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복면가왕 기타맨 엑소 EXO 첸 CHEN 노래 가사 듣기 뮤비


복면가왕 기타맨 정체가 엑소 EXO 첸 CHEN으로 밝혀졌습니다. 많은 네티즌들이 복면가왕 기타맨이 EXO 첸 CHEN이라고 예상했고 그 결과가 맞아 떨어졌습니다. 


멋진 아이돌 그룹 엑소 EXO의 첸이 복면가왕(King of Mask Singer)에서 부른 노래를 1라운드(1Round)부터 3라운드(3Round)까지 살펴볼까요? 


복면가왕 기타맨 엑소 EXO 첸 CHEN


복면가왕 기타맨 엑소 EXO 첸은 1라운드에서 토이 원곡의 "뜨거운 안녕"을 불렀습니다. 토이는 2007년 6집 타이틀 곡으로 "뜨거운 안녕"을 객원 보컬 이지형이 피처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먼저 원곡부터 들어볼가요? 


2007년 토이 뜨거운 안녕 동영상 듣기 뮤비



뜨거운 안녕 노래 가사 Lyrics, 원곡: Toy


조금 더 볼륨을 높여줘 비트에 날 숨기게

오늘은 모른 척 해줘 혹시 내가 울어도

친구여 그렇게 보지마 맘껏 취하고 싶어

밤 새도록 노랠 부르자


이 밤이 지나면 잊을께 너의 말처럼 잘 지낼께

가끔 들리는 안부에 모진 가슴 될 수 있길

어떤 아픔도 견딜 수 있게


소중했던 내 사람아 이젠 안녕

찬란하게 반짝이던 눈동자여

사랑했던 날들이여 이젠 안녕

달빛 아래 타오르던 붉은 입술

떠난다면 보내드리리

뜨겁게 뜨겁게 안녕


너를 품에 꼭 안고서 처음 밤을 새던 날

이대로 이 세상 모든 게 멈췄으면 좋겠어

수줍은 너의 목소리 따뜻한 너의 체온

이 순간이여 영원하라


이 밤이 지나면 잊을께 너의 말처럼 잘 지낼께

앞만 보고 달려가자 바보처럼 울지 말자

너를 위해서 나를 위해서


소중했던 내 사람아 이젠 안녕

찬란하게 반짝이던 눈동자여

사랑했던 날들이여 이젠 안녕

달빛 아래 타오르던 붉은 입술

떠난다면 보내드리리

뜨겁게 뜨겁게 안녕


부디 행복한 모습이길

언젠가 우리 다시 만나도

모른 척 스쳐 갈 수 있게 멋있게 살아줘

뜨겁게 뜨겁게 널 보낸다

안녕


원곡은 도입부부터 굉장히 경쾌합니다. 달콤한 이지형의 보이스가 매력적입니다. 이지형의 톤이 뜨겁게 달아올랐다면 유희열의 목소리는 조금 차갑게 들리네요. 또 후반부에는 뮤비 장면처럼 이별에 대해 조금은 슬프기도 합니다. 이런 노래가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복면가왕 기타맨 첸과 척척박사 정상훈이 함께 "뜨거운 안녕"을 불렀습니다. 1 ROUND 노래 감상해보겠습니다. 


노래 모음 #1 복면가왕 첸 & 정상훈 뜨거운 안녕 동영상 듣기 뮤비



글쓴이는 첸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았습니다. 정상훈의 목소리 톤이 매력적이라 관심이 많이 가더군요. 하지만 첸은 처음부터 끝까지 맑고 힘있는 목소리로 관객을 사로잡았습니다. 가수 EXO 첸과 뮤지컬 배우 정상훈의 대결은 첸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전설의 기타맨으로 나온 첸에게는 조금 쉬운 무대였네요. 


김현철은 복면가왕 기타맨의 노래를 듣고 가수라고 판정하였습니다. 바이브레이션이 안정되었고 노래를 처음 시작해서 마지막까지 음을 끌고 기는 테크닉이 틀림없는 가수라고 평가하였습니다. 하지만 기타는 아니라고 못을 박았습니다. 기타 동작이 아니라 전혀 따로 놀고 있었다며 지적하였습니다. 


