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위기탈출 넘버원 위험한 달걀 보관 요리 해결 방법 동영상


위기탈출 넘버원에서 안전한 달걀 보관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평소 요리에 관심이 없어 달걀 보관 방법은 처음 듣는데요, 정말 쇼킹했습니다. 평소에 위험하게 달걀을 보관해더군요.

 

우리는 거의 매일 계란을 먹는 만큼 안전한 달걀 보관 방법에 알아두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위기탈출 넘버원에서 생활에 꼭 필요한 지식 달걀 보관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1. 달걀을 냉장 보관할 때 신선도를 떨어뜨리지 방법 피하기

달걀을 냉장고에 보관할 때 올바르게 보관해야지 그렇지 못하면 오염되기 쉽습니다. 잘못된 달걀 보관 방법은 눕혀서 보관하는 것과 숨구멍이 있는 둥근 부분을 아래로 향하게 보관하는 것입니다.

 

위기탈출 넘버원 위험한 달걀 보관 요리 해결 방법

 

달걀을 눕히면 비중이 작은 노란자가 위로 올라옵니다. 그래서 달걀껍질과 맞닿아서 영양이 손실되고 둥근 부분을 아래로 보관하면 신선도가 금방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반드시 뾰족한 부분을 아래로 보관해야 합니다.

 

위기탈출 넘버원 위험한 달걀 보관 요리 해결 방법

위기탈출 넘버원 위험한 달걀 보관 요리 해결 방법 동영상

 


 

2. 유정란과 무정란의 차이

유정관라 무정란은 영양 면에서 봤을 때 똑같다고 합니다. 실내에서 계란을 보관할 때 달리해야하는데요, 유정란은 무정란보다 변질될 가능성이 높아 주의해야한다고 합니다.

 

위기탈출 넘버원 위험한 달걀 보관 요리 해결 방법 유정란

 

3. 달걀은 씻어서 보관하지 말 것!

겉표면이 더러워졌다고 물로 씻으면 표면의 보하막이 제거되고 오염 물질이 내부로 흡수되어 쉽게 변질될 수 있다고 합니다.

 

위기탈출 넘버원 위험한 달걀 보관  오염물질

 

4. 살모넬라균에 감염될 수 있는 달걀 요리법

먼저 샬모넬라균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샬모넬라균이란 식중독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병원성 미생물이라고 합니다. 샬모넬라균은 장티푸스와 파라티푸스의 원인균이라고 하는데요, 1군 법정 전염병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위기탈출 넘버원 위험한 달걀 보관 살모넬라균

 

닭이 산란할 때 미세한 균열을 통해서 닭의 대변 속에 있는 살모넬라균이 감염될 수 있다고 합니다. 살모넬라균에 감염되면 발열,복통, 메스꺼움, 구토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생명을 앗아갈 정도로 위험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위기탈출 넘버원 위험한 달걀 보관 껍데기로 노른자 분리

 

살모넬라균에 감염을 막기 위해서는 껍질(껍데기)로 노른자를 분리하지 말아야 합니다. 앞서도 이야기해왔지만 달걀 껍질에 샬모넬라균이 있을 수 있어 노른자 분리를 위해 껍질을 이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정말 좋은 정보네요.

 

 

위기탈출 넘버원 식중독을 일으키는 위험한 달걀 보관법은? 동영상

 

위기탈출 넘버원 살모넬라균에 감염될 수 있는 달걀 요리법은? 동영상

 

[Copyright ⓒ 블로그채널 blogCHANNE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