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구글 지도 사용법 지도 퍼가기


한국 여행지는 다음이나 네이버 등 포털 서비스 지도 서비스를 통해 쉽게 지도를 블로그 안에 삽입할 수 있는데요, 외국 여행지는 다음이나 네이버 지도에서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런 상황을 맞이한다면 구글 지도를 쓸 수밖에 없습니다. 


여러분은 아직도 구글 지도를 사진으로 만들어 블로그 혹은 사이트에 올리시나요? 아주 간단하게 블로그에 구글 지도를 삽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리도홀 Rideau Hall

캐나다 오타와 리도홀



글쓴이는 오타와에 살고 리도홀 소개하고 싶다고 가정하겠습니다. 리도홀(Rideau Hall)이 낯설게 들리실텐데요, 쉽게 설명하면 한국에 청와대가 있듯이 캐나다에는 총독의 관저가 리도홀입니다. 어때요? 리도홀이 어떤 곳인지 쉽게 아시겠죠? 


구글 지도 검색에 'Rideau Hall'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지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좋아하시는 곳을 선택하세요. 그렇다고 우리집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지는 마세요. 우리집으로 검색하면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 있는 멍멍이 스프를 파는 집이 검색될지도 몰라요.


구글 지도 사용법 지도 퍼가기

구글 지도 사용법 지도 퍼가기


빨간색으로 상자안에 든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이 보이시나요? 클릭하면 '지도 공유 또는 퍼가기'가 보이게 됩니다. '지도 공유 또는 퍼가기'를 클릭하세요! 자 그러면 아래의 그림처럼 링크 공유와 지도 퍼가기가 나오는데요, 링크 공유는 말 그대로 링크 주소를 퍼가는 것이고 우리는 사이트 혹은 블로그에 지도를 삽입해야하므로 지도 퍼가기를 클릭 합니다. 


구글 지도 사용법 지도 퍼가기

구글 지도 사용법 지도 퍼가기


지도 크기는 작게, 중간, 크게, 3단계가 있으며 맞춤 크기를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사이즈를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글쓴이는 640x360 크기를 매우 선호하는데요, 아래 맞춤 크기를 선택한 후 에디터 박스에 원하는 크기를 설정한 후에 코드를 복사하면 모든 것이 해결 됩니다. 



'<iframe src=' 이하 코드를 모두 복사하셨나요? 그러면 HTML 환경으로 가서 원하는 자리에 코드를 삽입하면 됩니다. 참 쉽죠? 요령만 알면 아주 간단하고 품위있고 인터렉티브하게 구글 지도를 내 사이트 혹은 블로그에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줌인 줌아웃 기능으로 스크롤 압박이 예상되오니 스트레스 받지 마시길 바랍니다.


 

구글 지도 사용법 지도 퍼가기


요즘에는 네이게이션이 있으니 길찾는데 큰 어려움은 없는데요, 예를 들어 다저스 야구 경기를 보러 LA에 갔습니다. LA 국제공항에서 다저스타다움까지 길을 안내하는 지도를 넣고 싶은데요, 그럴 때는 구글 길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지도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구글 지도에서는 50분이라고 안내하고 있는데요, 교통 체증이 없을 경우 30분 정도면 갈 수 있는 곳이죠. 


 구글 지도 사용법 지도 퍼가기


요즘에는 네이게이션이 있으니 길찾는데 큰 어려움은 없는데요, 예를 들어 다저스 야구 경기를 보러 LA에 갔습니다. LA 국제공항에서 다저스타다움까지 길을 안내하는 지도를 넣고 싶은데요, 그럴 때는 구글 길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지도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교통 체증이 없을 경우 30분 정도면 갈 수 있는 곳이죠. 

 

아래는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를 위성 지도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글 지도 사용법 지도 퍼가기


자바 스크립트 및 구글 맵 API를 이용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곳을 직접 지정해서 꾸밀 수 있습니다. 구글 지도 퍼가기 기능만으로 충분하지는 않지만, 일반 사용자들은 구글 지도 퍼가기 기능으로 좋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 사이트 및 블로그에서 구글 지도를 삽입해보세요. 문서가 훨씬 고급스럽게 느껴질 겁니다. 이상 '구글 지도 사용법 지도 퍼가기'라는 제목으로 구글 지도를 다루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이제 구글 지도 마음껏 이용하세요.


[Copyright ⓒ 블로그채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