김형석은 기타맨이 100%가수라고 평가하였습니다. 바지에서도 락커의 느낌이 있고 왼쪽 발을 흔들며 발로 박자를 맞춰가는 모습이 100% 락 밴드에서 보컬을 할 것으로 보았습니다. 김창렬의 생각은 달랐어요. 락밴드는 아니며 판정단을 속이고 있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김창렬은 복면가왕 기타맨이 다양한 장르를 모두 잘 소화하는 만능 가수로 평가했고 아이돌일 것이라며 추측하였습니다. 기타맨이 빠른 댄스음악부터 강한 락 사운드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인피니티 메인 보컬 성규가 아닐까 추측하였습니다. 


복면가왕 기타맨 엑소 EXO 첸 CHEN


복면가왕 기타맨은 개인기로 트럼펫을 연주하였습니다. 조금 먹히질 않았어요. 김구라는 이 모습을 보고 기타맨으 아이돌이 확실하다며 주장하였습니다. 아이돌이 팬들 앞에서 개인기를 하면 뒤집어지는데 가면을 쓰고 개인기를 하니 현실 감각이 떨어진다며 혹평하였습니다. 


복면가왕 기타맨 엑소 EXO 첸 CHEN


김구라는 인기가 많은 아이돌이라며 추측하였습니다. 김구라 틀릴때도 있지만 감각이 있네요. 하지만 복면가왕 기타맨이 슈퍼주니어의 려욱이라고 추측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미성인 점을 꼽았네요. 


척척박사와 기타맨의 승부는 32 vs 67로 기타맨이 승리하였습니다. 


복면가왕 기타맨 엑소 EXO 첸 CHEN


복면가왕 기타맨 엑소 EXO 첸 CHEN은 2라운드에 원곡 BMK "물들어" 노래를 불렀습니다. 


먼저 원곡 BMK 노래를 들어보겠습니다. 


BMK 물들어 동영상 듣기 뮤비


물들어 가사 BMK 


머리에 얹은 너의 손 

나는 잊을 수가 없어서 

내 아픈 가슴을 너의 익숙함으로 

다시 감싸 줘야해 


나에게 너의 손이 닿은 후 

나는 점점 물들어 

너의 색으로 너의 익숙함으로 

나를 모두 버리고 


물들어

너의 사랑 안에 나는 

물들어

벗어날 수 없는 너의 사랑에 

나를 모두 버리고 

커져만 가는 너의 사랑 안에 나는 이제


사랑은 손톱 끝에 물 들은 

분홍 꽃잎처럼 

네 안에 사는 걸 널 위해 변해 가는 걸 

이제 모두 버리고 


물들어

너의 사랑 안에 나는 

물들어

벗어날 수 없는 너의 사랑에 

나를 모두 버리고 

커져만 가는 너의 사랑 안에 나는 이제


손끝으로 파고와 목을 스친 상처로 

심장 안에 머물며 나는 이제 너에게 


물들어

너의 사랑 안에 나는 

물들어

벗어날 수 없는 너의 사랑에

나를 모두 버리고

커져만 가는 너의 사랑 안에 나는 이제

물들어


복면가왕 기타맨 엑소 EXO 첸 CHEN의 2ROUND 노래 "물들어"를 들어볼까요? 


노래 모음 #2 복면가왕 첸 "물들어" 동영상 듣기 뮤비


노래 1절을 듣고 김구라와 김형석은 아이돌이 아닐 것이라고 강력하게 주장하였습니다. 비스트 손동운은 그들의 의견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아이돌일 것 같다며 소신을 지켰습니다. 노래를 듣고 있던 복면가왕 해바라기(마마무 솔라)는 심장이 쿵쿵거린다는 액션을 취했고 복면가왕 하와이는 팬되었다고 말을 남겼습니다. 


복면가왕 기타맨 엑소 EXO 첸 CHEN


가사 "물들어"라고 노래할 때 애절한 감성이 돋보였고 정말 노래에 물들 것 같았습니다. 발라드적인 감성이 판정단을 사로잡았습니다. 깨끗한 보이스와 아름다운 목소리로 슈튜디오를 물들였습니다. 선곡이 아주 좋았네요. 그 이유는 원곡이 여자라 같은 여자가 부르면 원곡에 치우쳐 판정을 하게 되는데요, 남자라 색다른 맛이 있었습니다. 


복면가왕 기타맨 엑소 EXO 첸 CHEN

복면가왕 첸 노래를 듣고 반한 판정단은 전설의 기타맨이 누구인지 무척 궁금해 했습니다. 신봉선은 "딱 내스타일이야!"라고 말하며 강하게 기타맨을 지지하였습니다. 복면가왕 첸이 모든 여자들의 마음을 뺏아갔네요. 


