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애드센스 정책 위반, 구글 ADX, 일치하는 콘텐츠


애드센스에 대해 알아두면 좋은 것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애드센스 정책 위반
여러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니 생각외로 애드센스 위반을 많이 하고 있다는 점을 발견하였습니다. 특히 반응형 스킨을 쓰시는 분들이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하는 경향이 있더군요. 예전에 블머에서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대해 여러차례 소개해 다들 잘 알고 계실텐데요, 사용한지 얼마 안된 분들은 꼭 알아두세요. 

반응형 스킨에서 모바일 상단에 직사각형(예:300x250) 광고를 쓰시는 분이 있던데 정책 위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모바일상단에서는 320x100사이즈와 320x50 사이즈가 허용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스킨이라면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를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다른 위반 사례를 살펴보면요, 모바일일 때 직사각형 광고(예:300x250)를 세로로 2개 연달아 게시해 광고밖에 보이지 않는다면정책 위반에 해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떤 블로그는 애드센스를 4개를 사용하고 있는 분도 있는데 잘 아시겠지만 애드센스 3개까 허용됩니다. 애드센스 3개 이상 6개 정도 쓰시는 분들은 애드센스가 아니라 구글 ADX를 쓰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2. 구글 ADX
구글 ADX는 AD eXchange 약자인데요, 구글은 다른 광고회사에 구글의 광고를 판매합니다. 그 회사는 구글 광고를 받아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송출하는 것이지요. 구글에게 광고 하청을 받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글 ADX가 단가면에서 다른 광고보다 약간 우위에 있고 다양한 광고가 흘러나오기 때문에 다른광고보다 효과가 조금 더 있습니다. 광고 3개를 다는 것보다 광고 더 많이 다는 것이 블로그에 따라서는 더 많은 수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글의 내용이 있고 독자층이 있는 블로그라면 광고가 3개인 것보다 광고가 조금 더 많은 것이 수익에 도움이 됩니다. 

글이 짧고 내용이 가볍다면 광고가 많아지는 것은 오히려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차리리 경량화 스킨을 사용하고 사진도 극도로 줄이고 이왕이면 그림도 저해상도로 만들고 코드도 다이어트하는 것이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블로그가 빨리 뜨면 뜰수록 광고를 볼 시간이 늘어납니다.

구글 ADX 참 만족스럽게 쓰고 있는데요, 방문자수 일 1만명 이상 정도 되고 독자층이 있는 블로그라면 한번 이용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광고는 최대 7개까지 이용할 수 있고 수익금은 10% 정도 상승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글쓴이 경우는 구글 ADX + 다른 광고해서 애드센스 외에 20~30% 정도 수익이 더 났습니다. 

구글 ADX를 사용하려면 이 광고를 취급하는 회사에 문의를 해야하는데요, 구글 ADX 승인은 구글이 직접한다고 합니다. 광고 회사를 통해 구글 ADX를 신청을 해도 조건이 맞지 않는다면 반려되지요. 반려된 이유에 대해서는 광고 회사도 알지 못한다고 합니다. 


3. 일치하는 콘텐츠 (Matched content)


얼마전에 구글애드센스 신상품 일치하는 콘테츠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써보니 정말 좋았습니다. 이 제품을 사용한 후 뷰수가 일일 대비 최대 2배 이상 올라가더군요. 예를 들어 사용하기 전 평소 뷰수가 3.0이라고 가정하면 2배 늘어나 하루에 6.0 정도가 된적도 있더군요. 블로그마다 다 다를텐데요, 지금 최대 수치 2배 이상이 중요한게 아니라 뷰수에 큰 상승효과가 있다는 겁니다. 

아마 이 제품을 쓰신 분들이 거의 없어 정보가 매우 궁금할 것 같아 남기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이 활성화 되면 꼭 쓰시기 바랍니다. 이 제품이 아니라도 ADD THIS 등 여러가지 제품(괜찮은 제품이 있는데 현재 기억이 안나네요.)이 있는데요, 그런 것을 다셔도 분명 뷰수에 도움이 될 겁니다. 

분석을 해보니 뷰수가 올라간 이유는 독자들이 [썸네일+제목]으로 구성된 인기 있는 콘텐츠에 관심을 보였고 그 덕분에 블로그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어 카테고리가 강하게 활성화가 되었더군요. 

처음 들어온 분들은 자기가 필요한 정보만 보고 가려는 경향이 있는데요, 내 콘텐츠가 만족스러웠다면 다른 글 또한 관심을 가질겁니다. 글을 다 본 후 마지막에 관심가질 만한 글과 그림으로 유혹한 것이 떠나는 독자를 잡아둔 게 아닌가 추정합니다. 

구글에서는 “일치하는 콘텐츠” 제품을 사용하려면 “고유한 콘텐츠”+”트래픽양”에 대해 최소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이에 해당하는 블로그를 가진 분들이 있다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일치하는 콘텐츠”인 것이죠. 분명 뷰수가 평소와 다르게 올라가 있을 겁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꼭 사용해보시길 바래요. 

일치하는 콘텐츠 사용 자격 요건이 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일부 게시자만 일치하는 콘텐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트래픽 양 및 고유 페이지 수에 대한 최소 요건을 충족하는 사이트가 있어야 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가 게시자 및 사이트 방문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이 요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사이트가 승인되면 애드센스 계정에서 일치하는 콘텐츠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