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강정호 홈런 동영상 및 분석, 미국 반응


강정호가 홈런을 쳤습니다. 메이저리그에서 말이죠 이 얼마나 흥분되고 기분 좋은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아 오늘 하루 종일 기분 좋을 것 같습니다. 

강정호 홈런 동영상 및 분석, 미국 반응


자 그러면 강정호 홈런 동영상을 볼까요? 


강정호 홈런 동영상



강정호가 2번째 타석만에 첫 홈런을 쳤습니다. 파워보세요. 정말 대단합니다. 스포티비 해설 위원 문어형 대니얼김이 강정호 홈런 목표치로 15개 잡았는데요, 오늘 친 홈런을 보니까 15개 이상도 기대됩니다. 와 정말 대단하네요. 


강정호는 스프링캠프 타율이 5할입니다. 강정호는 6번 타자로 나왔습니다. 


강정호 홈런 동영상 및 분석, 미국 반응

강정호 유격수 땅볼 아웃


첫번째 공은 알 수 없는데요, 아마 파란색띠면 브레이킹볼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띠가 나와있지 않네요. 초구였으니 패스트볼일 확률이 높습니다. 첫번째 타석에서는 유격수 땅볼 아웃이 되었습니다. 어차피 전 타석에서 홈런이 나왔기 때문에 아웃되어도 상관 없었어요. 


강정호 홈런 2구


두번째 타석이네요. 첫번째 공은 한가운데 던진 패스트볼이네요. 강정호는 첫 번째 공을 그냥 쳐다만 보았습니다. 두 번째 공도 패스트볼이네요. 몸쪽으로 치우쳤고 높이는 중간 정도 되어 보이네요. 강정호는 이 공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강정호에게 홈런을 맞은 블루제이스 마르코 에스트라다(Marco Estrada) 투수는 현재 5선발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에스트라다는 2014년에 패스트볼 평균 구속 89.9마일(144.6km)을 던졌습니다. 패스트볼은 메이저리그에서 경쟁력이 없습니다. 라이징 패스트볼이라 홈런에 약점이 있는 투수이기도 합니다. 


강정호 홈런 동영상 및 분석, 미국 반응

강정호 홈런 동영상 및 분석, 미국 반응


마르코 에스트라다는 150이닝을 던진 투수 중에서 9이닝당 홈런 비율이 가장 높았던 투수입니다. HR/9 = 1.73을 기록했는데요, 9이닝당 홈런 1.73개를 쳤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강정호의 홈런이 폄하되어서는 안됩니다. 강정호가 무조건 잘한겁니다. 아주 좋았습니다. 


오늘 처럼 강정호가 홈런으로 자신감을 찾았으면 좋겠네요. 피츠버그는 강정호 홈런에 힘입어 토론토를 8대7로 승리하였습니다. 아주 기분 좋은 승리네요. 강정호는 유격수로 선발 출전했고 2타석 후에 

페드로 플로리몬(Pedro Florimon)과 교체되었습니다. 


강정호 홈런 동영상 즐겁게 보셨나요? 


미국 반응은 굉장히 뜨거운데요, 반응을 살펴보겠습니다. 



강정호 홈런 동영상 및 분석, 미국 반응



미국 MLB.com 반응은 강정호는 강한 인상을 남기는데 시간을 허비하지 않았고 2타석만에 그레이프프루트리그 홈런을 쳤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한번 볼까요? 



강정호는 첫번째 스프링 캠프에서 아주 인상 깊었다. 새로운 유격수는 블루제이스 상대로 3회 솔로홈런으로 연결시켰다. 강정호는 그의 파워를 쩍번하는데 오래 기다리지 않았다. 한국에서 와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강정호는 오픈 경기에서 홈런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꽤 인상깊었다. 



강정호 홈런 동영상 및 분석, 미국 반응

강정호 홈런 동영상 및 분석, 미국 반응


미국 언론은 강정호가 홈런 친 것에 아주 관심이 많습니다. 강정호 홈런으로 수놓고 있습니다. 여러분 재미있게 보셨나요? 강정호의 다음 경기가 기다려지네요. 강정호 오늘 참 잘했습니다. 

 

미국팬 반응을 살펴보니 손발이 오그라드는 정도가 아니라 시공간이 오그라들 정도였습니다. 한국팬 설레발을 애교 수준이었네요. 미국팬 반응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링크 글을 참조하세요. ^^

 


[Copyright ⓒ 블로그채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