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롯데 자이언츠 쌔리라 팬클럽 특혜 의혹 팬 차별에 분노


최근 롯데 자이언츠가 바람 잘날이 없습니다. 롯데 자이언츠는 30년 이상 롯데 팬을 속이고 기만하고 조롱하고 우롱하였습니다. 글쓴이는 롯데 등돌린지 얼마 안되었습니다. 이번 CCTV 사찰 이후 야구장이 다시 텅텅 비어야 정신을 차릴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롯데에 대한 애정을 버렸습니다. 사실 팬들이 그렇게 좋아하고 사랑하는 제리 로이스터를 짜르고 양승호를 데려올 때부터 알수있는데요, 팬들은 롯데 구단으로부터 철저히 무시당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자랑 손아섭, 출처: 쌔리라 페이스북

롯데 자이언츠 쌔리라 팬클럽 특혜 의혹 팬 차별에 분노, 손아섭 출처: 쌔리라 페이스북  


쌔리라 팬 클럽 특혜 사건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사건 발단




"Facebook 최대, 최고 롯데 자이언츠 팬페이지!! 쌔리라" 라는 문구가 보이시나요? 이 사진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공식적으로 전지훈련지 팬투어는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이대호 이후 롯데의 자랑이자 자존심 손아섭도 쌔리라 문구를 들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롯데 주장 최준석, 출처: 쌔리라 페이스북

롯데 주장 최준석, 출처: 쌔리라 페이스북  


롯데 영원한 꼴바 송승준, 출처: 쌔리라 페이스북

롯데 영원한 꼴바 송승준, 출처: 쌔리라 페이스북  


특기가 리바운드인 문규현, 출처: 쌔리라 페이스북

특기가 리바운드인 문규현, 출처: 쌔리라 페이스북  


나는 먹튀였다고 소신 발언한 롯데 아이돌 강민호, 출처: 쌔리라 페이스북

나는 먹튀였다고 소신 발언한 롯데 아이돌 강민호, 출처: 쌔리라 페이스북  


팬들은 롯데 자이언츠 페이스북 페이지에 전지훈련지 팬투어가 있는지 물어봤지만 답변은 "팬투어가 없다"였다고 합니다. 팬투어가 없다고 주장하던 롯데 자이언츠는 가고시마 팬 참관단 마지막날 사진이라며 단체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려습니다. 단체 사진으로 보아 인원은 8명으로 추정됩니다. 



공식적으로 팬투어가 없는데 롯데 자이언츠 페이지에 사진이 올라왔으니 도대체 어떻게 된 것일까요? 팬투어에 가고 싶어하는 롯데 자이언츠 팬들은 정말 많습니다. 팬들은 페이스북에 항의 했고 롯데 자이언츠 오피스 프런트의 공식적인 답변이 나왔습니다. 



팬들의 분노



이게 무슨 멍멍이같은 소리인가요? 누구는 팬이고 누구는 팬이 아닙니까? 차별이 쩝니다 쩔어! 비공개적으로 하는 행사는 특혜입니다. 현재 쌔리라 팬클럽만 실체가 밝혀졌는데요, 그들만 팬입니까? 이 8명을 어떻게 선발하였는지 롯데 구단은 소상히 밝혀야할 것입니다. 댓글을 열어보면 아시겠지만 많은 팬들의 분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팬 분중 가장 안타까운 사연이 있었습니다. 가고시마를 가려고 1년을 기다렸다고 합니다. 비공개로 처리한 8명만 팬입니까? 특혜가 엄청난데요, 일본에 사비들여서 고생하면서가고시마에 간다고 해도 싸인받고 훈련보고하는 일이 어렵나 봅니다. 하지만 쌔리라 문구를 보듯이 비공개로 특혜 받은 8명은 훈련 과정을 옆에서 직접 촬영하기도 하고 선수들과 어울려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팬들의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롯데를 위해 많은 돈을 들여 연간 회원권 사면 뭐합니까? 롯데에 글쓰기 하려면 유료로 가입해야하는데요, 유료로 가입하면 뭐합니까? 롯데 경기보러 사직야구장 가고 롯데 유니폼 사고 모자 사고 롯데 카드로 결재하고 롯데 백화점 롯데 시네마에서 영화보면서 코카콜라 대신에 칠성사이다로 마시고 롯데 껌을 씹으며 롯데 마트 가서 카스타드, 몽셀 통통, 빼빼로 등 롯데 과자와 롯데 비엔나 쏘시지와 아이스크림을 사먹고 롯데 월드가서 놀면 뭐합니까? 


