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SNL 이태임(고원희) 예원 욕설 패러디와 붕우유신 만수무강


SNL을 사랑하는 애청자 여러분! SNL 예절 남매라는 코너를 보고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먼저 코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예절 남매 코너는 지리산 청학동에서 자라온 유세윤과 유영미(안영미)가 서울에 한 고등학교에 전학 오면서 일어나는 해프닝입니다. 


청학동 스타일답게 예절을 지키는 안영미 그리고 예쁜 고원희

청학동 스타일답게 예절을 지키는 안영미 그리고 예쁜 고원희 


SNL 이태임(고원희) 예원 욕설 패러디와 붕우유신


억지스럽지만, 유세윤과 안영미는 먹을 갈고 붓글씨로 필기합니다. 김준현은 안영미에게 "누구세요?"라고 비아냥거리면서 반갑다고 인사합니다. 안영미는 청학동 처자답게 은장도를 꺼내 들며 "남녀가 유별하거늘 어찌 개수작을 부르는 게냐?" 응수합니다. 너무 오버네요. 


붓으로 필기하는 청학동 예절남매

붓으로 필기하는 청학동 예절남매


은장도를 꺼내는 안영미

은장도를 꺼내는 안영미


SNL 어떤 표정을 지어도 예쁜 고원희, 정연주

SNL 어떤 표정을 지어도 예쁜 고원희, 정연주


SNL 고연전, 고원희와 정연주가 함께 나와서 "머리가 이게 뭐냐? 청학동!"이라며 지적질하는데요, 안영미는 저리 치우라고 내쳤고 그 바람에 텀블러 안에 있던 물이 고원희에게 쏟아집니다. 고원희는 열이 받을 때로 받는데요, 안영미가 고원희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SNL 째려봐도 예쁜 고원희


안영미: 어 어떻게? 많이 춥느냐?


SNL 째려봐도 예쁜 고원희

SNL 째려봐도 예쁜 고원희



고원희: 뭐 많이 춥느냐? 이게 미쳤나? 너 이 바닥에서 매장되고 싶어? 이 바닥에서 뜨고 싶나고? 야! 진짜 웃긴다. 야! 많이 춥느냐? 많이 춥느냐? 고양이가 쥐 생각하는 소리하고 있네! 야! 많이 춥느냐?


SNL 우리 예쁜 고원희 화났다.

SNL 우리 예쁜 고원희 화났다.


권혁수: 반말해서 그런 거야? 


동급생끼리 반말했다고 문제가 되나요? 고원희가 왜 그렇게 화내는 이유를 도대체 알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이태임 예원 파문 사건을 패러디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태임 예원 욕설 파문 사건이 궁금하실 텐데요, 사건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띠동갑내기 과외하기, 이태임 뿔소라 3개 들고 컴백

띠동갑내기 과외하기, 이태임 뿔소라 3개 들고 컴백


이태임은 예능 프로인 '띠동갑내기 과외하기' 녹화 현장에서 예원에게 심한 욕설을 퍼부었다고 전해지는데요, 이에 대해 이태임은 녹화 당시 제주도에서 해녀로 물질하고 바다에서 나온 후 너무 추워서 샤워를 한 후에 나왔다고 합니다. 때 예원이 '뭐'라고 반말을 했다고 합니다. 나이가 3살 많은 언니 입장에서 '뭐'라는 말을 들으면 정말 기분 나쁘죠. 이태임은 (그런 말투 혹은 반말) 쌓였나 봅니다. 참고 있던 게 올라와 폭발했고 자신을 제어하지 못하고 욕을 했다고 시인하였습니다. 



글쓴이는 이태임 입장을 충분히 이해할 것 같습니다. 나이 어린 후배가 예의 없이 말 놓고 이러는 거 정말 싫어하거든요. 하지만 이태임의 대응이 좋지 못했습니다. 이태임은 공식적으로 사과했고 사건이 해결되는 듯했습니다. 지금까지는 이태임 입장을 대변한 것이고요, 쥬얼리 출신 예원의 시각은 좀 다릅니다. 


촬영 당시 목격자에 따르면 예원은 싹싹하게 다가가서 이태임에게 "언니, 춥지 않아요?"라고 물었다고 합니다. 그러고 나서 약 1분 정도 흐른 뒤에 이태임이 심한 욕설을 퍼부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때리려고 하는 것을 스태프들이 말렸다고 합니다. 


