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애드센스 수익 쉽게 확인 - 구글 게시자 툴바 사용


애드센스 수익 쉽게 확인 - 구글 게시자 툴바 사용


애드센스를 좀 더 스마트하게 사용하기 원한다면 구글 크롬에서 구글 게시자 툴바(Google Publisher Toolbar)를 사용하면 됩니다. 


구글 검색에서 "구글 게시자 툴바" 혹은 "구글 애드센스 툴바"로 검색해서 크롬 웹 스토어에 들어가Google Publisher Toolbar를 사용해 볼까요?



구글 크롬에 툴바로 설치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Ad Exchange 또는 DoubleClick for Publishers를 사용하는 구글 애드센스 사용자는 누구나 Google 게시자 툴바를 하여 사이트를 탐색하면서 각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볼 수 있고 필요없는 부적절한 광고를 차단할 수 있고 계정 개요를 직접 볼 수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자신이 게재한 광고 클릭하면 애드센스 부정행위입니다. 그런데 이 광고가 어디로 흘러가는지 자신의 블로그에 온 분들에게 도움이 너무 알고 싶은 겁니다. 그럴 때 구글 게시자 툴바를 사용하면 안전하게 광고가 어느 사이트로 가는지 알 수 있습니다. 


구글 게시자 툴바가 왜 유용할까요? 


위 광고처럼 러시아 미녀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호기심에 클릭해보고 싶지 않나요? 호기심이 들지 않는다고요? 그럼 당신의 성정체성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구글 게시자 툴바를 사용하면 광고 위에 오버레이 처리되어 있어 클릭해도 광고로 연결되지 않고 광고 정보 창이 나옵니다. 광고 정보 창에서 도착 URL을 클릭하면 아래의 주소로 연결되지요. 광고도 때로는 참 유익한데 말입니다. 구글 게시자 툴바를 사용하면 내 광고를 안전하게 클릭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게시자 툴바를 둘러 볼까요? 



구글 애드센스 툴바가 적용되어 있을 때는 클릭하면 위 정보처럼 광고 정보가 나옵니다. 위 도착 URL이라는 세부 속성을 클릭하면 광고가 어느 사이트로 연결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툴바에서 오늘 수익 어제 수익 그리고 이번달 수익 지난달 수익을 간단하게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좋은건 광고 관리 정보입니다. 


타겟팅 유형이 관심 기반인지 문맥인지 다른 유형인지 정보를 손쉽게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도착 URL이 나와 있어 클릭을 하면 광고하는 사이트로 넘어 갈 수 있습니다. 모든 클릭이 안전하니 다양하게 눌러보세요. 쉽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Ad overlays를 On 대신 Off 하면 더이상 애드센스 광고가 오버레이 상태로 되지 않습니다. 이때부터 내 광고를 클릭하면 부정 클릭이 되는 것이지요. 



Ad Overlays에 대한 설명입니다. 광고 사이즈와 광고 송출하는 회사가 곳이 어디인지 알수 있습니다. 가끔 구글 애드센스에서 Criteo 광고를 송출하기도 하지요. 



마지막 부분은 Ad details pop up으로 광고 세부 정보 팝업 창에 광한 설명입니다. 이곳에서 광고를 차단할 것인지 말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에 대한 서포트 기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광고에 대해 이 광고 너무 잔인하다 내보내지 말라. 불량하다. 등등 여러가지 의견을 보낼 수 있습니다. 



위 광고 문제 신고에서 잘 나와 있듯이 가족용 광고가 아니가나 부적절한 광고일 경우 신고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마음에 안드는 내용을 구글 지원 팀에게 보내보세요.



그뿐 아니라 내 블로그에 도움이 안되는 광고가 나온다면 구글 게시자 툴바를 통해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일본어 광고가 나온다면 광고를 차단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애드센스 수익부터 시작해서 스마트한 광고 관리를 원한다면 지금 바로 구글 게시자 툴바를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