김현철은 복면가왕 기타맨에 대해 각을 세워 음처리하는 것을 볼 때 락커가 확실하다고 주장하였습니다. 누군지 모르겠지만 정말 궁금하다며 의견을 남겼습니다. 


복면가왕 기타맨 엑소 EXO 첸 CHEN


신봉선은 복면가왕 1회부터 지금까지 지켜왔던 경력을 내세웠습니다. 아무리 아이돌이 노래를 잘 불러도 약간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는데 복면가왕 기타맨은 결혼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신봉선은 복면가왕 첸이 "물들어"할 때 "제가 물들었습니다."라고 극찬하였습니다. 


복면가왕 기타맨 엑소 EXO 첸 CHEN


김형석은 복면가왕 기타맨의 노래를 들으면서 성대가 젊다고 평가하였습니다. 생각이 바뀌었나 봅니다. 처음에는 아이돌로 생각하지 않았다가 락을 좋아하는 아이돌 중 한 명일 것이라며 추측하였습니다. 락을 동경하는 그런 마음에 애잔한 느낌이 들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감동을 받았다는 무대라고 밝혔습니다. 


복면가왕 기타맨 엑소 EXO 첸 CHEN


김구라는 복면가왕 기타맨에 대해 물들어 작곡가 정지찬씨와 관련이 있는 유재하 가요제 출신 원모어찬스에 박원이라고 추측하였습니다. 김현철은 박원이 아니라고 확고한 어투로 말했습니다. 키가 크고 덩치가 더 크다며 근육질이라고 이야기 남겼습니다. 


복면가왕 기타맨 엑소 EXO 첸 CHEN


산들에는 아이돌이며 자신과 나이가 비슷하고 밴드를 이끌어갈만한 사람이 떠올랐다며 말을 꺼냈습니다. 씨엔블루의 정용화가 기타맨일 것이라고 추측하였습니다. 손동운은 기타맨이 갓세븐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갓세븐에 영재라고 하는데요, 이유는 영재씨가 노래를 잘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복면가왕 기타맨 엑소 EXO 첸 CHEN


복면가왕 기타맨과 해바라가의 대결은 28표 vs 71표로 기타맨이 압도적인 표차이로 승리하였습니다. 복면가왕 첸은 정말 생각지도 못한 결과라며 벅차고 감사드린다며 이야기를 남겼네요. 


복면가왕 기타맨 엑소 EXO 첸 CHEN


3라운드에 올라간 기타맨 첸은 전설의 가수 장미 신효범과 맞대결을 하게 되었네요. 기타맨 첸은 어려운 곡 취중진담 전람회 노래를 가지고 나왔습니다. 먼저 원곡부터 들어볼까요?


노래모음 #3 취중진담 전람회 동영상 듣기 뮤비


취중진담 가사

그래 난 취했는지도 몰라 실수인지도 몰라

아침이면 까마득히 생각이 안나 불안해할지도 몰라

하지만 꼭 오늘밤엔 해야할 말이 있어

약한 모습 미안해도 술김에 하는 말이라 생각지는 마

언제나 네 앞에 서면 준비했었던 말도

왜 난 반대로 말해놓고 돌아서 후회하는지

이젠 고백할게 처음부터 너를 사랑해왔다고

이렇게 널 사랑해

어설픈 나의 말이 촌스럽고 못미더워도

그냥 하는 말이 아냐

두 번 다시 이런일 없을꺼야

아침이 밝아오면 

다시 한번 널 품에 안고 사랑한다 말할게

자꾸 왜 웃기만 하는거니

농담처럼 들리니 아무말도 하지않고

어린애 보듯 날 바라보기만 하니

언제나 네 앞에 서면 준비했었던 말도 

왜 난 반대로 말해놓고 돌아서 후회하는지

이젠 고백할게 처음부터 너를 사랑해왔다고

이렇게 널 사랑해

어설픈 나의 말이 촌스럽고 못미더워도

아무에게나 늘 이런 얘기하는 그런 사람은 아냐

너만큼이나 나도 참 어색해

너를 똑바로 쳐다볼 수 없어

자꾸만 아까부터 했던 말 또 해 미안해

하지만 오늘 난 모두 다 말할꺼야

이렇게 널 사랑해

어설픈 나의 말이 촌스럽고 못미더워도

그냥 하는 말이 아니야

두번 다시 이런 일 없을꺼야

아침이 밝아오면 다시 한번 널 품에 안고

사랑한다 말할께

널 사랑해 이렇게 널 사랑해 


3라운드 복면가왕 기타맨 첸 노래입니다. 


