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다음 검색 알고리즘 개선 후 급상승 블로그가 있다.


제목이 ´스펀지´와 비슷해졌네요. 아무튼, 다음 검색 알고리즘 개선 후 급상승 블로그가 있네요. 개선은 아닌 것 같고 변경인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젠 눈에는 개선된 사항이 안보이기 때문입니다. 젠은 검색 상위에 올릴려고 키워드 장난 같은 것은 안 하는데요, 다음에서 순위가 좀 올라야하는데 다음 검색 알고리즘 개선 후에도 별 달라진 것이 없었습니다.

다음 검색 알고리즘이 4월 28일 오후부터 변경되었습니다. 다음 검색 유입은 검색 전 27일을 100%라고 가정하겠습니다.

 

24일 148%, 25일 121%, 26일 81%,  27일 100%, 28일 216%, 29일 163%, 30일 148%

 

별것도 아닌데 숫자로 보니 머리 아프네요. 그래프로 옮겨서 보겠습니다.

 

다음 검색 알고리즘 개선 후 급상승 블로그가 있다.

다음 검색 알고리즘 개선 후 젠 블로그 방문자 수

 

빨간색이 다음 검색 알고리즘 개선 전 100%일 때 모습이고 28일 갑자기 2배 정도 증가를 했어요. 그리고 점차 내려갔네요. 4/28일에 왜 올랐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다음 검색 엔진의 변화 후 젠의 블로그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었습니다.

 

어떤 부분이 변경되었는지 궁금하시다고요?

 

평소에 많은 도움을 주시는 해커C님 이야기에 따르면 반복 키워드, 화이트 키워드, 아웃링크 등을 모니터링한다고 합니다. CPA 관련해서 필터링이 강화되었다고 하네요. 블로그 게시글 단위가 아니라 블로그 자체로 패널티를 준다고 하는 군요. 블로그 자체가 위험에 빠지게 되는 거죠.

 

하지만 다음 검색 엔진을 직접 체험해보니 반복 키워드 아직까지 페이지 상위에 검색되고 있고 유사 문서 또한 제대로 필터링해내지 못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다음 검색 알고리즘 개선 후 급상승한 블로그가 있어 조사를 해봤습니다. 평소 1만4천명~1만8천명 사이에 있던 사용자가 28일부터 2만6천명으로 뛰어 올랐고 30일부터는 3만명 이상 유저가 몰리고 있어요. 저분은 재수 좋게도 다음 검색 필터링의 사각지대에 있나 봐요.

 

다음 검색 알고리즘 개선 후 급상승 블로그가 있다.

다음 검색 알고리즘 개선 후 급상승 블로그가 있다.

 



다음 검색 알고리즘 변경 후 다른 분들이 순위권 밖으로 내려오자 그냥 1위가 된듯하네요. 저 블로그는 키워드로 장난을 쳐서 네이버에는 블락되어 있는 블로그입니다. 그래서 다음 검색만으로 2~3만명을 찍는다는 이야기입니다. 반복 키워드를 모니터링 하고 있다고 하는데 저 방식이 아직까지 통하고 있네요. 기법이야 별 것 없어요.

 

검색해보시면 쉽게 찾을 수 있을겁니다. 왜냐하면 아직도 저랑 키워드 반복이 검색 상위에 올라오니까요. 리더스 타임을 사용하는 분이니까 블머에도 활동하는 분일 수도 있어요. 아무튼 그 분 프라이버시가 있으니까 궁금해도 안알려줄겁니다.^^ 블로그 주인이 블머님이라면 방문자 상승 축하드립니다.

 

재미있는 것은 네이버 블락되었는데도 불구하고 다음 상위에 올라 꾸준히 1만명을 찍고 있고 이번에 2만~3만명 방문자를 찍고 있는 게 매우 놀랍습니다. 젠 기준에서는 다음 검색 알고리즘이 뭐가 변경되었는지 모르겠군요. 다음 검색 아직도 키워드로 다 뚫립니다.

 

기법 살짝 알려드릴까요? 게시물 4000개 정도로 물량전이고 잡블로그이고 하루에 대충 10~12개 정도 
글자수 1000자 정도이고 유사문서 안걸리게 대충 편집해서 올리는 스타일입니다. 여기까지 알려드릴게요. 키워드 장난질은 추천하고 싶은 기법이 아니라서 알려드리고 싶지 않네요. 이 분 키워드 장난으로 상위 페이지 글이 많네요. ㅋㅋㅋ 이분 다음 막히면 힘들겠다....

 

검색어: 강정호 반응

검색어: 강정호 반응

다음 검색 엔진 문제가 많다. 키워드에 너무 취약하다.
과연 다음에서 나오는 쓰레기 검색 결과를 믿고 검색하고 싶을까?

 

게시물 4,000~6,000 개 정도
하루 10~12개 글 발행

글자수 1000자 정도

그림 4~5개 정도

유사문서 안 걸리게 뉴스 글 편집하거나 대충 씀

 

네이버에 검색이 안되어서 다음 검색에 올인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저런식으로 운영하면 나중에 언젠가 큰 코 다칠수가 있다는 거 명심하세요. 검색 엔진의 사각지대 안에 들어가서 혹은 그 방법을 알고 있어서 쉽게 상위에 오른다고 가정할게요. 검색 엔진이 개선되어 그 방법이 막히면 쓰레기 블로그가 되고 맙니다.

 

검색 기술을 앞서가는 기법을 알려드릴까요? 검색 엔진은 사람이 평가해서 좋아하는 글, 정보성이 풍부한 글, 인기 있는 글, 가치있는 글을 찾기 위해 개선됩니다. 검색 엔진의 지향점은 딱 하나예요. 사람이 평가해야할 일을 기계가 대신해주는 거죠. 여러가지 개선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말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이 기술을 앞서가려면 사람이 좋아하는 글을 쓰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다음 검색 알고리즘 개선 후 급상승 블로그가 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은 미래를 앞서갈 준비가 되셨나요?

 

 

 


[Copyright ⓒ 블로그채널 blogCHANNE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