는 1.4*1000= 1,400 이 됩니다. 짧게 표시하려고 보통 씁니다. 1m 이라고 붙으면 million으로 1,000,000가 됩니다. ^^


Q그럼 2K Views는 2000명이 봤다는 뜻인가요???

네 그렇습니다. ^^


[Copyright ⓒ 블로그채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