비공개로 선정한 8명 및 소규모 팬 클럽으로 사직야구장 다 채울 수 있나요? 쌔리라 팬클럽은 사실 듣도 보도 못한 팬클럽이라고 합니다. 그들이 어떻게 팬을 대표해서 갈 수 있는거죠? 쌔리라 팬클럽을 욕하는 게 아닙니다. 팬마음 팬이 모릅니까? 특혜 해주면 팬입장에서는 탱큐죠. 그러니까 롯데의 일처리가 잘못된 것이죠. 쌔리라가 잘못한 것이 있다면 열심히 팬 활동한 죄밖에 더 있을까요? 팬들의 의견을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페이스북 팬 의견 요약

1. 8명만 팬이냐? 팬 계급화, 팬 차별 지적

2. 8명 및 구단 서포터즈만 데리고 야구 해라! 

3. 쌔리라 듣도 보도 못했는데 팬을 대표할 수 있냐?

4. 8명을 어떻게 뽑았는지 그 기준을 공개 해달라!

5. 민폐만 끼치는 단관종자들이 제대로 된 팬이냐? 

6. 서포터즈 단합대회는 뭐냐? 


사실 단체 관람하시는 분들 민폐 많이 끼쳤습니다. 옛날 지정석이 아니라 자유석일 때는 먼저 와서 원하는 좌석을 확보한 후에 길막고 청테이프로 칭칭 감아서 못들어가게 봉쇄하기도 했죠. 공식적으로 홈페이지에 공지도 없이 비공식적으로 소수 몇 명에만 특혜를 주었고 팬들은 팬 차별에 분노하고 있습니다. 연간 회원 끊은 사람들도 혜택을 못받았습니다. (연간회원 판매 가격 1,736,000원, 2015년 프리미엄석 가격 기준) 


롯데 불펜 곰돌이 이명우, 출처: 쌔리라 페이스북

롯데 불펜 곰돌이 이명우, 출처: 쌔리라 페이스북


파이어볼러 최대성, 출처: 쌔리라 페이스북

파이어볼러 최대성, 출처: 쌔리라 페이스북


롯데 구단은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사과 하고 있습니다. 



CCTV 사찰 이후 팬을 위해 거듭나겠다며 큰소리 뻥뻥치던게 엊그제 같은데 말이죠. 이 사과문은 또다른 분노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서포터즈 단합대회가 12회째 이어지고 있다는 문구 때문인데요, 가까이 볼 수 있었던 팬들 위주 행사를 진행해왔다는 말은 팬 차별을 지금까지 계속 하고 있었다는 말로 풀이 됩니다. 그것도 12년째 말이죠. 


팬들은 또 다시 분노를 하고 있는데요,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팬 조롱은 왜 사과 안하냐? (광주롯데팬 인스타그램 사건)

2. 일반팬이 구하기 어렵다던 표를 왜 빼돌려서 서포터즈에게 공급하냐?

3. 자전거 이벤트 사건은 왜 언급이 없냐? (경품 공정성 문제 및 소수 서포터즈 특혜)


좋은 댓글이 너무 많지만 몇 개만 뽑았습니다.


서포터즈 단합대회 12년 동안 모르고 있었다.


부산 자이언츠 만들자고 한 이유를 알겠다. 


다시뛰는거인의심장 은 무슨ㅋㅋㅋㅋㅋㅋㅋㅋ, 계속 멈추게만들면서 웃기지도않는고만ㅋ 죄송하면 죄송할행동들을 하지를 마세여 소통하려고 만들었다면서 허구헌날 모두다 아는 유명한 선수사진들만 주구장창 올리고 서포터즈 논란일었을때도 아무해명없이 게시물이나 올리고ㅋ인스타에선 팬조롱하곸ㅋㅋㅋㅋㅋㅋㅋ팬조롱하면서 사직구장많이와주세요ㅜㅜ 라고는 왜해요?ㅋㅋㅋㅋㅋㅋㅋ


걍 홈페이지만 관리 잘하지 만다꼬 페북이니 인스타니 카스니 오픈해서 다각도로 욕 처먹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살다살다 니네같이 X같은 구단은 첨 본다. 부산에서 태어나서 야구 좀 좋아하는게 이렇게 고통받아야 할 일인가. 어떻게 이래 양파같이 까면 깔수록 X같을 수 가 있나... 대다나다 너란 구단. 12회? 2회도 아니고 12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이팀은 지구멸망할때까지 답이 없어요 ㅠㅠ멍ㅂSX밥ㄲ데X야


