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구글 애드센스 광고 3개 이상 정책위반? ADX만 있으면 가능


구글 애드센스를 처음 할 때 구글의 기술을 얕봐서 정책을 위반하기도 하고 구글 애드센스 정책을 몰라서 위반하기도 합니다. 대부분 정책을 잘못 이해해서 위반하는 사례가 많은데요, 그 대표적인 예 중에 하나가 바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개수입니다. 


글쓴이가 자주 가는 M 사이트가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3개까지만 허용하는데요, 7개 정도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되어 있었습니다. 굉장히 놀랬습니다. 마음속으로 이렇게 생각했죠. "구글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해도 괜찮구나!"라고 말이죠. 하지만 이렇게 생각하시면 아니 아니 아니 되옵니다.


M 사이트는 구글 ADX를 이용해서 정책 위반 없이 구글 광고를 게재한 것으로 추정합니다. 구글 ADX를 이용하면 개수에 제한을 받지 않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쓸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서도 가능합니다. 사람이 많이 오는 블로그라면 ADX 광고를 허용해주기도 하니까요.  


3개 이상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달린 블로그를 보신다면 둘 중 하나입니다. 

1. 구글 애드센스 광고 정책을 몰라서 진짜 위반한 블로그 

2. 구글 애드센스 광고 외에 구글 ADX 광고를 이용한 블로그 


구글 ADX 광고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구글 더블클릭 adx


문저 구글 공식 문서를 소개합니다.  


Google DoubleClick Ad Exchange(AdX) 구매자 프로그램 가이드라인


구글 ADX의 원래 명칭은 더블클릭 Adx 서비스인데요, Adx는 AD eXchange 약자입니다. 구글은 광고 회사에 구글의 광고를 판매합니다. 광고 회사는 그 광고를 받아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송출합니다.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인데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을 피할 수 있게 됩니다. 


구글 ADX를 이용하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 계정 정지가 된 사람도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유치할 수 있다.

2. 구글 정책에 관계없이 많은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다.


구글 ADX라도 기본적인 구글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위 Adx 구매자 프로그램 가이드라인에서 구글 정책에 관해 기술하고 있습니다. 


구글 ADX를 사용할 수 있는 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스폰서애드 Adx를 가장 먼저 소개하는 이유는 온라인 광고로 가장 활성화된 업체 중 하나이고 2014년 11월에 구글 Adx 광고 파트너를 체결해 Adx 관련 지원 서비스를 잘 받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Adx 관련 이메일을 2차례 보냈는데요, 글쓴이가 만족할만한 답변을 얻은 것은 아니지만 최선을 다해 답변해주는 게 눈에 보였습니다. 


스폰서애드에서는 다음과 같이 구글 Adx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구글 adx 스폰서 애드


위 사항을 요약하면 1:1 문의로 신청하라는 점과 10% 이상 수익률을 향상될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블로거들에게는 좋지 않은 소식인데요, 블로그는 진행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왜 블로그는 진행하지 않는 걸까요?"


블로그에서 진행한다고 하면 하루 방문자 1,000명인 분도 지원할 거고 100명인 분도 지원할 거고 10명인 분도 지원할 겁니다. 아주 많은 블로거가 서로 신청을 하겠지요. 하지만 스폰서애드는 블로그를 원천 봉쇄하고 있습니다. 왜 그런 걸까요? 


일단 글쓴이가 스폰서애드에 했던 1:1 질문과 답변을 공개하겠습니다. 

질문

구글 Adx 광고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스폰서애드 운영자입니다.


구글ADX광고는 스폰서애드에서 진행하고 있으니 가입 후 사이트 등록 및 심사 과정을 거친 후


배너를 게재해주시면 리포트와 사이트를 검토해보고 구글광고를 등록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폰서애드는 구글 애드센스의 기존 배너개수 제한에 제약받지 않고 추가로 배너를 이용할 수 있어

스폰서애드에서 추가 배너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 노출수가 낮은 사이트는 다수의 애드센스 배너광고를 게재할 경우,

현재 이용하고 계신 구글광고의 효율과 단가가 하락할 수 있어 추천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글쓴이는 스폰서 애드 측에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이야기했고 방문자 수가 A 블로그에 하루 천 명, B 블로그에 하루 만 명 정도 온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구글 Adx를 사용 가능한지 1:1 문의를 통해 질문하였더니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질문

오픈형 블로그에서 ADX를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유입량은 대충 아래와 같습니다. 


A 블로그 하루 만 명, 

B 블로그 하루 천 명


답변
안녕하세요. 스폰서애드 운영자입니다.


방문자수와 배너노출수는 동일하지 않습니다.


스폰서애드는 구글 애드센스의 기존 배너개수 제한에 제약받지 않고 추가로 배너를 이용할 수 있어

스폰서애드에서 추가 배너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 스폰서애드에서 제공되는 노출수가 5만 이상일 경우 효율이 나타났기때문에

현재 회원님의 사이트는 구글광고보다 기존에 제공되는 배너를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요약하면 방문자 수가 낮은 사이트는 기존 구글 광고의 단가가 떨어질 수 있고 비효율적이라는 이야기인데요, 노출 수가 5만 이상일 경우 효율적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5만 명 이상 넘어가는 블로그는 극소수인데요, 그래서 스폰스애드는 구글 ADX에 대해 블로그를 제외했습니다. 5만 명 정도 되는 블로그가 "Adx 해볼게요"라고 하면 엄청나게 반기겠죠?


남들이 7개 또는 9개 달았다고 해서 거기에 현혹될 필요가 없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글쓴이는 안빈낙도하는 마음으로 살아야겠습니다. 


[Copyright ⓒ 블로그채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