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페이스북 타임라인 블로그 플러그인 API 위젯 설치 방법


러분은 SNS와 블로그를 연동해서 쓰시나요? 젠의 경우 내 정보보다 남의 정보를 빠르게 보기 위해 SNS를 블로그에 설치해 두었습니다. 젠은 해외 스포츠 소식을 빠르게 알고 싶어합니다. 필요할 때마다 SNS에 접속하면 좋겠지만 내 블로그 안에 연결해 둔다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요. 

 

페이스북을 쓰는 사람에게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블로그에서 홍보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블로그에 넣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모든 게 그렇겠지만 알면 쉽고 모르면 어렵습니다. 좋은 정보가 있다면 빠른 시간 내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많은 시행착오 끝에 해결할 수도 있고 또 못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먼저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가져오기 위해서 페이스북 개발자 주소로 들어가야합니다. facebook.com 앞에 developers를 붙여주면 됩니다. 대부분 개발자 사이트는 회사 도메인 앞에 developers가 붙어요. 물론 회사마다 조금 틀릴 수는 있습니다. 트위터는 dev.twitter.com을 사용하네요. 개발자 페이지에서 대부분 API를 제공합니다.

지금 중요한 건 developers.facebook.com 도메인으로 들어가는 겁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 블로그 플러그인 위젯 설치 방법

 페이스북 타임라인 블로그 플러그인 API 위젯 설치 방법

 


젠은 처음에 페이스북 타임라인 가져오기 방법을 검색했는데 제대로된 정보를 찾지 못해 페이스북 개발자 사이트를 전부 다 클릭해야 했어요. 뭐든 그래요. 알면 쉽고 모르면 어렵죠^^! 소설 플러그라는 부분이 보이시나요? Social Plugins로 들어갑니다. 페이스북에서는 소셜 플러그인이라고 불러요.

 

페이스북 타임라인 블로그 플러그인 위젯 설치 방법

시직하기(Get Started)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 한글로 되어 있는 반가운 문서가 보일겁니다. "소셜 플로그인 Facebook 친구들이 웹에서 좋아요로 설정했거나 공유했거나 댓글을 남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시면 여러가지 눌러보시면 되요. 

 

라이크 버튼 좋아요(Like Button)도 있고  공유 버튼(Share Button)도 있고 보내기 버튼(Send Button)도 있고 임베디드 포스트(Embedded Posts)도 있고 임베디드 비디오(Embeded Videos)도 있고 커맨트(Comments)도 있고 페이지 플러그인(Page Plugin)도 있고 팔루우 버튼(Follow Button)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러한 기능이 궁금하시면 직접 눌러보세요.^^

 

페이스북 타임라인 블로그 플러그인 위젯 설치 방법

 

현재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블로그에 위젯 혹은 사이드바에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페이지 플러그인(Page Plugin)이라는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주소(Facebook Page URL)를 넣고 가로 세로 길이를 알맞게 넣어주세요.

 

Show Page Posts를 선택하면 화면이 더 이뻐 보입니다.

Show Friend's Faces를 선택해 친구들을 보여주는 게 더 좋을 것 같네요.

 

페이스북 타임라인 블로그 플러그인 위젯 설치 방법

 

여기까지 따라 오셨나요? 참 쉽죠? 코드 가져오기(Get Code)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코드가 보일 겁니다. 아래는 <body> 태그를 열고나서 1번에 해당하는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넣으라고 되어있는데요, 젠은 <head> ~ </head>안에 넣어서 씁니다. 그리고 2번 코드를 사이드바에 넣거나 위젯으로 넣으면 됩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 블로그 플러그인 위젯 설치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라면 사이드바에 넣으면 되고 네이버 블로그라면 자바스크립트를 위젯으로 사용할 수 없어 구현할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위젯에서 직접 테스트해보니 "자바 스크립트 때문에 등록이 지원되지 않는 위젯코드입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뜨네요.   

 

한가지 주의해야할 사항은 페이스북 타임라인 소셜 플러그인은 페이지북만 지원합니다.

 

Tip 페이스북을 키우고 싶다면?

여러분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키우고 싶다면 "좋아요" 수를 올리고 싶을 겁니다. 팁하나 드릴게요. 여러분의 블로그를 통해서 독자에게 부탁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라면 사이드바에 올려도 되고 글 제일 마지막에 아래처럼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되는 “좋아요” 버튼 감사드려요^^

페이스북 타임라인 블로그 플러그인 위젯 설치 방법

 

 

 

좋아요 버튼을 만들려면 왼쪽 메뉴에 "Like Button"이라고 있습니다. 그 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페이지가 보이게 됩니다. 원하는 레이아웃을 선택하고 공유 버튼이 필요없다면 체크를 해제합니다. 친구를 보이게하는 게 좋겠죠?

 

단순한 것을 좋아한다면 아래처럼 레이아웃을 버튼 타입으로 만들면 됩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 블로그 플러그인 위젯 설치 방법

 

지금까지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블로그 플러그인으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페이스북에서 블로그를 홍보할 수도 있지만 역발상으로 블로그에서 페이스북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를 블로그에 연결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필요하다면 댓글 주세요. 알려드릴게요.^^

 

깜박했네요. 예전에 써놓은 글이 있었군요. 아래 글에서 확인하세요.^^

 

 

[Copyright ⓒ 블로그채널 blogCHANNE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