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갤럭시 S6 엣지 실사 사진 및 아이폰6 기능 비교


혁신적인 디자인 극찬

왼쪽 그림: 갤S6, 오른쪽 그림: 갤S6 엣지


갤럭시 S6 엣지 실사 사진 및 아이폰6 기능 비교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S6 엣지를 스페인 바르셀로나 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15에서 처음으로 발표했는데요, 외신들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미국 IT 매체인 더 버지는 사용자를 미치게 하는 진짜 프리미엄 폰이라고 보도했고 월스트리트 저널은 삼성에서 개발한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보도하였습니다. 뉴욕 타임스는 갤럭시 S6 엣지 다지인이 아이폰을 COVENTIONAL(진부하게) 만들었다고 평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주도권

삼성전자는 애플을 거의 따라잡는 듯 했으나 중국의 저가폰 역습과 애플 아이폰 사이에 끼어 세계 2014년 스마트폰시장 4분기 매출 점유율이 17.2%까지 떨어졌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5를 내놓았지만 반응은 차가웠습니다. 갤럭시 S4에서 기능적으로 크게 진화하지 못했죠. 


삼성전자는 갤럭시 S4의 패배를 거울삼고 패배의 원인이 디자인에 있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그래서 디자인의 혁신을 가져오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갤럭시 S6 엣지를 내놓은 삼성은 기술 혁신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잡은 것처럼 보이는데요, 삼성전자가 현재 겪고 있는 위기를 탈출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번 발표가 세계적으로 평판이 아주 좋아 스마트폰 주도권을 다시 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6 출시일은 4월 10일이고 전 세계 20개국에서 동시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갤럭시 S6 가격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유럽에서는 699~1049유로(약 86만~129만원) 정도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아아폰6 가격이 85만~111만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2014년 4/4분기 스마트폰 점유율

20144/4분기 스마트폰 점유율


삼성전자 주가 전망
이런 호재가 삼성전자 주가에도 영향을 미쳤는데요, 3월 2일 삼성전자는 무려 66,000원이 상승해 4.86%나 올랐습니다. 삼성전자 주식은 10월말 기점으로 상한가 3번과 함께 뛰기 시작하였는데요, 이번 갤럭시 S6 엣지 발표와 함께 또다시 큰 상승 패턴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 주가

볼린저 밴드가 점차 수축하고 있고 앞으로 확장될 일만 남았는데요, 그 뜻은 상승추세 혹은 하락추세로 이어진다는 이야기입니다. 즉 2월 한 달간 보였던 횡보는 끝이 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가는 어디로 갈 것인가? 적어도 2/4분기까지 상승 여력이 남아 있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 주가

주가만 보면 분석하는 습관이 있어서 몇 자 남겼는데요, 글쓴이는 현재 주식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먼 훗날 주가가 폭락하면 다시 할 수도 있겠죠. 본격적으로 갤럭시 S6 엣지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커브드 디스플레이

삼성전자에서 첫 번째 엣지 제품은 갤럭시 노트4에 적용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4 엣지는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여 유려한 곡선을 만끽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였는데요, 최대 7까지 패널을 설정할 수 있어 공간의 아름다움과 기능이라는 2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S6 엣지 실사 사진 및 아이폰6 기능 비교


엣지 패널 기능

삼성전자에서 엣지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2번 째은 갤럭시 S6 엣지입니다. 갤럭시 노트4 엣지에서 패널 기능이 존재했다면 갤럭시 S6 엣지에서도 똑같은 엣지 패널 기능이 지원된다고 합니다. 이번 삼성전자는 아이폰6와 차별화를 가져오기 위해 강점인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했습니다. 전화, 연락처, 인터텟, 사진, 구글 Play등 엣지 패널이 숨겨진 버튼 역할을 해줄 것입니다.


엣지 패널 기능, 갤럭시 노트4 에지

엣지 패널 기능, 갤럭시 노트4 에지


엣지 스크린 기능 (Edge Screen)

먼저 엣지 뜻을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에지는 모서리, 끝, 가장자리라는 뜻이 있고 강렬함이라는 뜻도 가지고 있습니다. 김혜수가 말한 엣지있게란 말은 인제 그만 쓸 때도 되지 않았나요? 갤럭시 S6 엣지에는 엣지 스크린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갤럭시 노트4 에지에서도 보였던 기능과 동일합니다. 엣지 스크린에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S6 엣지 실사 사진 및 아이폰6 기능 비교

알림기능
문자메시지, SNS 알림

부가 기능

- 야간 시계, 스탑워치, 음성녹음, 타이머, 손전등, 생활에 필요한 자(cm)

