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구글 애드센스 문의하기


구글 애드센스 문의하기


구글 애드센스에 문제가 생기셨나요? 여러분은 어떤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시나요? 센스코리아 - 구글 애드센스 포럼에 글을 남겨서 해결하거나 블로거머니 사이트에서 문제를 해결하시는 분도 있을겁니다. 좋은 내용을 들을 수도 있지만 공식적인 답변이 아니지요. 




최근 들어 애드센스 광고가 잘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잦아졌습니다. 지인들에게 물어보면 광고 송출이 잘된다고 하는데 본인의 컴퓨터에서는 광고가 나오지 않고 빈 공백으로 덮혀있습니다. 이럴 경우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로 들어가서 애드센스 광고가 잘 송출되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인터넷 쿠키에 따라 광고 송출이 달라질 수도 있는데요, 쿠키를 삭제해도 특정 게시물에 있는 특정 광고가 송출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문의할 곳은 딱 한군데밖에 없죠. 바로 구글 애드센스 지원팀에게 물어보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지원팀에게 문의를 하려면 아래의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이 보이나요? 문의하기 버튼이 어디있나고요? 


구글 애드센스 문의하기 방법 안내



지인에게 이 주소를 알려드렸는데 문의하는 곳이 없다며 알려왔습니다. 알고보니 로그인을 하지 않았더군요.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이 우측 상단에 문의하기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에 문의할 일만 남았네요. 구글 애드센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 하면 지급, 정책, 계정, 광고 문제, 수익 및 실적 보고서, 기타 등 항목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광고 송출 문제라면 광고 문제를 클릭하고 세부 항목을 클릭합니다. 


앞서 있었던 문제는 광고가 송출되지 않았던 부분이므로 "광고가 게재되지 않음"을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문의하기 이메일을 클릭한 후 1~2일 정도 후에 답변을 받게 됩니다. 이메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애드센스 지원팀에 문의하기"라는 제목을 만나게 됩니다.


자신의 이름, 이메일 주소, 웹 게시자 ID를 채웁니다. 웹 게시자 ID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에 나오는 data-ad-client="ca-pub-123456789012345" 부분 중 "ca-" 부분을 제외하고 "pub-123456789012345"만 가져옵니다. 아무래도 문제점을 스크린샷해서 첨부파일로 보내면 좋겠죠? 


문제가 있던 웹사이트 URL를 기재하고 문제점을 설명해서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송출 문제로 이메일을 보냈으나 별 문제가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홍길동님,


이메일을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의 사이트를 확인해 보았으나, 현재 배치해 주신 모든 광고가 정상적으로 송출되는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계정과 해당 웹사이트에 대해서 어떠한 정책 조치도 없었던 것으로 확인되며, 계정 상태 역시 정상적인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일시적인 오류가 있었거나 혹은 귀하에게 적합한 광고가 없어 순간적으로 노출되지 않았을 수도 있으므로, 이를 다시 한 번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만약 계속 문제가 있거나, 혹은 특정 광고 단위나 페이지에서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견되는 경우에는 본 이메일에 회신하셔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 주시면 다시 한 번 살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oogle 애드센스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