노래모음 #4 복면가왕 첸 "취중진담" 듣기 뮤비 동영상


1, 2라운드와 다르게 3라운드 복면가왕 기타맨은 저음 부분에서 상당히 부드럽게 잘 소화했습니다. 정말 부르기 힘든 노래 중 하나인데요, 폭발적인 고음 감미로운 저음 맛깔스러운 가성까지 완벽하게 노래를 소화해내습니다. 여자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김형석은 복면가왕 기타맨이 천성적으로 타고난 리듬감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하였습니다. 여유가 있지 않으면 취중진담의 박자를 맞추기 힘들다는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고음 음역대가 심하게 움직여 정말 어려운 노래인데 저음에서 고음 진성까지 넘나들며 끝까지 소리와 호흡을 가져가면서 바이브레이션까지 놓치지 않고 고난도 음악을 잘 소화해냈다며 극찬하였습니다. 



김형석은 취중진담이 듣기는 편한데 부르기 어려운 노래라며 정말 잘 불렀다고 평가하였습니다. 목소리 색깔이 너무 좋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음색이 좋다는 것은 가수로서 엄청난 장점이라 그걸 가지고 있다며 평가하였습니다.  


김현철은 복면가왕 기타맨 첸에 대해 처음 목소리와 끝 목소리가 같다며 하나의 목소리를 일정하게 내는 건 상당히 어려운 일이라며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일정한 톤을 유지하는 걸 미루어보아 락을 하는 분이 아닐까 추측하였습니다.


복면가왕 기타맨 엑소 EXO 첸 CHEN


3라운드 판정은 의외의 결과가 났왔습니다. 전설의 기타맨과 밤에 피는 장미의 대결에서 기타맨 첸이 장미 신효범을 꺾고 결승 무대에 올랐습니다. 3표 차이로 51표 vs 48표로 복면가왕 기타맨이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그리고 가왕전에 올라갔네요. 첸은 기분이 너무 좋고 이런 결과에 너무 흥분된다며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복면가왕 기타맨 첸의 정체가 들어나자 여성판정단들은 우뢰와 같은 박수를 보냈습니다. 김형석은 가왕 투표를 기타맨에게 했다고 합니다. 김구라는 염력도 가지고 시간과 공간도 이동하고 그런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자 첸은 번개를 다루고 있다고 하네요. 동영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래모음 #5 엑소 초능력자 동영상 듣기 뮤비


이미 유명한 그룹의 멤버인 엑소 첸이 복면가왕에 왜 나왔을까요? 첸은 엑소의 첸이 아니라 첸이란 사람으로서 목소리를 여러분들께 어떻게 다가가고 받아들일지 너무 궁금했고 냉정한 평가를 받고 싶어서 복면가왕 무대에 나왔다고 합니다. 복면가왕 첸은 가왕이 되지 못해 아쉽다고 솔직하게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신봉선은 아이돌일거라는 생각은 전혀 하지 못했고 엑소의 첸이라고 하니까 정말 사과하고 싶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신봉선은 잘못했다며 급 반성하였습니다. 퍼포먼스 한류돌을 뛰어 넘어서 무궁무진한 음악 가능성을 또 한 번 보여준 엑소의 천에게 다시 한번 뜨거운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첸 그리고 엑소 더 멋진 음악 기대할게요. 


복면가왕 첸 공개, EXO CHEN 동영상


엑소 첸은 가왕의 노래를 들으면서 자기도 가왕에게 투표를 했을 것 같다며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정말 친구 한명을 시원하게 골탕먹인 기분이고 너무 재미있었고 가면을 써서 노래에 더 집중할 수 있었떤 것 같다고 하네요. 카메라를 몇 번 봐야하고 시선을 어디다 둬야하고 이런 것에 신경써야하는데 가면을 쓰고 노래해서 자신의 노래에만 집중할 수 있었던 무대였다고 합니다. 


엑소 첸은 보컬로서 엄청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는 말을 듣고 그 어떤 말보다 더 좋았다고 합니다. 


멋진 노래를 불러준 엑소 EXO 첸 CHEN에게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