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냉장고를 부탁해 최원석 셰프 특별한 돈가스 레시피 동영상


냉장고를 부탁해 최원석 셰프 특별한 돈가스 레시피를 준비하였습니다. 김태원이 고기를 많이 좋아했지만 치아 상태가 좋지 못해 먹지 못하는 돈가스를 "돈 워리 비 해피" 즉 걱정하지 말고 드시라고 특별한 돈까스를 만들거라고 합니다. 


최원석 셰프의 '돈 워리 비 해피' 돈가스는 돼지고기 안심을 부드럽게 갈고 치즈를 토핑해 구워낸 돈가스에 치즈 리소토를 곁들인 요리라고 하네요. 


냉장고를 부탁해 최원석 셰프 특별한 돈가스 레시피 동영상



거친 식감의 돈가스용 빵가루 대신 부드럽게 하기 위해 직접 빵가루를 만들어서 사용하겠다고 합니다. 특별한 돈까스네요. 


최원석 셰프 돈가스 레시피 

1. 식빵을 갈아서 빵가루를 만든다.

2. 돼지 안심을 적당한 사이즈로 만든 후에 블랜더로 갈아준다. 

3. 갈아 놓은 돼지 안심과 리코다 치즈를 섞는다.

4. 3번에서 리코다 치즈를 섞은 돼지 안심에 후추, 소금을 뿌리고 섞은 후에 동그랗게 빚는다.

5. 동그렇게 빚은 고기에 밀가루 -> 달걀물 -> 빵가루 순으로 묻힌다.

6. 튀김옷을 입힌 돼지 고기에 스모크 치즈를 갈아 올린 후 빵가루를 덮는다. 

7. 버터(특이함)를 두른 팬에 돈가스를 올려 굽는다. 

8. 다진 표고벗섯을 볶은 팬에 즉석밥과 다진 적양파를 넣는다. 

9. 재료가 들어 있는 팬에 얼그레이 티백으로 우려낸 물을 넣고 더 끓인다. 

10. 스모크 치즈, 화이트 소스, 후추, 소금을 넣고 볶는다.

11. 다른 팬에 볶은 표고버섯과 화이트 소스, 스모크 치즈를 넣어 볶는다.

12. 돈가스 위에 볶은 표고버섯 소스를 올려준다. 

13. 모차렐라 슬라이스 치즈를 얹는다. 

14. 리소트에 파르메산 치즈를 넣는다. 

15. 토치로 돈가스 위에 올린 치즈의 표면을 그을린다.

16. 돈가스 위에 바질을 뿌린다. 


냉장고를 부탁해 최원석 셰프 돈가스


세상에서 가장 부드러운 치즈 돈가스 요리가 완성되었습니다. 김태원은 어떻게 평가하였을까요? 4년만에 먹는 돈가스를 먹는 김태원은 리소토와 함께 해야 안성맞춤이라고 합니다. 돈가스 안에 들어 있는 고기를 갈았다는게 위대한 발상이라고 칭찬하였습니다. 

냉장고를 부탁해 최원석 셰프 돈가스

최현석 셰프가 고기를 부드럽게 만드는 비법을 알려주었습니다. 고기만 갈아서 익히면 고기가 다시 단단해지는데 크림치즈(리코다 치즈)를 함께 넣어서 단단해지지 않게 만든다고 하네요. 부드러운 튀김옷의 비법은 촉촉한 빵가루를 거칠게 갈아서 버터에 튀기지 않고 구워서 딱딱하지 않고 보슬보슬한 튀김옷이 되었다고 합니다. 

냉장고를 부탁해 최원석 셰프 돈가스

김태원은 진작에 이런 돈가스가 안나왔나라며 통곡하였습니다. 두 숟가락이상 먹지 않는 김태원은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김영호는 평소 치즈가 들어가는 음식을 매우 싫어하는데 이 돈가스는 먹을 수 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냉장고를 부탁해 최원석 셰프 돈가스

안타깝게도 승부에서는 5:5가 나왔지만 냉장고 주인 김태원이 복면완자의 이연복 셰프를 선택해 최원복 셰프가 패하고 말았네요. 

[Copyright ⓒ 블로그채널 blogCHANNE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