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 양화대교 평가 노래 모음


13대 복면가왕 코스모스는 거의 거미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음색, 창법, 손동작, 체형 등 모든 부분에서 코스모스는 거미와 흡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거미라고 생각하고 진행하겠습니다. 


복면가왕 코스모스는 1라운드에서 애절한 음색에 고음을 더해 호소력 짙은 노래를 불렀습니다. 1라운드 고음과 함께 멋진 바이브레이션을 보여주었습니다. 


복면가왕 거미 노래 모음, 그대니까요 원곡 김현철


김형석 평가는 코스모스가 이 노래에 최적화된 목소리라며 극찬하였습니다. 목소리 톤, 바이브레이션, 호흡 등을 고려해볼 때 아이돌 가수라고 추측하였습니다. 


코스모스가 거미일까?



김구라는 특이한 이야기를 합니다. 복면가왕 코스모스가 목이 짧다고 평가하였습니다. 복면을 쓰면 목길이를 정확하게 알 수가 없는데요, 김구라의 말처럼 착시현상인지 목이 조금 짧아 보이네요. 그런데 거미는 목이 긴편입니다. 절대 짧지 않아요. 



복면가왕 코스모스는 특기가 랩이라고 했습니다. 이건 아마 아이돌로 위장하는 것이 아닐까 추정되네요. 랩 나름 괜찮게 불렀습니다. 거미는 위 사진 속에서 머리가 짧은 편인데요, 페이스북에 있는 사진을 보면 머리가 긴편입니다. 


2015년 9월 초순, 거미 페이스북 사진

복면가왕 코스모스 머리는 거미보다 더 길어 보이네요. 그리고 분홍색으로 머리를 염색을 했습니다. 만약에 거미라면 염색을 해 아이돌로 위장했을 가능성도 높고 염색한 머리를 붙였을 수도 있어요. 코스모스의 앞머리와 뒷머리를 살펴보면 거미보다 더 길어 거미가 아닐 가능성도 있습니다. 머리를 붙이지 않고서는 한달도 안된 기간 동안 저정도 길이로 늘어날 수 없습니다.



복면가왕 코스모스는 1라운드에서 이겨서 기뻤고 노래보다 판정단의 추리가 더 긴장되었다고 이야기 남겼습니다. 코스모스는 누군지 알만한 가수라 정체를 숨기려고 진땀을 뺏던 것이 아닐까 추측되네요. 코스모스는 김성주보다 키가 작고 쌈디보다는 조금 더 작아 보입니다. 쌈디 키가 170cm이니 대충 코스모스 키가 165cm 정도 되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거미 키를 찾아보니 165cm라고 하네요. 


머리카락 길이만 보자면 거미가 아닐 가능성이 있는데 키로 따져보니 거미일 가능성이 높네요. 머리카릭은 붙이면 되니까요. 복면가왕 제작진은 코스모스를 아이돌처럼 보이기 위해 분홍색 머리를 붙이지 않았나 추측됩니다. 


2라운드에서 코스모스는 "어떤 이의 꿈" 원곡 봄여름가을겨울을 선택합니다. 코스모스는 아이돌이라고 볼 수 없는 너무나 껄쭉한 목소리로 관중을 사로잡습니다. 블루스 노래를 부르듯 저음으로 듣는 이를 유혹했습니다. 묵직한 톤으로 계속 유지했는데요, 아이돌이라고 하기에는 목소리에 농염함이 있었습니다. 후반부에는 시원한 고음으로 승부했습니다. 


2R 복면가왕 거미 어떤 이의 꿈 노래 모음



성대 전문가 김현철은 복면가왕 코스모스가 노래 앞 부분을 불렀을 때 한영애로 알았다고 합니다. 김형석은 코스모스가 한국의 3대 디바라고 보았고 모든 작곡가들이 자신의 노래를 불러주기를 바라는 가수라고 평가하였습니다. 김형석은 공연 때 피아노 반주만 했고 실제로 자신의 곡을 주지 못했다고 하네요. 



3라운드 코스모스 거미(?)는 양화대교 원곡 자이언티(Zion.T) 노래를 부릅니다. 최근 히트하는 노래가 양화대교인데요, 분명 아주 대중적인 노래는 아닙니다. 애절한 노래를 대화하듯이 불러주었습니다. 노래의 의미와 감성이 너무나 잘 전달되는 노래였습니다. 가슴이 매여오고 마음이 아프다 못해 눈물이 뚝뚝 떨어지게 만들었습니다. 코스모스 양화대교를 들어 볼까요? 


3R 노래 모음 복면가왕 거미 양화대교 원곡 자이언티



김현철은 코스모스 양화대교를 듣고 가슴속에서 눈물을 흘렸던 무대였다고 평가하였습니다. 김형석은 양화대교가 아주 어려운 노래이고 대사를 낭독하듯이 노래하는 창법이 들어가 있고 흐흡과 박자 그리고 강약과 바이브레이션까지 많은 것들이 들어가야 감동을 줄 수 있는 섬세한 노래인데 100점 만점에 100점이었다고 평가하였습니다. 복면가왕 코스모스는 상당히 많은 표차이로 3라운드에서 결승전까지 올랐습니다. 



결승전에서 연필은 소냐로 밝혀졌습니다. 소냐 또한 엄청나게 잘 불러서 소냐가 복면가왕 자리를 방어하지 않을까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투표 결과는 68표 VS 31표로 상당히 많은 표차이로 코스모스가 복면가왕 자리에 올랐습니다. 



많은 분들이 복면가왕 코스모스를 거미라고 생각하시는데요, 과연 이변이 일어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