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Head and Shoulders 삼푸, 영어 진짜 뜻을 아시나요?


헤드앤숄더는 삼푸이름입니다. 헤드앤숄더는 머리와 어깨라는 말에 착안해서 이름 지은 비듬 전용 삼푸입니다. 헤드앤숄더의 진짜 뜻은 남보다 우월하다 능력이 출중하다는 의미입니다.  

 

head and shoulders above라고 표현되는데요, 영영사전에서 'greatly superior to'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대단히 ~보다 뛰어나다라는 말이 됩니다.

 

His new idea was head and shoulders above all the other ones.

 


지금은 헤더앤숄더가 샴푸 이름으로만 기억되네요. 이 샴푸 이야기가 나오니까 메이저리그 이야기를 안 할 수 없네요. 향기나는 남자 C.J. 윌슨은 현재 LA 에인절스에 선발 투수입니다.

 

윌슨이 나온 헤드앤숄더 CF는 삼푸 덕분에 여성들이 그의 향기에 취한다는 컨셉의 광고입니다. 윌슨은 샴푸하나로 인해 모든 여성을 끌어모으는 마성의 남자로 변신한 것입니다.

 

사실 C.J. 윌슨은 야구선수 중에서 외모가 출중한 선수 중 한 명입니다. 이 선수는 야구 모자만 벗으면 더 멋있습니다. 반대로 LA 다저스 안드레 이디어 선수는 모자 쓰고 있을 때 더 멋있습니다.

 

 

C.J. 윌슨

헤드앤숄더 삼푸, 영어 진짜 뜻을 아시나요?

 

C.J. 윌슨은 추신수 선수가 있는 텍사스에서 큰 활약을 했고 그 덕분에 LA 에인절스와 FA 계약을 맺었습니다. 2013년에는 큰 활약을 했고 2014년에는 많이 부진했습니다. 특히 포스트시즌에서 좋지 못했습니다. 올해는 2013년과 2014년 중간 정도로 준수한 성적을 내주고 있네요.

 

사진에 있는 WHIFF이 궁금하시다고요? WHIFF은 잠깐 동안 풍기는 냄새입니다. Head and Shoulders 헤드앤숄더는 샴푸를 썼더니 좋은 냄새가 난다는 의미로 썼나 봅니다. 

 

진짜 WHIFF을 쓴 이유를 알아볼까요? C.J. 윌슨은 투수이고 투수에게 가장 좋은 것은 바로 삼진입니다. WHIFF은 삼진을 말합니다. 그러니까 WHIFF 냄새와 삼진이라는 2가지 뜻을 모두 갖고 있어 WHIFF이라는 단어를 선택했네요.  

 

[Copyright ⓒ 블로그채널 blogCHANNE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