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체험단사이트 순위


체험단사이트 순위


재택 근무 및 투잡 알바하기 좋은 일거리가 바이럴 마케팅, 즉 블로그 및 SNS를 이용한 인터넷 홍보이다. 


블로그 체험단을 하려면 활성화된 블로그 필요하고 SNS를 이용한 홍보에는 주로 인스타그램이 이용된다. 


블로그 체험단에 당첨되기 위해서는 블로그 방문자수 및 페이지뷰, 체류시간 등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많은 체험단사이트이 존재하고 폐업한 체험단사이트도 많다. 그렇게 때문에 유명한 체험단사이트에서 활동하는 것이 좋다. 


체험단사이트 순위에 대해 살펴보자. 체험단 순위는 캠페인 전체 수를 기준으로 했고 매월말 순위가 바뀔 수 있다. 


1위 위블 

https://www.weble.net/




위드 블로그, 위블은 체험단사이트 업계 부동의 NO.1이다. 체험단사이트를 모두 독식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캠페인이 많다. 


메뉴는 크게 지역 / 제품 / 서비스 / 기자단 / SNS으로 구성되며 지역이 서울, 인천, 대전, 대구, 울산 부산 등 대도시는 물론 소도시 및 관광지까지 광범위하다. 


고급진 캠페인이 많고, 제품도 다양하다. 단점은 경쟁자들이 너무 많아 블로그 지수가 높지 않으면 담청되는 것이 쉽지 않다. 괜찮은 캠페인에는 500명 이상 신청자가 몰리기도 한다. 


 

 

위블 체험단사이트 단점 중 하나는 기자단 단가가 높지 않다는 점이다. 기자단 단가 5천원부터 시작해 1만원이 대세를 이룬다. 단가가 높은 포스팅은 프리미어 코너에 있지만, 블로그 방문자수가 3천명이 넘어야 한다. 


SNS 체험단사이트는 페페로라는 사이트를 따로 운영하고 있으며, 곧 위블에 흡수될 예정이다. 따라서 SNS 체험단모집은 위블에서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장점: 캠페인 많음, 퀄리티 높음

단점: 경쟁 치열, 단가 높지 않음


2위 서울오빠 

http://www.seoulouba.co.kr




체험단사이트 위블의 대항마가 서울오빠다. 위블이 삼성이라면 서울오빠는 LG 같은 존재. 서울오빠는 체험단사이트 중에서는 유일하게 유튜브를 이용한 SNS 홍보를 하고 있다. 


서울오빠 카데고리는 블로그 / SNS(인스타그램, 유튜브) / 기자단 / 배송형이 있다. 체험단 지역은 수도권에 치중되어 있다. 체험단은 비교적 많고 괜찮은 곳이 많은 편이다. 위블만큼 괜찮은 음식점 등이 많이 올라온다. 


서울오빠 기자단 단가 시작은 2,500원부터이며 2,500원 단가를 제외하면 기자단 포스팅은 2만원이 주를 이룬다. 제품(배송형)은 다양하지 못한 편이다. 


장점: 캠페인 비교적 많음, 유튜브 가능, 퀄리티 높음

단점: 경쟁 치열, 수도권 치중, 배송형 적음


3위 모두의블로그

http://modublog.co.kr




체험단사이트 모두의 블로그는 갖고 싶은 제품이 있는 곳이다. 예를 들면 갖고 싶은 거치대, 갖고 싶은 스마트 워치, 갖고 싶은 백팩, 갖고 싶은 화장품 등 괜찮은 제품이 눈에 띈다. 


기자단 단가가 2만원대가 주를 이룬다. 체험단은 전국에 걸쳐 있지만, 서울에 편중되어 있다. 카데고리는 맛집 / 패션 / 뷰티 / 생활 / 취미 / 여행 / 벼라별(기자단)이 존재한다. SNS 인스타그램 체험단도 존재한다. 


모두의 블로그에는 수업 이용권이 있어 플라워 원데이클래스, 취미 미술 레슨 등을 배울 수 있다. 단점은 체험단 신청 할 때 해당 사이트의 회원 가입을 요구하고, 네이버 쇼핑몰 친구, 스토어찜 등을 요구한다. 


장점: 갖고 싶은 상품, 다양한 클래스 존재

단점: 회원가입, 친구, 스토어찜, 팔로우, 좋아요 등을 요구


4위 에코블로그 

https://echoblog.net/




체험단사이트 에코블로그는 딱히 어느 한 분야의 강점을 보이지 않지만, 여러 제품과 여러 음식점에 대한 캠페인을 보유하고 있다. 


에코블로그에 가끔 쓸만한 제품이 올라오는데 경쟁율이 매우 치열하다. 최근에 올라온 에어프라이어 경우 인스타그램과 블로그를 합해 11명 모집하는데 약 700명 이상이 신청했다. 영양제와 화장품이 다른 체험단모집 사이트보다 돋보인다. 


에코블로그의 단점이 있다면 기자단 캠페인이 많지 않다는 것이다. 돈은 기자단 캠페인을 마치면 바로 입금해줘서 특정 포인트가 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장점: 비교적 다양한 캠페인 존재 

단점: 네이버 블로그만 가능, 기자단이 적음


5위 리뷰플레이스 

http://reviewplace.co.kr/




체험단사이트 리뷰플레이스는 공유기, 방향제, 차량용 충전기, 올리브 오일, 건강식품 등 생활에 유용한 제품이 돋보이는 곳이다. 아이디어 상품 또한 리뷰플레이스에서 볼 수 있다. 


리뷰플레이스는 기자단도 비교적 많이 활성화 되어 있다. 현재 리뷰플레이스는 네이버 블로그만 신청이 가능하다. SNS 인스타그램도 체험단이 가능하나 캠페인은 매우 적은 편이다. 


체험단 방문형도 많이 있으나 서울에 치중되어 있다. 예전에는 리뷰플레이스가 업계 2~3위를 다툴 정도로 많은 캠페인이 존재했으나 현재 체험단모집 사이트 경쟁에서 조금 밀려나 있다. 


장점: 생활에 유용한 상품, 아이디어 상품 존재

단점: 네이버 블로그만 가능, SNS 체험단 적음. 


이외에도 수많은 체험단모집 사이트가 존재한다. 네이버 블로그를 기반으로 하는 체험단은 말 그대로 사이트가 아니기에 이 글에서 제외했다. 


체험단사이트 순위는 월말을 기준으로 변경된다. 


기타 체험단 사이트


4BLOG, 바이리뷰, 슈퍼블로그, 퍼스트리뷰, 대한민국어디, 블로그주민센터, 플레이스24, 피그미체험단, 백만블로거, 세이블로그, 다블로그, 저격하우스, 미블, 블로그몬스터, 올리뷰, 마이블로그, 미즈블로그, 사이다체험단, 체험단의여왕


기타 체험단 블로그


블로그원정대, 체험의달인, 리뷰의 달인, 어메이징블로그, 오마이블로그, 씽씽체험단, 쉬즈블로그, 리얼리뷰, 리얼플레이스, 리뷰매니아, 머하노체험단블로그, 위아블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