정보기능 

- 뉴스, 스포츠, 증권, 정보, 


엣지 스크린의 장점은 방해를 받지 않는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서 영화를 보거나 사진을 찍거나 하면 중간에 인터럽트가 걸려 방해받을 수 있는데요, 엣지 스크린이 인터럽트 없는 뷰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야밤에 시계가 없어 답답하셨죠? 폰을 열지 않고 시계를 바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금속과 강화유리, 배터리 일체형

배터리 몇 개나 쓰시나요? 폰 뒷면 뚜겅을 열어서 끼워다 뺐다하는 게 참 귀찮더군요. 그래서 밧데리 한개만 주로 사용합니다. 이처럼 뒷면을 열 수 없게 배터리 일체형으로 만들게 되면 이점이 있는데요, 아이폰처럼 뒷면에도 금속재질을 쓸 수 있다는 큰 장점입니다. 아이폰이라면 A/S가 가장 문제점이 될 수 있겠지만, 국내에서 삼성이 언제 A/S로 문제가 있었나요? 


갤럭시 S6 엣지 실사 사진 및 아이폰6 기능 비교


위 사진은 갤럭시 S5 뒷면과 갤럭시 S6 뒷면을 비교하고 있습니다. 까만 플라스틱 재질이 아주 싸구려 폰처럼 느껴집니다. 갤럭시 S6 일체형 디지인 덕분에 뒷면이 아주 고급스러워졌어요. 


삼성은 배터리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10분만 충전해도 무려 4시간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갤럭시 S5의 유선 충전 속도보다 1.5배 더 빠르다고 합니다. 충전 방식이 무선인데요, 이 기술은 세계 최초로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무선 충전 패드 위에 올려놓으면 저절로 충전됩니다. 갤럭시 S6이 완전히 충전되려면 80~85분 걸리는 반면 아이폰6은 무려 155~160분이 걸린다고 합니다.


갤럭시 S6 색상 

갤럭시 S6은 메탈 소재와 강화 글래스를 조화를 이루고 있고 메탈 소재 덕분에 아주 우아하고 느껴지네요. 특수 나노 코팅을 여러 번 입혔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래 보이는 것처럼 진주, 토파즈, 골드, 에메랄드 같은 느낌을 살리기 위한 색상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갤럭시 S6의 색상은 4가지가 있습니다. 화이트 펄, 블랙 사파이어, 골드 플래티넘은 공통이고 특화된 색깔은 S6에는 블루 토파즈 색을 적용했고 S6 엣지에는 블루가 아닌 그린 에메랄드 색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갤럭시 S6 엣지 실사 사진 및 아이폰6 기능 비교



아래는 갤럭시 S6에 적용된 블루 토파즈 색상으로 보이네요.


갤럭시 S6 엣지 실사 사진 및 아이폰6 기능 비교


아래는 갤럭시 S6에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블랙 사파이어 색상입니다.



아래는 갤럭시 S6 엣지에 들어가는 그린 에메랄드 색상입니다. 살짝 촌스럽네요. 차라리 핑크색이나 빨간색 계통이 판매에 더 도움을 줄 것 같은데 말이죠. 


갤럭시 S6 엣지 실사 사진 및 아이폰6 기능 비교



카메라 기능 

갤럭시 S6의 카메라 기능 개선 중 돋보이는 것은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또렷하게 찍을 수 있는 렌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리갯값이 1.9로 더 많은 빛을 받아들여 어두운 곳에서도 밝게 만들어 줍니다. 전면 카메라 화소는 500만으로 갤럭시 노트 엣지(370만)보다 오히려 더 좋네요. 그리고 흔들림을 최소화해주는 스마트 OIS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S6 엣지 실사 사진 및 아이폰6 기능 비교


삼성 페이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 

뉴스에서는 삼성 페이 시스템에 대해 마그네틱 보안을 사용하여 전송한다고 말을 어렵게 하는데요, 아주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지문 인식 기능을 사용해서 신용카드 결제하는 시스템이 바로 '삼성 페이'입니다. 1단계 삼성 페이앱을 실행하고 2단계 신용카드를 선택한 후에 3단계 지문을 인식하면 됩니다. 결제하는 것이 아주 간편해졌습니다. 여기서 적용되는 기술은 루프페이(Looppay)입니다. 


루프페이 뜻은 모바일 결제 시스템 회사의 이름이자 기술입니다. 루프페이란 결제 기기에 단말기를 갖다 대면 손쉽게 결재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이 기술 안에 마그네틱 보안 기술이 녹아있습니다. 삼성이 이 회사를 인수했으니까 루프페이는 삼성의 기술이 되네요. 애플페이는 NFC(근거리무선통신)를 사용하는데요, 삼성이 NFC 기술만으로 부족하다고 꼬집었습니다. 


