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네이버 블로그 폰트 글꼴 색상 변경, 글자 글씨 색깔 설정


네이버 블로그 폰트 글꼴 색상 변경, 글자 글씨 색깔 설정


네이버 블로그가 처음에 가장 불편했던 점 하나가 본문 글씨 색상이 회색으로 되어 있다는 점이다. 네이버 편집기가 wizwig를 지향하고 있지만, 편집기에 보이는 색깔은 화면에 실제로 보이는 색상 회색이 아니라 검정색이다. 


이렇기 때문에 깜빡하고 글을 올리고 난 후에 글꼴이 회색이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회색 글씨는 흰색 배경과 큰 차이가 없어 가독성이 떨어져 독자에게 매우 불편한 색상이다. 



왜 이렇게 좋지 않게 만들었을까? 이해를 할 수 없다. 위 네이버 검색으로 보여주는 글꼴이 하얀색 배경에 검정색 아닌가? 회색 글자색이 좋다면 검색창에도 그렇게 바꿔야 한다. 왜 블로그에 회색 글자를 기본으로 설정했을까?


가독성 테스트하기 어떤 글꼴이 가독성이 높을까?


회색 글꼴은 눈에 피로를 주며 가독성에 좋지 않다. 



우리는 귀찮지만 네이버 블로그 기본 글자 색상을 검정색이나 검정색에 가까운 색깔로 바꿔야 한다.


먼저 네이버 블로그 관리부분으로 들어가자 [기본설정] [꾸미기 설정] [메뉴 글 관리] [스마트리포터]가 나온다. [꾸미기 설정]으로 들어가자. 



여기서 중요한 것은 폰트를 설정하면 안된다는 것이다. 필자는 폰트로 들어갔더니 폰트 색상을 고치는 부부이 없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색상을 바꾸는 것을 디자인으로 본 것이다. 폰트라고 씌여있으면 폰트에 관련된 모든 것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처럼 카테고리가 잘못 설정되면 불편하다. 


폰트 대신 반드시 [세부 디자인 설정]을 클릭하자.



[세부 디자인 설정]에 들어갔으면 리모콘 안에 있는 [포스트스타일]을 클릭하자. 서체 부분에 제목 크기를 설정할 수 있고 제목색, 강조색, 내용색을 설정할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 본문 폰트 색깔 설정으로 [내용색]에 검정색을 선택하면 원하는 색상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