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RPG 게임 캐릭터보다 더 화려한 미스유니버스 전통의상


여러분 RPG 게임 좋아하시나요? 미스유니버스 전통의상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여신이 판을 치는 RPG 게임에 화려한 캐릭터들이 시선을 끌어 잡는데요, 미스유니버스의 전통의상은 게임 캐릭터보다 더 화려했습니다. 특히 아르헨티나의 전통의상은 눈을 뗄수 없게 만들었네요. RPG 게임을 제작하는 컨셉 아티스트는 아르헨티나의 전통의상을 꼭 참고해야할 것 같습니다. 


먼저 한국, 중국, 일본 이 세 나라의 전통의상을 비교해보겠습니다. 


미스코리아 유예빈 양은 조선 궁중 복식 의상을 입었습니다. 만국기로 화려하게 장식하였습니다. 유예빈 양은 대학에서 패션을 전공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그녀의 옷에 더 많은 관심이 갑니다. 어깨와 가슴에는 용무늬 모양의 장식이 들어가 있네요. 머리는 가채를 썼는데요, 요즘 유행하는 것인지 잘 알 수는 없지만, 나비 모양의 큰 장식을 머리에 하고 있네요. 찾아보니 '떠구지'라고 나무로 만든 머리라고 하네요.  

미스유니버스 한국 전통의상 유예빈

미스유니버스 한국 전통의상 유예빈



만국기로 수놓은 조선 궁중 복식 의상


중국의 전통의상은 치파오입니다. 하지만 소수민족이 많이 살고 있어 그들만의 고유한 전통 의상이 존재합니다. 아래 전통의상은 계림 쪽 의상처럼 보입니다. 늘 치파오만 봐왔는데 소수민족의 다양한 문화를 볼 수 있게 되었네요. 미스유니버스 중국의 고향이 계림이 아닐까 찾아봤는데요, 그녀의 고향은 베이징이었습니다. 특이하게도 톰보이 기질이 많다고 하네요.


미스유니버스 중국 전통의상

미스유니버스 중국 전통의상


일본 아 이건 뭔가요? 여성 무사 복장인가요? RPG 게임을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미스유니버스 고향이 오키나와로 알고 있는데요, 오키나와의 전통의상을 입고 나오는 게 더 나을뻔했어요. 최악의 전통의상이네요. 오키나와의 복장은 느낌이 신라 시대 혹은 백제 같은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저 사무라이 복장은 정말 아니올시다. 한중일 세 나라를 다루어보았는데요, 유예빈이 입고 나온 한국 전통의상이 가장 돋보이네요. 


미스유니버스 일본 전통의상

미스유니버스 일본 전통의상


한중일을 거쳤으니까 동남아로 떠나보겠습니다. 


인도네시아 전통의상입니다. 태국,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다들 비슷한 느낌의 전통의상을 가진 것처럼 느껴집니다. 세부적으로 분명 다르겠죠. 인도네사아의 전통의상은 끄바야라고 합니다. 전통의상을 뛰어넘어 현대식으로 새롭게 만든 것으로 보이네요. 라스베가스 쇼에서 볼 수 있을법한 그런 화려한 의상을 입었습니다. 참고로 미스 인도네시아는 빼어난 미모를 자랑합니다. 아시아권 미스유니버스 중에서 가장 뛰어난 외모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미스유니버스 인도네시아 전통의상

미스유니버스 인도네시아 전통의상


동남아시아 중 글쓴이가 가장 좋아하는 나라 태국이 나왔네요. 태국에서는 보통 금장식을 하고 주로 노란색이나 빨간색 의상을 입고 나타나는데요, 특이하게도 색깔을 까만색과 회색 톤으로 옷과 장신구를 꾸몄네요. 태국에서 전통 공연을 볼 수 있는 곳이 씨암 니라밋인데요, 태국 역사와 문화를 현대식으로 공연합니다. 남들은 볼만하다고 하는데 글쎄요. 뮤지컬, 오페라 이런 유형의 문화를 평소에 잘 즐기지 않는 터라 지겹게 느껴지더군요. 


미스유니버스 태국 전통의상

미스유니버스 태국 전통의상



인도로 가보겠습니다. 인도의 전통의상은 사리입니다. 사리는 화려하고 여신다운 느낌을 물씬 풍기는 의상입니다. 하지만 미스유니버스 인도는 전통의상 사리를 입고 나오지 않았어요. 락슈미 같은 모습을 하고 있네요. 인도는 힌두교가 80.5%를 차지할 만큼 불교보다 더 강성한 나라인데요, 힌두교에서 락슈미는 행운을 가져다주는 여신으로 믿고 있습니다. 