루프페이 기술, 삼성카드 결제 VISA

루프페이 기술, 삼성카드 결제 VISA


갤럭시 S6 엣지 vs 아이폰6 기능 및 가격 비교

두께 및 무게 

갤럭시 S6의 두께는 아이폰6보다 더 0.1mm 더 얇습니다. 무게는 갤럭시 S6이 9g더 많이 나갑니다. 아이폰6가 가장 얇은 iPhone이라고 선전하는데요, 이는 허위 광고가 되어 버렸습니다.

갤럭시 S6 = 6.8mm, 139g / 아이폰6 = 6.9mm, 129g 


디스플레이 

갤럭시 S6이 아이폰6보다 0.4인치 더 큽니다. 물론 5.5인치짜리 아이폰6+도 있습니다. 

갤릭서 S6 = 5.1인치 아몰레드 / 아이폰6 = 4.7인치 레티나 LCD


배터리 완충 시간

아이폰6이 거의 2배나 더 걸리네요. 아이폰6은 20분 모자란 3시간이고 갤럭시 S6은 20분이 더 많은 1시간 이네요. 

갤럭시 S6 = 80~85분 / 아이폰6 = 155~160분


카메라 화소

카메라는 기능적으로 갤럭시 S6가 월등히 뛰어납니다.

갤럭시 S6 = 1600만 화소 (전면 500만) / 아이폰6 = 800만 화소 (120만)


저장 용량

용량 확장을 할 수 없다고 하네요. 

갤럭시 S6 = 32, 64, 128GB / 아이폰6 = 16, 64, 128GB


갤럭시 S6 엣지 vs 아이폰6 가격 비교

갤럭시 S6 = 860,000~1,290,000원 예상, 갤럭시 S5 수준 (뉴욕타임스 예상)
아이폰6 = 850,000~1,110,00원, (아이폰6+ = 980,000~1,240,000)


갤럭시 S6 기타 기능 비교

홈버튼 연속 2번 0.7초 만에 카메라 켜짐, 야간 사진 더 밝게 찍힘


갤럭시 S6 엣지 아이폰6 사진 비교 이정도 화질이면 상당히 좋네요. 역시 조리개 차이 IPHONE6 PLUS GALAXY S6

갤럭시 S6 엣지 아이폰6 사진 비교

이 정도 화질이면 상당히 좋네요. 역시 조리개 차이


위 사진은 삼성전자 미국법인 부사장(상품 전략 담당)으로 있는 저스틴 데니슨이 공개했다고 합니다. 전략적으로 정말 잘 비교했네요. 밝은 화이트와 어두운 블랙을 모델로 잘 내세워 차이를 더 극명하게 만들었습니다. 블랙 앤 화이트네요! 


한 가지 아쉬운 소식은 갤럭시 S6에 SD카드가 없어져 저장 용량을 확장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S6 엣지 실사 사진 및 아이폰6 기능 비교'라는 주제로 여러 가지 신기술을 열거했고 갤럭시 S6과 아이폰6를 서로 비교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마지막으로 갤럭시 S6 엣지 실사 사진을 보면서 이 글을 마칩니다. 


갤럭시 S6 엣지 실사 사진 및 아이폰6 기능 비교

갤럭시 S6 엣지 실사 사진 및 아이폰6 기능 비교

갤럭시 S6 엣지 실사 사진 및 아이폰6 기능 비교

갤럭시 S6 엣지 실사 사진 및 아이폰6 기능 비교

갤럭시 S6 엣지 실사 사진 및 아이폰6 기능 비교

갤럭시 S6 엣지 실사 사진 및 아이폰6 기능 비교

갤럭시 S6 엣지 실사 사진 및 아이폰6 기능 비교


네티즌 반응

예쁘네요. 일체형이라서 뒤태가 정말 멋있네요, 예쁘긴 합니다. 초록 색깔이 마음에 들어요. 로고가 에러다. 금색 잘빠졌네요. 초반에 구하기 힘들 것 같아요. 이번에도 디자인 때문에 애플과 소송하지 않을까요? 엑페나 아이폰 디자인이 더 나은듯해요. 별로네요. 삼성전자의 갤럭시와 애플의 아이폰은 서로서로를 모방하네요. 애플은 크기와 세부기능을 모방하지 않았나요? 아이폰 형제라고 해도 믿겠네요. 서로 비슷합니다.


[Copyright ⓒ 블로그채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