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복면가왕 샤방스톤 김형중 천일동안 노래 모음 뮤비 듣기 가사


글쓴이는 남자입니다. 목소리로 반한 보컬이 있다면 임재범뿐이죠. 달콤한 보이스 좋아하지 않습니다. 남성스럽고 거칠고 무거운 느낌의 목소리를 선호합니다.


하지만 복면가왕 샤방스톤의 노래는 귀에 착착 감겼습니다. 2라운드 천일 동안 노래를 듣는데 와 기가막힌다 정말 노래 잘한다 대박이다 이런 느낌으로 곡이 끝날 때까지 정말 집중해서 한음 한음 따라가면서 노래를 들었습니다. 


장미 신효범 정말 최고죠. 하지만 글쓴이의 마음을 울린 건 해바라기 솔라도 아니고 기타맨 첸도 아니고 장미 신효범도 아니었습니다. 복면가왕 샤방스톤만이 글쓴이의 마음을 녹였습니다. 남자한테 절대 매력을 잘 느끼지 못하는데요, 샤방스톤 김형중은 최고였습니다. 


자 그럼 1라운드부터 살펴볼까요? 먼저 원곡부터 듣겠습니다. 


먼지가 되어 김광석(원곡: 이미키) 뮤비 듣기 동영상



먼지가 되어 가사 


바하의 선율에 젖은 날이면 

잊었던 기억들이 피어 나네요 


바람에 날려간 나의 노래도 

휘파람 소리로 돌아 오네요 


내 조그만 공간 속에 추억만 쌓이고 

까닭 모를 눈물 만이 아른거리네.. 


작은 가슴 모두 모두어

시를 써봐도 모자란 당신 


먼지가 되어 

날아가야지 


바람에 날려 당신 곁으로 


작은 가슴 모두 모두어

시를 써봐도 모자란 당신 


먼지가 되어 날아가야지 

바람에 날려 당신 곁으로


작은 가슴 모두 모두어 

시를 써봐도 모자란 당신 


먼지가 되어 날아 가야지 

바람에 날려 당신곁으로


뚜뚜루두 뚜뚜루두 뚜뚜루두 뚜바

뚜뚜루두 뚜뚜루두 뚜뚜루두 뚜바

뚜뚜루두 뚜뚜루두 뚜뚜루두 뚜바

뚜뚜루두 뚜뚜루두 뚜뚜루두 뚜바

뚜뚜루두 뚜뚜루두 뚜뚜루두 뚜바


"먼지가 되어" 가사를 음미해보니 마음에 너무 닿네요. 바람에 날려 정말 당신곁으로 가고 싶습니다. 잠시만 보고 잘 있는지 확인만 해보고 싶어요. 


복면가왕 샤방스톤과 젠틀맨이 부른 노래입니다. 함께 감상하시겠습니다. 


복면가왕 샤방스톤 vs 젠틀맨 "먼지가 되어" 뮤비 듣기



김형석은 복면가왕 샤방스톤은 화살처럼 쏘지만 듣기 싫은 소리가 아니라 듣기 좋은 소리라면서 평가 내렸습니다. 


김현철은 김형중의 무대 울렁증에 대해 바로 지적하였습니다. 진짜 노래를 잘 하시는 분이지만 대단히 떠신게 아닌가 평가하였습니다. 산들은 버즈의 민경훈 같은 느낌이 난다고 추측하였습니다. 


복면가왕 샤방스톤 김형중


1라운드는 복면가왕 샤방스톤이 이겼습니다. 비닐 옷 때문에 온몸이 다 젖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2라운드로 넘어 가겠습니다. 장미 신효범과 대결이었는데요, 천일동안 노래를 듣고 정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천일동안은 이승환이 부른 노래인데요, 원곡을 불렀던 가수가 정말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멋지게 곡을 소화하였습니다. 


천일동안 원곡부터 들어볼까요? 