전 이팀 떠납니다 수고! 당신들이 소름끼치게 싫어요


와 진심 개극혐


롯데자이언츠 팬 게시판에서도 난리가 났습니다. 아래 글 쓰신분의 이야기가 구구절절 옳은 말밖에 없습니다. 롯데 구단은 팬들 사이에 계급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단관을 하시는 분들에게 특혜를 주었다고 생각드는데요, 이분 이야기처럼 롯데 구단이 행사의 연속성을 가지고 싶었다면 유소년 야구 선수를 초대하던지 연세가 지긋한 골수팬 위주로 함께하던지 선수 가족을 초대했으면 문제가 되지 않았을 겁니다. 팬들 사이에 계급을 만들어 놓고 비공식적으로 특혜를 주어 팬들을 차별시켰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가 될 것입니다. 



롯데 자이언츠 공식 홈페이지

출처: 롯데 자이언츠 공식 홈페이지


MLB PARK, 디씨 인사이드 등 많은 곳에서 이 문제로 난리가 났습니다. 


자전거 이벤트 사건이 궁금하실텐데요, 이 사건은 BNK 스포츠가 롯데자이언츠 자전거라는 상품을 내놓고 페이스북에서 홍보를 합니다. 좋아요와 게시물을 공유를 하면 추첨해서 경품을 받을 수 있는데요, 추첨 과정에서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소스에 따르면 모 서포터즈에서 경품 발표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팬들은 추첨 공정성에 대해 의심했고 공정했는지 설명을 요구했으나 BNK 측은 공개해야할 의무가 없다고 답변하였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자전거 경품 의혹 사건

롯데 자전거 이벤트


롯데 자이언츠 자전거 경품 의혹 사건

추첨의 공정성 의혹 제기


롯데 자이언츠 자전거 경품 의혹 사건

공개하기 힘들다.


롯데 자이언츠 자전거 경품 의혹 사건

진정성이 있는 건가?


롯데 자이언츠 자전거 경품 의혹 사건

데이터베이스 공개하지 않는다.


롯데 자이언츠 자전거 경품 의혹 사건

SNS에서 사람들을 이용하고 알 권리 자체는 무시하는 게 원칙?


롯데 자이언츠 자전거 경품 의혹 사건

롯데 자이언츠 자전거 경품 의혹 사건, 공개할 의무는 없다.


문제의 자전거입니다. 노이즈 마케팅도 아닌데 이렇게 어쩔 수 없이 홍보가 되는 군요. 


출처: 롯데 자이언츠 자전거 페이스북

출처: 롯데 자이언츠 자전거 페이스북



롯데 자이언츠 자전거 페이스북에는 7월 31일 발표하는 것으로 되어 있으나 발표했던 자료는 지웠는지 찾을 수 없었습니다. 한번더 정리하면 팬들을 이용만 하고 공정성있게 경품을 추첨하지 않았다 내용입니다. 특정 팬클럽에서 특혜를 받고 있지 않냐는 의심을 사고 있습니다. 



자리 혜택 의혹

자리 혜택 의혹


특정 팬클럽에서 자리까지 혜택받고 있지 않냐는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인원이 많긴 많네요. 눈에 보이는 것만 83명입니다. 해당 자리는 잠실야구장이라고 하는데요, 사직야구장도 아니고 잠실 야구장인데 특혜를 받을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이부분에 대해서 해당 서포트 회원은 사이트 예매가 시작되면 피터지게 클릭질을 해서 얻게 된 자리라고 하네요.


광주롯데팬 인스타그램 사건 팬 조롱 사건

롯데의 만행은 여기가 끝이 아닙니다. 광주롯데팬 인스타그램 사건은 처음에는 이해하기 힘들었습니다. 광주에 사시는 롯데팬이 인스타그램에서 댓글로 응원했고 4자성어를 많이 사용해서 팬들로부터 조롱당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문제는 아래와 같이 관리자가 '이악물고, 백의종군, 독기품고, 필사즉생, 수사불패'라는 4자 성어로 광주 팬분을 패러디하였습니다. 



