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유튜브 공개 설정 관리 - 공개, 비공개, 미등록, 게시 예정


유튜브 공개 설정 관리 - 공개, 비공개, 미등록, 게시 예정


유튜브 업로드를 하려고 하는가요? 업로드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 또는 동영상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이라는 글이 보입니다. 그리고 콤보박스를 열어보면 공개, 미등록, 비공개, 게시 예정이 있습니다. 


공개는 말 그대로 유튜브에 공개하는 겁니다. 여러분은 미등록과 비공개 차이가 궁금하겠지요. 먼저 게시 예정에 대해 살펴보면요, 말 그대로 예약 기능을 말합니다. 동영상을 예약을 해서 언제 공개할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공개, 게시 예정 개념은 정말 쉽죠? 동영상 공개 설정 관리 중 비공개와 미등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유튜브 비공개 동영상

가장 강력하게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이 비공개입니다. 인터넷에 올리는 순간 유포되는 것은 걷잡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비공개를 어떠한 사람도 볼 수 없고 필요하다면 내가 보기를 원하는 사람과 필요한 그룹만 유튜브를 감상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시 이야기하면 내가 선택한 사용자만이 볼 수 있습니다. 


비공개 동영상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려면 채널을 구글+(Google+)에 연결해야 합니다. 구글을 쓴다면 구글+가 자동으로 활성화되이 있습니다. 따라서 공유를 원하는 그룹 혹은 사용자 프로필 주소를 입력해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이 있어야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미등록 동영상 

동영상 링크 즉 주소만 있으면 누구든지 볼 수 있습니다. 내 채널 페이지에 동영상이 표시되지 않고 마찬가지로 유튜브 검색 결과에 동영상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유튜브 안에서는 동영상이 표기되지 않아 찾을 수 없지만 없는 링크만 있으면 볼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유튜브에만 미등록되어 있는 것이지요. 미등록되어 있지만 주소만 알면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미등록 동영상을 공개 재생 목록에 추가하면 내 동영상은 유튜브에 등록 동영상이 됩니다. 미등록 동영상을 사용하는 이유는 비공개 경우 다른사람과 공유하라면 상대가 구글 게정이 있어야하는데요, 그런 불편한 점을 상쇄할 수 있는 설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아름다운 노래 선물을 했습니다. 그런데 가수처럼 멋지게 부른 것이 아니라서 부끄럽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최선을 다해 부른 노래이지만 다른 사람에게 공개하기 싫습니다. 그럴 때 비공개 동영상으로 설정하세요. 그러면 사랑하는 사람하고 둘만 공유하는 동영상이 됩니다.


구글 문서: 유튜브 동영상의 공개 설정 변경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157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