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자이언트 스키 경주와 덴마크 세계 최대 크기 돔 스키장


이색 스포츠 자이언츠 스키 경주와 덴마크 세계 최대 크기 돔 스키장을 소개합니다.

 

자이언트 스키 경주라고 들어보셨나요? 자이언트 스키 경주라는 말을 처음 들었을 때 신라 천년의 도시 경주에 있는 리조트 이야기인가 생각을 했어요. 또 자이언트 스키로 검색하면 자이언츠 사도스키 이야기가 많이 나올겁니다. 자이언트 스키는 경주 리조트와 자이언츠 사도스키와는 상관이 없는데요, 자이언트 스키를 본격적으로 소개하겠습니다.

 

이색 스포츠 자어언트 스키 경주, 위스콘신 주, 헤이워드

이색 스포츠 자어언트 스키 경주, 위스콘신 주, 헤이워드

 


자어언트 스키는 북미에서 주로 인기가 많습니다. 스키의 길이는 25피트(7.62미터)이고 일반 스키처럼 부츠를 스키에 고정시킵니다. 강에서 카누 경기하듯이 6명이서 함께 눈위에서 스키를 즐깁니다. 여러명이서 크로스컨트리 스키 경주를 하는 거죠.

 

매년 위스콘신주 헤이워드에서 주도로에서 자이언츠 스키 경주가 열립니다. 다른 곳에서도 열리는 데 이곳이 가장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참가자들이 이 우스꽝스러운 경주를 하는 이유중에 하나는 어마어마한 상금이 걸려있다고 합니다.

 

과연 동계 올림픽에 자이언트 스키가 정식 종목이 될 수 있을까요?

 

 

 이색 스포츠, 자이언트 스키 경주, 웃긴 동영상, 출처: 야후스포츠

 

 

자이언츠 스키에 대해 알아보다 세계에서 가장 큰 돔 스키장을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덴마크에서 눈 모양으로 건설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기사가 2012년에 나왔는데요, 계획대로 되었다면 구글 위성 사진을 통해서 볼 수 있어야하는데 현실은 아무것도 없네요.

 

 

덴마크 최대 크기 돔 스키장

덴마크 최대 크기 돔 스키장

 

덴마크 돔 스키장의 총 길이가 3km에 달한다고 하니 규모가 어마어마합니다. 위 그림에서도 보듯이 눈 결정체 모양인 육각형 모양이 디자인에 반영되었습니다.

 

 

덴마크 최대 크기 돔 스키장

덴마크 최대 크기 돔 스키장

 

덴마크 돔 스키장의 안에서 밖을 쳐다볼 수 있도록 설계를 했다고 합니다. 슬로프를 통해서 정상으로 오를 수 있고 엘리베이트와 에스칼레이트를 통해 층별로 움직일 수 있다고 하네요.

 

덴마크 최대 크기 돔 스키장

덴마크 최대 크기 돔 스키장

 

덴마크 돔 스키장은 도시 내에 있어 먼 거리를 이동하지 않고 언제든지 스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키장뿐만 아니라 호텔과 백화점을 유치해서 수익을 창출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덴마크 최대 크기 돔 스키장

덴마크 최대 크기 돔 스키장

 

이 꿈만 같은 사업이 과연 만들어 질까요? 한강에 이런 건축물이 있다면 세계적인 랜드마크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돔 스키장이 덴마크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을까요? 현재는 꿈으로만 남아 있을 것 같습니다.

 

덴마크 최대 크기 돔 스키장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