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다음 메일 네이버로 포워딩 기능과 외부 메일 POP3 설정


다음 메일 네이버로 포워딩 기능과 POP3 설정

다음 메일 네이버로 포워딩 기능과 POP3 설정


다음 메일에서 네이버로 포워딩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다음 메일은 현재 별도로 포워딩 기능을 제공하고 않습니다. 보통 포워딩으로 이메일 주소만 넣어 메일을 보내주면 쉽게 다른 곳에서 원하는 메일을 받을 수 있는데요, 다음 메일은 포워딩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네요. 그래서 POP3(Post Office Protocol 3) 기능을 사용해야 합니다. 대부분 포털 메일은 외부 메일 읽기가 가능합니다.


POP3(Post Office Protocol 3)

POP3란 메일 서버에서 메일 클라이언트로 메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토콜입니다. POP3의 뜻은 쉽게 말하면 메일을 가져올 때 필요한 통신 규약(프로토콜)이라고 보면 됩니다.


다음 메일 서버에 메일을 보내는 서버에 해당하고 네이버 메일 서비스는 메일을 가져오는 클라이언트에 해당합니다. 


네이버 메일 서비스가 다음 메일 서버에서 메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POP3를 지원하도록 세팅을 해줘야 합니다. 다음 메일 서버 POP3 설정으로 가보겠습니다. 


다음 메일 네이버로 포워딩 기능과 POP3 설정


▶ 다음 POP3/ SMTP 사용 설정 방법(웹 설정)

① Daum 메일 페이지 접속 후 "환경설정(톱니바퀴)" 메뉴를 클릭

② "IMAP/POP3 설정" 메뉴를 클릭

③ 페이지 상단 "POP3 설정" 탭을 클릭

④ 메일 받기 부분 설정을 "POP3 사용하지 않기"에서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한 "저장하기" 버튼 클릭


다음 POP3 사용 설정 방법

다음 POP3 사용 설정 방법


원하는 설정이란 "지금부터 새로 수신되는 메일만 받기"와 "기존에 읽은 메일을 포함한 모든 메일 받기"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새로 수신되는 메일만 받기"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존 메일 포함을 선택하니 필요 없는 기존 메일을 다 받았더군요. 원하는 건 새로운 메일이니 기존 메일 포함을 선택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다음 메일 서버에서 이것만 설정하면 끝입니다. 참 쉽죠? 이제 네이버로 넘어 가 볼까요?



▶ 네이버 외부 메일 가져오기(웹 설정)

① Naver 메일 페이지 접속 후 "환경설정(톱니바퀴)" 메뉴를 클릭

② "외부 메일 가져오기" 메뉴를 클릭

③ 외부 메일 등록하기 "빠른 선택" 탭을 클릭

④ 외부 메일에서 다음 선택,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저장

네이버 외부 메일 가져오기 설정

네이버 외부 메일 가져오기 설정


저장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다음 메일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포워딩 기능이 따로 없어서 외부 메일 POP3 설정으로 다른 메일 클라이언트에서 메일을 가져올 수 있게 설정합니다. 그리고 메일 클라이언트에서는 외부 메일 가져오기 기능을 사용하면 원하는 메일을 아이디 한 곳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메일 네이버로 포워딩 기능과 외부 메일 POP3 설정

다음 메일 네이버로 포워딩 기능과 외부 메일 POP3 설정


참 쉽죠? 원하는 메일 놓치지 않도록 포워딩이나 POP3 설정해 업무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사용해보니 문제가 있었습니다. 자동으로 메일이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무슨말이냐 하면 다음에는 새로운 메일이 와 있는데 불구하고 네이버에서는 다음 메일이 도착하지 않았어요. 자동으로 가져오는 것은 아니네요. 자동으로 외부 메일을 가져와야하는데 말이죠. 아래의 그림처럼 외부 메일 가져오기 클릭을 해야 새로운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외부 메일 가져오기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환경설정(톱니바퀴) -> 외부 메일 가져오기 -> 제일 아래에 '외부 메일 가져오기' 버튼이 있습니다.


[Copyright ⓒ 블로그채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