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알림 끄기 설정 구글 크롬 메시지 차단


알림 끄기 설정 구글 크롬 메시지 차단


영어 웹사이트를 자주 드나들게 되면 오른쪽 하단에 원치 않는 메세지가 뜬다. 원치 않은 메세지를 두번다시 보지 않기 위해 알림 끄기 설정을 원할 것이다. 


이런 경우 악성 홍보 프로그램을 설치한 건 아닌지 제어판을 클릭한 뒤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부분에 들어가 의심되는 프로그램을 지우게 된다. 


보통 보안 프로그램 비슷한 이름을 써서 악성 홍보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경우가 있다. 의심되는 것은 다 지우는 것이 좋다. 


지우는 것에 대해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나중에 필요하면 다운로드 받으면 그만이다. 설치 날짜를 보면 어떤 프로그램을 삭제할지 더 명확해진다. 


컴퓨터 구매일 전에 설치가 되어 있다면 중요한 프로그램일 가능성이 높다. 구매일 전에도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꽤 있지만, 중요 프로그램을 모른다면 건들이지 말자. 


구매일 이후 설치된 것은 삭제해도 별 문제가 되지 않는다.  


알림 끄기 정말 하고 싶은 화면이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위 회면 속 웹사이트 홍보 메시지는 악성 프로그램 문제가 아니다. 


구글 크롬 알림 설정 부분으로 가야한다. 구글 크롬 알림 설정은 [메뉴] -> [설정] -> [고급] -> [콘텐츠설정] ->[알림] 순으로 들어가면 된다. 


이렇게 어렵게 하지 않아도 크롬 주소 창에 아래와 같이 쓰면 한번에 바로 갈 수 있다. 



알림 끄기 설정으로 더 빨리 갈 수 있는 방법은 위 화면 속 화살표 방향에 있는 톱니바퀴(설정)을 클릭하면 된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알림 끄기 설정


사이트 홍보 알림으로 떴던 "www.selfhacked.com" 주소를 차단하면 된다. 


구글 크롬은 웹사이트, 앱, 확장 프로그램이 알림을 보내려고 할 때마다 알림을 표시한다. 이는 사실 유용할 수 있으나, 요즘 스마트폰을 비롯해서 알림 홍수에 시달린다. 


과감히 홍보 사이트를 위와 같이 알림 차단하자. 이상 알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