노래 모음 천일동안 뮤비 듣기 동영상


신효범이 정말 잘불렀지만 매력적인 보이스로 마음을 울린 건 김형중이었습니다. 첫 소절 "천일동안 난~"이라는 부분을 부르자마자 그냥 모두 다 쓰러졌습니다. 정말 친구에게 들려주고 싶은 노래입니다. A야? 내가 감동했던 노래야~! ^^ 


이 노래가 어려운 건 불러보신분들은 다 아실겁니다. 진성 가성 및 적절한 바이브레이션에 꺾임까지 들어가야합니다. 천일동안 노래는 트로트도 아닌데 잘 꺾어서 불러야해요. 흐느끼면서 진성과 가성 바이브레이션에 꺾임까지 정말 고난이도 노래입니다. 그렇게 부르지 않는다면 백일동안 노래로 전락하고 마는 거죠. 


노래 모음 김형중 천일동안 뮤디 듣기 동영상


신봉선은 편견을 가지고 투표했습니다. 신랑감이 드디어 나왔다고 마이크에 날개를 달았고 신봉선은 자신의 천사라며 사심을 가졌습니다. 천일동안 김형중 버전 정말 좋네요.


김현철은 복면가왕 샤방스톤이 처음에는 드라이한 목소리로 시작했는데 앰프 기타와 드럼이 들어오면서 완전 내지리는 발성으로 바뀌었고 뭔가를 보여주겠다는 마음가짐이었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다시 무대 울렁증을 지적했는데요, 이번에는 떨지 않고 자신의 실력을 보여주었다고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복면가왕 샤방스톤 김형중


김형석은 글쓴이와 같은 마음이네요. 첫 소절 나오는 순간 무너졌다고 합니다. 김형석은 그때 마음이 무너졌고 신봉선은 남편감을 골랐다고 합니다. 천일 동안 노래는 가성과 진성과 소리를 질렀다가 여러가지 기교와 섬세한 표현이 필요한 천일동안 노래를 너무 잘 소화해 음악 감상을 잘했다고 합니다. 


MBC 제작진은 복면가왕 샤방스톤에 대해 고려청자 같이 귀한 목소리이고 섬세하게 한 음 한 음 빚어내는 도자기 발라드라고 평가하였습니다. 또 관객을 숨 죽이게 마드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빛의 전사 샤방스톤이라고 극찬하였습니다. 



투표 결과 52대 47로 5표 차이로 장미 신효범에게 샤방스톤 김형중이 패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 무대는 샤방스톤이 더 좋았습니다. 3라운드는 장미 신효범이 좋았습니다. 


복면가왕 샤방스톤의 정체는 김형중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랬나봐"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가수입니다. 김형중은 정말 감미로운 목소리의 주인공이고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목소리 1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김형중은 음원도 많이 발표하고 음악활동은 해왔지만 방송은 많이 안했다고 합니다. 


복면가왕 샤방스톤 김형중


김형중은 관객들하고 낯을 가리는 건 없다고 합니다. 무대 공연 잘하는데, 카메라 불빛만 들어오면 무대 울렁증이 있다고 하는 군요. 그래서 복면을 쓰면 무대 울렁증을 극복해나가는 과정인 것 같다며 이야기 남겼습니다. 목소리가 티가 나나고 물었습니다. 김형석은 김형중씨만 가지고 있는 목소리라고 평하였습니다. 


김형중은 개인기를 보여달라고 하면 평소에 절대로 보여주지 않는데 가면쓰니까 용기가 생겼고 처음 하든 행동이 가면의 힘이 아닐까라고 이야기 남겼습니다. 앞으로는 가면을 쓰지 않고 재미있고 장난스러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합니다. 카메라 보면서 긴장하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무대가 되도록 하겠다며 의지를 불태웠습니다. 


복면가왕 샤방스톤 김형중


좋은 노래 불러주신 김형중씨가 다시 한번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김형중 천일동안 아쉽다. 얼굴 공개 뮤비 듣기


[Copyright ⓒ 블로그채널 blogCHANNE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