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모바일 친화적인 블로그와 수익 상승 관계


안녕하세요. 돈 못버는 블로거입니다.  그러니까 제가 하는 이야기를 곧이곧대로 받아들이실 필요는 없고 가볍게 읽어주세요.

 

모바일 친화적인 블로그와 수익 상승 관계

모바일 친화적인 블로그와 수익 상승 관계

 

 

여러분 중에 주말에 수익이 감소된다고 하시는 분이 있을 겁니다. 어떤 분은 주말만 되면 사람들이 넘쳐나요. 주말에 사람들은 뭘할까요?  누워서 TV봐요. 아니면 밖에 놀러가겠죠. 그러면 주말에 TV와 연관된 포스팅을 하면 방문자가 늘겁니다. 여기까지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예요.

 

그러면 누워서 TV만 보느냐? 밖에서 놀기만 하냐? 스마트폰으로 인터넷도 해요. 예를 들어 야구 중계 방송을 하는데 내가 알지 못하는 선수가 있는거예요. 어떤 선수인가 궁금해졌어요. TV 광고하는 시간에 스마트 폰으로 검색할 겁니다. 일반인들은 주말에 TV와 스마트 폰을 끼고 삽니다.

 


주말 통계: 모바일 47% 데스트탑  53%

주말 통계: 모바일 47% 데스트탑  53%

 

4/4 토요일과 4/5 일요일 통계입니다. 반이 모바일로 유입된다는 겁니다. 그러면 우리가 어떤 전략을 세울 수 있을까요? 바로 모바일 친화적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우리는 반응형 웹페이지, 반응형 스킨 등으로 교체하곤 합니다.

 

티스토리를 예를 들겠습니다. PC 스킨 + 티스토리 모바일 전용 스킨으로 모바일 친화적 혹은 돈 잘 벌 수는 없을까요? 여러가지 전략이 있을겁니다.

 

예를 들어 PC 전용 스킨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본문 상단, 본문 하단 그리고 사이드바에 300X600 짜리 스카이스크래퍼를 달았어요.총 3개입니다.

 

PC에서는 문제가 없어요. 티스토리 모바일 전용 스킨에서는 상단 하단 2개의 광고를 넣을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요. PC는 광고 3개, 모바일은 광고 2개이니까 모바일 유입이 많으면 많을 수록 광고 수입이 급감됩니다.

 

문제는 간단해요. 모바일광고를 1개 더 넣으면 됩니다. 본문에 넣는 방법이 있어요. 모바일 광고 3개가 되면 수익이 더 늘어나게 될겁니다. 참 간단하죠?

 

왼쪽: 변경전, 오른쪽 변경후


왼쪽: 변경전, 오른쪽 변경후
왼쪽: PC 사이드바 300X600 스카이스크래퍼 적용 (PC 광고3개, 모바일 광고 2개)
오른쪽: PC 본문 안 반응형 코드 적용 (PC 광고3개, 모바일 광고 3개)
 

 

왼쪽은 PC 스킨 사이드바에 300X600 스카이스크래퍼를 사용한 결과입니다. 하단보다 수익이 더 작네요. 왜냐하면 모바일 유입이 들어오면 모바일 전용 코드가 적용되어 300X600 광고가 보이지 않으니까요.
 
오른쪽은 300X600 광고 대신 본문에 광고(반응형)를 넣어 두었습니다. 어때요? 수익이 많이 개선 된 것이 보이나요? 하단 부분의 수익이 같이 개선되었는데요, 티스토리 모바일 영역 하단 광고 320X100에서 300X250으로 교체했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전용 스킨을 쓰시는 분이라면 하단 영역에 300X250으로 꼭 교체하세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위치

두 번째 페이지 첫 부분에 두번째 광고 두자

 

본문에 넣을 때 어떤 위치에 넣으면 좋을까요? 구글은 회사 차원에서 통계를 냈습니다. 구글에 의하면 두 번째 페이지 첫 부분에 두 번째 광고를 넣으면 수익이 극대화된다고 합니다.

 

글쓴이는 PC 영역에서 두번째 페이지를 열어 볼 때 광고가 나올 수 있게 위치시킵니다. 아니면 중간에 동영상이 플레이 버튼과 가까운 위치에 두거나 연예인 포스팅을 하면 가장 색시하거나 아름다운 사진 주변에 위치 시키죠.

핵심되는 말 단락 주변에 놓거나 아니면 본문 디자인과 잘 어울리게 배치를 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곳에 넣어서 실험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신의 글은 자신이 제일 잘 압니다. 사람들의 시선이 오래 머물만 한 곳에 광고를 넣는 것이 수익이 도움을 줄 겁니다.

 

유의할 점 애드센스 정책 위반을 하지 않도록 합니다.

그림
광고


위 같이 배열 하면 안됩니다.

 

그림
글자 1줄
광고


위와 같이 하면 문제 없습니다.

 

동영상 
광고


위와 같이 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동영상 
글자 1줄
광고

 

 


위와 같이 하면 문제 없습니다. 핵심은 그림 혹은 동영상과 광고 사이에 글자를 1줄이라도 넣는 겁니다. 그러면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을 피해갈 수 있습니다.

 

주말에 돈버는 비법 핵심은 세가지입니다.
1. 주말에 관련되는 포스팅을 한다. 예) TV 프로그램, 영화 등등
2. 본문에 광고를 넣어보자.
3. 본문 광고는 2번째 페이지 상단에 위치시키자!

 

앞서도 언급했지만 글쓴이는 돈 못버는 블로거입니다. 돈 잘버는 블로그가 이야기 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신빙성이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글쓴이 기준에서 수익은 분명 개선되었습니다. 이 점은 분명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판단하셔서 취사선택을 잘 하시길 바랍니다.
돈 잘 버는 비법을 알고 계시다면 저에게 제보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여러분의 수익이 조금이라도 늘어나면 좋겠습니다. ^^

 

 

 [Copyright ⓒ 블로그채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