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블로그 RSS 등록해야 하는 이유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블로그 RSS 등록해야 하는 이유


네이버 웹마스터에 가면 RSS 등록할 수 있는 곳이 있어요. 예전에는 RSS 등록 없어도 네이버에서 알아서 블로그를 등록해갔습니다. 


네이버가 유입을 기다리는 방법도 있지만 그럴 경우 너무 오래 걸린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 기간을 줄이고 싶다면 네이버 웹마스터에 RSS 등록해서 요청하면 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가면 전체 현황부터 왼쪽 메뉴가 있습니다. 수집 요청에 보면 RSS 등록 부분이 있어요. 그것에 RSS를 등록합니다. 티스토리 경우 반드시 rss url을 등록해아합니다. 이 블로그의 경우 "http://blogchannel.tistory.com/rss"이 rss url 주소가 됩니다. 



rss를 등록시켜 테스트를 해보았더니 48시간이 경과하자 네이버 블로그 탭에 노출되었습니다. 아래 보시면 10월 20일 13시 경에 등록했고 네이버가 유입된 것을 보고 확인해보니 그 때 시간이 10월 22일 17시 경이었습니다. 



네이버 유입을 발견한 시간이 2일 하고 4시간 흘렀으니 48시간 후에 확인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3일 이후에도 네이버 유입이 안된다면 rss 요청한 것이 네이버에서 받아들이지 않았다는 뜻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위 테스트 블로그는 하루만에 후다다닥 만들어진 블로그이며 글 개수가 몇 개 없고 글 수도 몇자 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콘텐츠입니다.^^ 적어도 유사문서가 아니라면 네이버가 수집하지 않을 이유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