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구글 애드센스 크롬 충돌 문제 광고 송출 안보이는 현상


구글 애드센스가 구글 크롬에서 보이지 않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잘 보이는 애드센스 광고가 크롬에서는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글쓴이는 처음에 애드센스 광고가 중지된 줄 알고 당황스러웠습니다. 왜 그런지 원인을 알고자 2시간 동안 이것 저것 살펴보았습니다. 하지만 알 수가 없었습니다. 


익스플로러에서 확인한 결과 아무런 문제가 없던 광고 송출이 구글 애드센스에서만 문제가 되었습니다. 글쓴이가 자주가는 웹사이트인데요, 광고가 나오지 않은 그림은 구글 크롬에서 테스트한 결과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크롬 충돌 문제 광고 송출 안보이는 현상



박스가 비어 있는 것이 보이나요? 사이트 이름 FANGRAPHS 옆에 애드센스 광고가 있는데요, 아무런 광고가 송출되고 있지 않습니다. 


광고마다 다르겠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광고가 100% 다 잘 보입니다. 



현재 구글 크롬은 자신 회사에서 송출하는 광고 애드센스를 보여주지 않는 기이한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구글의 이익을 위해 일하고 있고 크롬은 구글의 이익을 가로막고 있네요.


결론은 여러분의 잘못이 아니라 구글 애드센스과 뭔지 몰라도 크롬과 충돌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가 제대로 송출되지 않는 것이지요. 

구글 크롬은 플래쉬 광고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은 화살표 모양을 지원하며 동작되지 않도록 막아 두었습니다. 사용자의 요청에 의해 플래쉬를 볼수가 있는 것이지요. 


플래쉬 예: 구글 애드센스 광고 아님


구글 애드센스 광고주님들은 자신의 광고가 잘 송출되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플래쉬 광고가 오히려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플래쉬 대신 HTML5를 이용해서 광고를 지원하는 것이 해결책이 되어 줄 겁니다. 


글을 쓰고 있는 현재도 구글 크롬에서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주로 플래쉬 처럼 그림 여러장을 보여주는 형태의 광고와 충돌이 있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 문제는 구글이 나서서 해결할 수밖에 없는데요, 언제쯤 이런 현상이 없어질까요?

규모에 따라 다르겠지만 아마 절반 이상 이 문제로 
수익이 감소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이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내 문제가 아니니 걱정하지 말고 기다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2~3시간 고민했던 것을 생각하면 구글이 아무런 공지도 없이 너무한다는 생각만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