광주 롯데팬 인스타그램 사건

광주 롯데팬 인스타그램 사건


바른 팬문화를 정착시켜야하는 관리자가 일부 팬들과 동참하여 조롱하는 게시물을 올렸고 이 게시물의 반응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라는 글로 도배되었습니다. 아래 보이시나요? ㅋㅋㅋ는 일반적으로 크게 웃는다는 의미도 있습니다만, 조롱의 의미와 비웃음도 내포하고 있습니다. 아래 댓글에서는 크게 웃으면서 한편으로는 조롱하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광주 롯데팬 인스타그램 사건

광주 롯데팬 인스타그램 사건


광주롯데팬께서는 사태파악을 하지 못하시고 백의종군이라는 댓글을 다셨고 관리자는 오매불망이라며 4자성어로 사용해 은근히 조롱하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광주 롯데팬 인스타그램 사건

광주 롯데팬 인스타그램 사건


bcj.... 님께서 광주롯데팬의 댓글을 패러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팬들끼리 그러는 건 그렇다고 칩시다. 그들만의 세계가 있으니까요. 광주롯데팬님의 댓글이 개그처럼 재미있어 ㅋㅋㅋ라고 웃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리자가 덩달아 팬들과 동참해서 롯데광주팬을 조롱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광주 롯데팬 인스타그램 사건

광주 롯데팬 인스타그램 사건


광주롯데팬관리자에게 조롱당한줄도 모르고 열심히 인스타그램을 하시나 봅니다.


롯데 자이언츠와 특정 팬클럽의 특혜가 도마위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롯데 자이언츠 인스타그램 광주롯데팬 조롱사건도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위 댓글 중 인상적인 댓글과 함께 이 글을 마칩니다. 


"그냥 이팀은 지구 멸망할 때까지 답이 없어요"


p.s. 이 글은 쌔리라를 비롯한 소수의 특정 팬클럽 비난하고자 함이 아닙니다. 팬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이번 일로 그들을 비난하고자 만든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롯데 자이언츠가 벌여온 행적과 차별적인 팬 계급화와 팬 차별에 대해 지적하는 글입니다. 


"다시 뛰는 거인의 심장은 무슨ㅋㅋㅋㅋㅋㅋㅋㅋ,

계속 멈추게 만들면서 웃기지도 않는고만"


이 글은 SNS Vingle greenfactory99님이 정리해서 밝힌 글과 그림을 참고하였습니다. 


빙글 링크

쌔리라 팬클럽 특혜 의혹 http://www.vingle.net/posts/746293

광주롯데팬 인스타그램 사건 http://www.vingle.net/posts/745677

쌔리라의 공식 입장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공감
좀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글은 의혹을 제기하는 것이며 판단은 여러분에게 맡깁니다.




  1. 황호준 2015.03.06 00:32

    전 뭐...
    마음 접고 야구장 안간지 2년됐습니다.
    올해는 야구도 안봅니다.
    아니 롯데는 안봅니다.

  2. 포도나무 2015.03.06 21:54

    그 돼지년이 결국 사고치는군요

  3. 광윤아빠 2015.03.16 13:15

    전 창단때부터 쭉~~~초등5학년때이니 참오랜시간을 롯데랑 보넷네요.
    꼴등할때도 응원했는데...주변사람들이 이상하게봐도(전 서울촌놈)
    근데 작년부터 서울 연고지 팀을 응원합니다.
    왜 이렇게 만드셧나요??? 야구보면 한숨만...

  4. 달봉이 천사 2015.03.27 19:15

    저는 자이언츠라는 야구단을 정말 사랑합니다,지금까지 몇년인지는 모르지만 어리때부터 시작해서 지금은 아들을 데리고 야구장을 찾아 응원을 가열차게 하고있는 소시민 응원자입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자이언츠라는 야구단은 좋아하지만 롯데는 좋아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보여준 부산의 열열한 펜들에대한 감사하는마음은 고사하고 아들에게 말하기 부끄러운 윗분들의 행동등으로 인해 롯데에 대한 감정이 많이 상한상태입니다 저는 자이언츠가 정말 야구를 사랑하는 기업이 운영하기를 바랍니다. 선수들에게 희망이 되는 기업, 자이언츠를 사랑하는 팬들에게도 감사 할 줄 아는 기업이 자이언츠를 운영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지금껏 다른 팀은 쳐다보지도 않았습니다. 앞으로도 그럴거라 생각됩니다. 자이언츠 선수들을 사랑합니다. 항상 파이팅입니다. 우리같은 소시민 응원단들이 다른 팀을 보지않도록 다시한번 더 야구단을 운영하는 기업이나 선수단들이 합심해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고싶습니다.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야 말로 가장 아름다운 것이고 팬들에게 보답하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등돌린 팬들도 언젠가 다시 돌아올겁니다.자이언츠 사랑합니다,,,,,,,

  5. 2015.04.02 20:36

    진짜 소름돋네요

  6. ZionT 2015.10.05 10:58

    현재 넥센도 이런문제때문에 화두가 되고있죠. 저는 지금 엘지로 넘어왔지만 작년까지 롯데였습니다.
    이때 이 사건이후로 진짜 그 단관 꼴도보기싫어졌었네요.

댓글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