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EZGIF 에디터 박민영 GIF 자르기 만들기 프로그램 웹 사용법


EZGIF를 아시나요? 이지 GIF 에디터는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에서 GIF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GIF를 만들 때 주로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합니다. 포토스케이프는 프로그램 설치형인데요, 포토샵처럼 무겁지 않고 쓸만합니다. 



포토스케이프는 아무리 찾아봐도 GIF 자르기(Crop[각주:1]) 기능이 없었습니다. 포토샵은 그런 기능이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포토샵은 돈주고 사야해서 내 컴퓨터에 깔려있지 않습니다. 그럴 때 필요한 곳이 바로 EZGIF.com 입니다. 

EZGIF 이지GIF 에디터 박민영 GIF


박민영 GIF가 있습니다. 박민영을 좋아해서 저 GIF만 보면 미소가 절로 납니다. 저 GIF 너무 갖고 싶어요. 그런데 blogCHANNEL이라는 게 마음에 들지 않아요. 좀 잘라내고 싶은데 뾰족한 방법이 없습니다. 이럴때 GIF 에디터는 GIF 자르기(Crop) 기능을 제공합니다. blogCHANNEL이 안 보이도록 잘라 보겠습니다. 


EZGIF.com

EZGIF.com을 방문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EZGIF 이지GIF 에디터 박민영 GIF

이지GIF 메뉴대로 해당 내용을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GIF Maker

사진 파일을 GIF로 만들 때 사용합니다. GIF/JPG/PNG/BMP 포맷의 그림 파일을 넣으면 알아서 GIF를 만들어 줍니다. 1/100초 단위로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마지막 Animate it 버튼 위에 딜레이 타임 설정이 있는데요, 전체 딜레이 타임을 설정하는 부분이빈다. 개별적으로 하고 싶으면 사진 밑에 Delay 부분을 설정하면 됩니다. 파일 입력할 때 제약사항은 파일수 총 200개, 파일 1개당 최대 5MB, 전체 30MB가 최대라고 합니다. 

EZGIF 이지GIF 에디터 박민영 GIF



Video to GIF converter

비디오 파일을 GIF로 만들 때 사용합니다. MP4/AVI/WEBM/FLV 포맷의 비디오를 넣고 업로드 하면 아래와 같은 플레이어가 나오는데요, 시작 시간과 끝나는 시간을 설정하고 Convert to GIF 버튼을 클릭하면 GIF가 만들어 집니다. 

EZGIF 이지GIF 에디터 다저스 GIF


GIF Resize

GIF 이미지 크기를 변환시킬 때 사용합니다. width에 가로 크기, height에 세로 크기를 넣어주고 Resize it!버튼을 눌려주면 됩니다. 



Crop animated gif image

GIF 이미지를 자를 때 사용합니다. 시작위치 X1, Y1과 가로, 세로 크기 W, H를 넣어주고 Set 버튼을 누르면 잘린 이미지가 만들어 집니다. 이미지 매직이라고 설정해주시면 아래 화면처럼 크기를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EZGIF 이지GIF 에디터 박민영 GIF


Crop it! 버튼을 누르고 저장하면 다음과 같은 GIF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때요? 박민영 GIF가 움직이는 증명사진이 되어 버렸네요. 


EZGIF 이지GIF 에디터 박민영 GIF



GIF Optimizer 

GIF 이미지를 최적화 할 때 사용합니다. 이미지 크기가 20MB가 되고 파일 1장당 10MB만 올릴 수 있을 때 반을 줄여야해요. 그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컬러를 줄여서 최적화할 수 있고, 프레임을 중간에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2, 3, 4프레임마다 삭제할 수 있어요. GIF에 손실가하면서 최적화하는 방법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GIF Effects

GIF 이미지에 효과를 줄 때 사용합니다. 리버스 기능이 있어 영상을 거꾸로 돌릴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컬러를 흑백, 세피아, 모노크롬으로 조절할 수 있고 상하, 좌우 뒤집기, 회전을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사용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는데요, Gotham, Lomo, Toaster, Nashville이라는 필터가 있다고 합니다. 

EZGIF 이지GIF 에디터 박민영 GIF


박민영 GIF를 세피아 효과와 리버스 효과를 주어 만들어 보았습니다. 영상이 꺼구로인데 크게 어색한 점이 없네요. 웃기는 영상을 만들고 싶다면 꺼꾸로 영상을 만들어 보세요. 

EZGIF 이지GIF 에디터 박민영 GIF

Gif speed changer

GIF 이미지의 스피드를 조절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스피드 조절은 포토스케이프가 좋더군요. 딜레이 타임을 1로 설정해 보았는데요,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네요. 1은 1/100초라고 하네요. 한 프레임 당 1초씩 주고 싶다면 100을 설정해야 합니다. 스피드 조절은 잘 작동되지 않습니다. 



Gif frame extractor (splitter)

GIF 이미지 분리해내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사진을 분리해서 ZIP 파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박민영사진분리-gif.zip

EZGIF 이지GIF 에디터 박민영 GIF


Edit animation 버튼을 누르면 GIF Maker로 들어가서 드래그 앤 드랍으로 사진 순서를 변경할 수 있고 딜레이에서 시간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왠만한 기능이 다 되는 군요. 박민영 GIF를 편집해보세요.

EZGIF 이지GIF 에디터 박민영 GIF


Add text to gif 

GIF 이미지에 글자를 넣고 싶을 때 Write 버튼을 이용합니다. 이건 간단하게 영어로 몇자 남기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아쉽게도 한글은 지원이 안됩니다. 페이스북에 가면 주로 많이 보이는 사진 속 글자네요. 도데체 어느 프로그램에서 만드는지 궁금했는데 이지GIF에서 만들었군요. 


EZGIF 이지GIF 에디터 박민영 GIF

EZGIF 이지GIF 에디터 박민영 GIF


이미지 상단, 중간, 하단에 글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Create image를 클릭하면 아래의 GIF가 만들어집니다. 별로 어렵지 않죠? 글자를 내가 원하는 곳에 입력시키고 싶다면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세요. 포토스케이프는 GIF로 만들어진 상태에서 글자를 넣을 수 없습니다. 개별적인 이미지에서 로고를 넣은 다음 다시 GIF로 만들어야 합니다. 이지GIF가 글자 위치만 제대로 조절된다면 더이상 바랄게 없습니다. 

EZGIF 이지GIF 에디터 박민영 GIF

원래 계획은 GIF 자르기 기능만 소개할 목적으로 포스팅을 시작했는데요, 어느새 모든 기능을 전부 소개하였네요. 처음에는 포토스케이프가 월등히 좋을 줄 알았는데 EZGIF가 뛰어난 부분도 있네요. EZGIF 웹 사용법을 소개하면서 글쓴이 또한 좋은 기능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유용하게 쓰시길 바래요. 


[Copyright ⓒ 블로그채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Crop, 사진이나 그림 일부를 잘라낸다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