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이지플래너 일정관리 프로그램 추천 무료


이지플래너 일정관리 프로그램 아시나요?

 

지인의 부탁으로 일정관리 프로그램을 찾게 되었습니다. 지인은 요구사항이 좀 까다로웠습니다. 무료 프로그램을 원했고 사내 인트라넷에서 네트워크로 함께 일정을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원했습니다. 게다가 입출금 현황을 보기 좋게 그래프로 보여주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합니다.

 

사내에서 브레이스토밍을 통해 얻어진 아이디어를 저장할 곳도 함께 있는 일정관리 프로그램을 원했습니다. 인근 짜장면집 전화번호부터 시작해서 관련업체 전화번호까지 연락처 또한 관리되길 원했습니다. 개인 사생활을 중요하게 여겨 카톡이나 일반 메신저 말고 회사 전용 메신저가 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합니다.

 

이지플래너 일정관리

 

일정관리 프로그램 요구 사항을 정리해볼까요?

 

1. 무료 프로그램

2. 네트워크 공유

3. 입출금 현황 그래프 지원

4. 메모장 기능

5. 연락처 관리

6. 메신저

 

이 모든 것을 다 만족했던 일정관리 프로그램이 이지플래너였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자 그러면 어떤 기능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일정관리

내용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저장이 되는 스마트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 중요한데요, 이 프로그램은 이 기본적인 일정관리에 매우 충실합니다.

 

이지플래너 일정관리

 

알림 기능

여러분들은 일정관리 프로그램을 왜 사용하시나요? 강력한 알림 기능이 없다면 그건 수첩보다 더 못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지플래너는 아래 그림처럼 알람 기능을 가지고 있어 원하는 알람을 등록하면 매일 반복할 수도 있고 또 알람 연결음을 이용해 원하는 노래를 알람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지플래너 일정관리

 

여러분이 원하는 MP3를 등록할 수도 있는데요, 사용자 지정이라는 부분을 누르고 찾기 및 저장을 누르면 해당 알람에 원하는 알람음을 들을 수 있게 됩니다. 이지플래너 일정관리 프로그램을 쓸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부분이니 잘 알아 두시면 좋겠네요.

 

메모장 기능

앞서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얻어진 아이디어 DB를 구축할 수 있는 시스템을 원했는데요, 메모장이 그 역할을 해줍니다. 메모장은 트리 구조로 정리하기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모든 문서를 찾지 않더라도 검색 기능을 통해 문서를 찾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리치 에디터를 사용하여 아래 그림처럼 그림이나 사진을 문서에 포함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지플래너 일정관리

 

연락처 기능

연락처에 많은 정보를 넣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성명부터 시작해 휴대폰, 전화, 팩스, 회사명, 주소, 부서, 직위, 이메일, 집전화, 생년월일, 결혼 기념일, URL 등 많은 정보를 넣을 수 있습니다. 검색하는 것이 매우 편한데요, 초성만 입력해서 이름을 찾아줍니다. 연락처와 거래처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지플래너 일정관리

 

 

 

기념일 설정

이마트 공휴일 항상 헷갈리시죠? 그런 기념일을 등록해놓으면 매우 편리하게 상요할 수 있습니다. 제사, 기념일 등 집안 행사가 많은 집 경우 기념을을 정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지플래너 일정관리

 

결제일 설정

공과금이나 매월 납부해야하는 항목을 등록해 놓으면 실수 없이 처리할 수 있겠네요.   

이지플래너 일정관리

 

팀보드 설정

일정관리 프로그램이 무료하는 것 외에 큰 장점은 바로 네트워크를 지원하며 팀보드로 공동 게시판 역할을 해냅니다. 서버 PC로 등록을 하면 나머지 사내 인트라넷으로 물려져 있을 경우 서버 PC 찾기를 통하여 팀보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지플래너 일정관리

 

주요 설정

써보지 않은 기능들이 많네요. 여러가지 설정들을 이곳에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정말 많은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캡쳐도 있고 포스트잇도 있고 메신저, 계산기, 화면 보호기까지 프로그램 하나에 모두 들어가 있습니다. 이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라니 추천하지 않을 수 없네요.

 

이지플래너 일정관리

 

네이버에서 이지플래너라고 치시면 이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블로그채널 blogCHANNE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