아무튼 서로서로 좋게 끝냈고 이태임은 그 사건 이후 해당 프로그램을 하차하며 사건이 일단락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된 것은 증권사 정보지 즉 찌라시에서 이태임 예원 욕설 파문에 대해 구체적으로 올려놓았고 순식간에 욕설 파문이 퍼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당사자들이 상처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XX XXX야, 연예계 생활 그만하고 싶냐? 좀 뜨니까 개념 상실했냐. 깝치다가 죽는다"


이태임 욕설 논란 유포 내용

이태임 욕설 논란 유포 내용


아무튼 이번 사건이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글쓴이는 이태임, 예원 두 사람 다 참 좋아하는 연예인인데요, 시간이 약인 것 같습니다. 


욕설 파문 사건 당시 녹화된 동영상, 모든 진실이 담겨 있네요.
무성의한 대답을 했습니다.

 

태임: 어 야 너무추워, 너 한번 갔다와바라
예원: 안돼~

태임: 넌 싫어? 남이 하는 건 괜찮고 보는 건 좋아?

예원: 아니아니

태임: 지금 너 어디서 반말하니?

예원: 아니, 아니요

 

다시 SNL 예절남녀 이야기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물벼락을 맞았던 고원희는 교실 밖으로 끌려나갔고 유세윤은 친하게 지내야 할 교우끼리 뭐하는 짓이냐고 되묻습니다. 김준현은 인성과 예절을 중시하는 청학동에서 온 유세윤이 화낼 줄도 안다면서 좀 있으면 욕도 하겠네라고 비꼬우는데요, 해보라고 심기를 불편하게 만드네요. 게다가 김준현은 엄마욕, 아빠욕까지 하며 유세윤의 뚜껑을 열리게 합니다. 유세윤이 참다못해 한마디 던지네요. 


유세윤: 니애미 만수무강! 니애미애비 백년해로


유세윤: 니애미 만수무강! 니애미애비 백년해로 SNL


만수무강이라는 뜻은 좋은 말 아닙니까? 프로그램을 보다가 이해가 안 되어서 찾아보았습니다. 엔하위키에 니애미 만수무강이 패드립이라고 합니다. 패는 패밀리할때 패라고 하는군요. 패는 패밀리보다는 패륜에서 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패드립은 패륜과 애드립의 합성어로 패륜적 농담이라는 뜻입니다. 엔하위키에서는 니엄마 만수무강 뜻이 부모님의 건강을 기원하는데 왜 패드립인지 모르겠다고 합니다. 


니애미 만수무강 뜻이 뭘까요? 검색해보니 쉽게 잘 나오지 않았는데요, 구글링해서 겨우 찾았습니다. 니엄마 만수무강 뜻은 어머니가 오래 사셔서 너 같은 자식을 낳은 것을 한탄하면서 살아라는 의미입니다. 니애미애비 백년해로 뜻도 마찬가지 의미입니다. 니애미 만수무강과 자매품으로 니애미불로장생 혹은 니애비 만수무강 니애비 불로장생이 있습니다. 결국 유세윤은 욕은 안했지만 욕은 패드립을 날린 것이지요. 이해되셨나요? 


SNL에서는 빵셔틀을 패러디해서 떡셔틀을 하고 있네요. 유세윤은 빵셔틀을 시키는 김준현에게 배가 고프면 자기가 싸온 떡을 먹으라며 나누어 줍니다. 게다가 한술 더 떠서 안영미는 조청을 준비했다며 조청셔틀까지 합니다. 김준현은 유세윤에게 욕을 듣기 위해 찌질하다며 인격 비하적인 발언을 일삼았는데요, 유세윤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유세윤: 붕우유신 SNL


유세윤: 붕우유신, 벗끼리 예의를 지키자는 말이오! 붕우유신, 항상 붕우유신을 가슴에 새겨라! 가슴에 새겨! 붕우유신 새겨! 붕우유신 새갸! 어! 븅신 새갸! 


붕우유신 뜻은 벗 사이에 지켜야 할 도리는 믿음에 있다는 의미로 인륜의 실천덕목 오륜의 하나입니다. 아주 기가 막히게 대응했네요. 붕우유신은 욕이 아니므로 잘 써먹으면 교묘하게 검열을 피해갈 수 있겠네요. 


SNL 손가락 욕


귓방망이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정상훈이 학교짱 역할로 나와 상납금을 내 놓으라며 협박을 합니다. 그리고 정상훈은 유세훈에게 손가락 욕을 하는데요, 유세윤은 손가락 의미를 알고 있다며 비장의 욕을 꺼내 듭니다. 과연 어떤 욕일까요? 기가 막힙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직접 확인하시고 SNL 감동과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SNL코리아 예절남매 동영상, 메 산 공격

SNL 본방 사수하는 것 잊지 마시고 
늘 SNL과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위 사진의 저작권은 SNL 코리아에게 있으며 인용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위 저작물은 SNL 코리아가 더 많은 인기를 누렸으면 하는 마음으로 제작되었습니다.

[Copyright ⓒ 블로그채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