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복면가왕 가위손 시나위 김바다 서울의 달 삐딱하게 노래 모음


MBC 복면가왕 제작진에게 먼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락 대가의 멋진 노래를 들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하지만 노래 선곡에서 마음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여성분 오비이락에게 너무 유리했던 곡이었어요. 오로지 락만을 위해 한평생 바쳤던 시나위 김바다에게 풍부하고 섬세한 감성을 이끌어 내야했던 블루스 음악은 랩이나 다를바 없었습니다.

 

김바다는  거친 음색과 넓은 음역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미성과 탁성을 자유자재로 조절할 줄 아는 멋진 보컬입니다. 락음악에 전설 중에 한 명이지요.

 

복면가왕 가위손 시나위 김바다

복면가왕 가위손 시나위 김바다 서울의 달 삐딱하게 노래 모음

 


김바다는 1995년 뱅크에서 정시로와 함께 잠시 록듀오로 활동했고 락 음악만 고집한 김바다에게는 락발라드를 추구하던 소속사와 갈등이 있었나 봅니다.

 

신대철은 시나위의 보컬을 찾고 있었고 김바다는 뱅크 탈퇴 후 시나위와 연결됩니다. 신대철은 김바다의 음색에 깊은 매력을 느꼈고 한국 최고의 락 보컬들만 활동한 시나위의 5대 보컬리스트가 됩니다.

 

시나위 보컬리스트
1대 보컬리스트 임재범

2대 보컬리스트 김종서

3대 보컬리스트 김성헌

4대 보컬리스트 손성훈

5대 보컬리스트 김바다

6대 보컬리스트 김용

7대 보컬리스트 강한

 

 

복면가왕 시나와 vs 오비이락 서울의 달 동영상 (원곡 김건모) 노래 모음

 

지금 다시 들어보니 음악에 편견을 가진 것이 아닌가 생각듭니다. 재즈와 블루스 같은 노래는 소올이 충만하게 불러야한다는 편견에 빠진 것이지요. 블루스 타입의 서울의 달 노래에서 락 창법을 하는 복면가왕 가위손의 노래가 돋보이지 않았던 것이지요. 반면 여성 보컬 오비이락은 매일 블루스 노래를 불러왔던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자신의 음색과 노래 기교가 서울의 달 노래와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윤일상은 복면가왕 가위손이 필에 살고 필에 죽는 사나이 음악을 추구하는 분 같다며 그것도 절제 없이 충분히 전부 내뱉는 스타일이라며 평가하였습니다. 윤일상은 편견을 끼고 이야기하는 것 같네요. 시나위 김바다가 노래 경험이 많은 분이 아닌 것 같다며 추측하였습니다.

 

치킨반 후라이드반 김형석은 목소리 톤 자체는 '서울의 달' 노래와 잘 어울리는데 블루스 특성상 스윙 비트를 타야하는데 그러지 못해 아마추어 같은 느낌이 너무 많이 난다면서 평가하였습니다. 김형석 또한 블루스는 블루스다워야한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는 듯 합니다. 김형석은 노래를 사랑하는 운동선수 혹은 모델이라며 혹평하였습니다.

 

복면가왕 가위손 시나위 김바다

 

윤일상과 김형석의 평가는 복면가왕 가위손이 가수가 아니라는 이야기이지요. 김현철은 복면가왕 가위손이 시나위 김바다라는 것을 목소리를 통해 알았습니다. 가위손의 성대가 깨끗하며 의상은 추천해준다고 해도 구두는 추천해주지 않고 앵클 부츠를 신고 나왔다며 예리하게 관찰하였습니다. 그래서 앵클 부츠가 틀림없는 락커라고 주장하였고 그룹의 일원일 것이라며 추측하였습니다.

 

김현철은 느낌이 오는 사람이 있는데 도대체 어떻게 이 사람을 섭외했을지 의문스럽다는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시나위 출신 김바다는 절대 복면가왕에 나올 분이 아니라며 평가내렸습니다.

 

복면가왕 가위손 시나위 김바다

 

 

락 매니아 이윤석은 성대가 찢어지는 창법으로 노래를 했고 외모 등 취향을 보면 펑크 음악을 추구하는 분이 아닌가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탁성이 매력적인 남자 노브레인 밴드의 보컬 이성우씨일거라며 추측하였습니다. 김구라는 불머리 이성우는 아니라며 주장하였습니다.

 

김구라는 김현철에게 들은 이야기로는 복면가왕 가위손이 시나위 보컬 출신 김바다라며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김현철은 김바다가 맞다면 복면가왕 섭외력을 인정하겠다고 하네요.

 

이특은 막말을 남겼습니다. 농구 선수 우지원이 왜 나오나요? 앵클 부츠를 신은 이유가 키를 속이기 위해서라며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이특은 예능감이 남다르네요. 우지원이 아니라면 2AM에 정진운이라고 추측하였습니다. 정진운이 락을 정말 좋아하는 매니아라고 하네요.

 

복면가왕 가위손 시나위 김바다

 

오비이락과 가위손의 대결은 압도적인 표차 "72  vs 27"이라는 결과로 오비이락이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복면가왕 김바다는 2라운드 부를려고 준비했던 지드래곤 삐딱하게 노래를 순도 100% 락 음악을 시원하게 들려주었습니다. 더위를 날려버리는 파워풀하고 폭발적인 락 창법으로 정말 멋진 노래를 불렀습니다.

 

삐딱하게 동영상 (원곡 지드래곤) 노래 모음

 

신대철이 인정한 한국 최고의 락커 중 한 명인 복면가왕 가위손의 멋진 무대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시나위 5대 보컬이자 전성기를 이끈 인물인 김바다는 최근 솔로 활동은 물론 신대철과 시나위로 재결합해서 한국 락의 자존심을 지켜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 분에게 아마추어라고 망언을 했네요.

 

김바다가 복면가왕에 출연하게 된 계기는 자신의 얼굴을 보여주고 노래를 하면 락이라고 판단해 선입견부터 갖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얼굴을 가리고 자신의 락 음악과 창법을 다른 분들이 어떻게 받아들일까하는 부분이 궁금해 출연하게 되었고 재미있는 시간을 가졌다고 합니다. 무지 속상했을 것 같습니다.

 

김형석은 락 음악의 대가에게 망언을 했다며 죄송한 마음을 남겼습니다. 김바다는 1라운드에 떨어진 것에 대해 무대에 올랐다는 것만으로 좋았고 후련하게 전부 다 뿌리고 멋지게 사라지겠다며 100% 상남자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복면가왕 가위손 시나위 김바다

 

김바다는 락 음악이 조금 잘못 알려져있다고 생각한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락 음악은 마이너적이고 무거운 이미지가 있는데 더위를 날릴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게 락이라고 생각하고 복면가왕 무대에 나올 것이 무척 좋았고 관중들이 락 음악을 즐기는 모습이 무척 행복했다고 합니다.

 

이런 분을 1라운드에 떨어뜨려야만 하나요? 복면가왕 애청자로서 아쉬움이 큽니다. 멋진 락 음악을 선물해주신 김바다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수고 많으셨어요.

 

[Copyright ⓒ 블로그채널 blogCHANNE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