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스마트폰 엑셀 앱 어플 소개


스마트폰에서 엑셀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Download 폴더 속에 엑셀 파일이 존재하지만 그 엑셀 파일을 열 수 있는 앱이 없다면 엑셀 내용을 볼 수 없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엑셀 앱을 플레이스토어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서 검색어 "엑셀 앱" 혹은 "엑셀 어플"이라고 검색합니다. 


스마트폰 엑셀 앱 어플

스마트폰 엑셀 앱 어플 소개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제품인 엑셀을 볼 수 있고 구글 스프레드시트도 볼 수 있네요. WPS OFFICE를 사용해도 됩니다. 여기서는 마소 제품인 엑셀 앱을 설치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엑셀 앱 어플


스마트폰 엑셀 어플 설치하는 것은 클릭 하나로 끝납니다. 설치 후 열기를 통해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처럼 열기와 새로 만들기 2가지 항목이 나옵니다. 스마트폰 엑셀 앱 이용은 주로 정보 확인 용도로 쓸 겁니다. 우리의 목적 또한 엑셀 파일을 보는 것인데요, 열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스마트폰 엑셀 앱 어플


열기를 하면 위치에 "최근에 사용한 항목, OneDrive, 현재 장치, 위치 추가, 찾아보기"가 있는데 "현재 장치"에 클릭합니다. 


스마트폰 엑셀 앱 어플


열기를 하면 위치에 "최근에 사용한 항목, OneDrive, 현재 장치, 위치 추가, 찾아보기"가 있는데 "현재 장치"에 클릭합니다. 


스마트폰 엑셀 앱 어플


엑셀 파일이 있는 Downlaod 폴더를 클릭합니다.


스마트폰 엑셀 앱 어플


잠실야구장 좌석배치도 엑셀 파일가 Download 폴더안에 존재하네요. 해당 엑셀 파일을 클락합니다. 


스마트폰 엑셀 앱 어플


클릭했다면 잠실야구장 좌석배치도 엑셀 파일이 PC버전과 거의 흡사하게 볼 수 있습니ㅏㄷ. 


스마트폰 엑셀 앱 어플


아래 탭을 이용해서 101블럭에 대해 보여주고 있네요. 스마트폰 엑셀 앱을 이용하여 엑셀 파일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새로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엑셀 앱 어플


마이크로소프트 스마트폰 엑셀 어플에서는 템플릿이 되는 다양한 샘플 문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속에 있는 목록 만들기부터 시작해 목록 합계, 내 작업 추적, 금전 관리, 개인 예산, 가족 예산, 신용 카드 상환 계산기, 담보 대출 계산기, 강의 시간 관리, 대학 비교 분석, 가사 정리, 주관 과제 일정, 일간 일정, 12개월 달력, 근무 시간 기록표, 청구서, 출장 경비 보고서, 여행 계획표, 온라인 판매 기록부, 선물 계획, 개인 물품 목록, 운동 기록, 비디오 게임 기록부까지 다양한 문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엑셀 앱 어플


아래 그림은 기본적인 A + B = C 라는 엑셀 연산을 해보았습니다. 클릭 대신에 터치를 이용하면 어려움 없이 아래와 같은 엑셀 문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엑셀 파일 작업 스마트 폰에서 가능합니다. 편집하기 어려운 계산기보다 엑셀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해 유용하게 사용해 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