미스유니버스 인도 전통의상

미스유니버스 인도 전통의상


싱가폴은 50년 된 신생국가라 현재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는 나라입니다. 싱가폴을 둘러보시면 아시겠지만, 현대적인 건물과 놀이 시설로 채워져있습니다. 역사적인 곳이 하나도 없어요. 그래서 상상속 동물인 머라이언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머라이언(Merlion) 인어(Mermaid)와 사자(Lion)를 합성해 사자의 머리와 물고리 몸을 형상화하고 있습니다. 미스유니버스 싱가폴은 세일러문을 보는 듯 합니다. 구리빛 피부와 금색 옷, 달, 별이 참 잘 어울리네요. 싱가폴가면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옥상 수영장을 꼭 방문하세요. 마리나베이샌즈에 투숙해야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고 아니라면 근처 전망대에서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미스유니버스 싱가폴 전통의상


동남아 순회를 했으니 북미 쪽으로 날아가 보겠습니다. 캐나다의 전통의상을 살펴보겠습니다. 캐나다는 미국과 마찬가지로 유구한 역사가 없어 전통의상이라고 할만한 것도 없습니다. 캐나다 같은 나라는 현대 의상이나 문화를 재해석해 새로운 전통의상을 창조해야 합니다. 하키 스틱이 있는 것을 보니 아이스하키를 소재로 의상을 만들었습니다. RPG 게임이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 나올법한 특이한 의상이네요. 


미스유니버스 캐나다 전통의상

미스유니버스 캐나다 전통의상


미국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미국도 엄청나게 화려합니다. 라스베가스 쇼에서 볼듯한 그런 아름다운 의상이네요. 꽃을 형상화했는데요, 미국의 국화를 소재로 의상을 만들었는지 찾아보니 미국의 국화는 따로 없다고 합니다. 가만히 의상을 들여다보니 성조기에서 디자인되었네요. 파란색 부분을 별과 꽃 모양으로 만들었습니다. 


미스유니버스 캐나다 전통의상

미스유니버스 미국 전통의상



남미로 떠나기 전에 카리브 해로 떠나보겠습니다. 바다가 예쁜 곳이 아루바인데요, 아루바의 전통 의상이 원시 부족같이 느껴지네요. 해년 해마다 비슷한 느낌이네요. 비키니를 입고 새처럼 화려하게 깃털로 장식하고 있습니다. 


미스유니버스 아루바 전통의상

미스유니버스 아루바 전통의상


카리브 해 빼놓을 수 없는 게 레게의 나라 자메이카입니다. 자메이카는 예전에도 초록색, 빨간색, 노란색으로 화려하게 장식을 해왔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그런 전통적인 색상을 이용한 옷을 만들었네요. 남미 쪽은 대부분 비키니에다 새처럼 화려하게 장식하는 게 특징인 것으로 보이네요. 


미스유니버스 자메이카 전통의상

미스유니버스 자메이카 전통의상


미스 엘살바도르는 해년 해마다 비슷한 의상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머리에 화려하게 수놓고 날개를 형상화해 긴 옷으로 날갯짓하는 의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남아 쪽 느낌이 서로 비슷하다면 남미 쪽에도 다들 비슷한 느낌이네요. 비키니에 새의 날개처럼 형상화한 옷이 대부분입니다. 얌전한 옷보다 화려해서 참 보기 좋네요. 


미스유니버스 엘살바도르 전통의상

미스유니버스 엘살바도르 전통의상



남미 하면 브라질, 브라질 하면 삼바, 삼바 하면 삼바 축제의 화려한 의상이 생각납니다. 원피스나 비키니에 화려한 깃털로 수놓은 공작새 같은 옷 다들 아시잖아요. 그런 옷을 기대했습니다. 하지만 미스 브라질은 그런 화려한 의상을 외면한 채 다소 천사 같은 옷을 입고 나왔네요. 여신 같은 느낌의 옷입니다. 늘 화려한 삼바 축제 의상을 입고 나와 컨셉을 바꾼 게 아닌가 추측해보네요. 


미스유니버스 브라질 전통의상

미스유니버스 브라질 전통의상


미스유니버스 전통의상 끝판왕, 아르헨티나 여신이 등장했습니다. 이렇게 화려한 의상을 태어나서 처음 접해봅니다. 정말 눈이 호강하네요. 미스 아르헨티나 정말 사랑합니다. 아래 옷 보세요. 장신구 비키니라고 해야 하나요? 아무나 소화할 수 있는 옷이 아닙니다. 이렇게 멋진 옷에 공작새보다 더 화려한 여신 같은 날개를 펼쳐 보이고 있습니다. 무슨 말이 더 필요할까요? 감상하시겠습니다. 


미스유니버스 아르헨티나 전통의상, 끝판왕

미스유니버스 아르헨티나 전통의상, 끝판왕



RPG 게임 캐릭터보다 더 화려한 미스 유니버스

RPG 게임 캐릭터보다 더 화려한 미스유니버스 전통의상 아르헨티나

 미스유니버스 아르헨티나 전통의상


미스유니버스 아르헨티나 전통의상, 끝판왕

미스유니버스 아르헨티나가 1위를 차지했으면 한다.




88개국의 아름다운 미스유니버스 비키니가 보고 싶지 않으세요?

아래 글에 아름다운 세계 미녀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Copyright ⓒ 블로그채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