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네이버 블로그, 타임트리 하면 좋은 이유


네이버 블로그, 타임트리 하면 좋은 이유


타임트리 쓰시는 분 계시나요? 

필자는 여러 SNS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카카오 스토리 채널이 구글에 친화적이라고 생각해왔습니다만, 그보다 타임트리가 구글에 더 친화적이네요. 


먼저 필자는 메인 블로그명 "○"을 구글 검색창에 문의한 결과 원래 블로그가 첫번째 결과로 상단을 차지했고 두번째 결과로 타임트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필자 경험으로는 타임트리가 SNS 중 구글에서 가장 친화적인 시스템이었습니다. 세번째 결과로 트워터, 네번째 결과로 카카오 스토리채널이 나왔습니다. 



이번에는 특정 제목으로 구글에 검색해보았습니다. 1위는 원본 블로그였고 2위는 타임트리 3위는 스토리채널이었습니다. 타임트리를 제외하면 스토리채널이 참 괜찮다고 볼 수 있는데요, 스토리채널 장점은 타임트리보다 훨씬 더 많은 독자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이 글 제목이 "네이버 블로그, 타임트리 하면 좋은 이유"인데 어떤 이유 때문에 타임트리가 좋다고 적어 놓았을까요? 그 이유는 네이버 블로그는 구글에 검색이 잘 안되기 때문입니다. 


구글의 검색 시장 점유율은 10% 미만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크다면 크고 작다면 작은 구글에 네이버 블로그의 구글 유입을 늘이기 위해 타임 트리를 사용하는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을 다시 역발상해 봅시다. 여러분의 블로그가 티스토리인데 네이버 유입이 없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1. 새로 만든다.

새로 만드는 것이 어쩌면 빠른 방법일 수 있어요. 한달만 맘 먹고 키우면 1일 1만명 이상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예전 블로그의 문제점을 반드시 알아야합니다. 그렇지 않고서는 똑같은 결과가 반복될 것입니다. 


2. 블로그 주소를 바꾼다.

새로 만들기 싫다면 블로그 주소를 변경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전 주소와 엉켜 유사문서로 취급되는 경우도 있으니 안정화되려면 시간이 필요합니다. 분명 장단점이 있는 방법입니다. 


3. 네이버 블로그에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링크단다. 

애정이 많이 가는 블로그이고 수년째 운영중인 블로그라면 새로 만들거나 블로그 주소를 변경하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그럴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네이버 잡으러 가려면 네이버 굴에 들어가야하는데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티스토리 주소를 링크 걸어주는 거죠.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수익을 함께 내면서 말입니다. 






이 방법은 네이버가 저품질이 아닐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소스 멀티유스 처럼 사용할 수 있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로 퀄리티있는 글을 쓰시는 분이라면 요약글+링크를 네이버 블로그에 쓰고 원본 블로그 글과 차별성을 두어 다른 키워드로 공략할 수 있습니다. 꿩먹고 알먹고 하는 전략이죠. 원본이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로 오지 않더라도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수익을 낼 수 있으니 해볼만한 전략입니다. 


마지막으로 타임트리를 하면 아래처럼 타임트리 대문에 소개될 수 있습니다.



필자는 타임트리의 책임PD로 여러분의 콘텐츠가 좋다면 에디터's PICK 도장을 찍어드릴 수 있습니다. 타임트리를 하시는 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도장 쾅 찍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