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복면가왕 고명환 내 아픔 아시는 당신께 조하문 김연우


복면가왕 우체통의 청아한 목소리에 밀려 젠의 관심 밖에 있었지만 반전 사건이 있었습니다. 개그맨으로 활약하던 고명환은 복면가왕에 출연했고 판정단에게 가수라는 이야기를 들어 자신의 목표를 달성했다고 매우 기뻐하고 있습니다.

 

작곡가 김형석에게 가수가 맞는 것 같다며 이야기 들었습니다. 구력이 있지만 메인싱어는 아니었던 것 같다고 평가받았습니다.

 

노래하는 김창렬은 복면가왕 고명환을 가수라고 평가했고 2인조 가수고 무대에서 굉장히 에너지도 넘치고 끼도 많고 흥이 많은 친구라고 이야기합니다. 그의 결론은 노라조의 조빈씨라고 이야기합니다. 판정단은 술렁이기 시작합니다.

 

Mr. 버블진트는 탬버린이 나올 때부터 얄미웠다며 촐싹대는 모습에 범위를 좁혀가려고 했고 김창렬의 이야기를 들은 후 노라조의 조빈인 것 같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러고 보니 조빈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김구라는 조빈이 머리를 기르고 다닌다며 복면가왕 고명환을 조빈으로 몰아갔습니다.

 

복면가왕 고명환 내 아픔 아시는 당신께 조하문

복면가왕 고명환 내 아픔 아시는 당신께 조하문 김연우

 


복면가왕 탬버린은 개그맨 고명환으로 밝혀졌고 판정단 모두 깜짝 놀랬습니다. 이윤석과 노래방을 100번이나 넘게 다녔다는데요, 이윤석은 전혀 눈치를 채지 못했습니다.

 

복면가왕 고명환은 얼굴 공개를 하면서 "내 아픔 아시는 당신께" 조하문 원곡의 노래를 불렀습니다. 1989년 조하문 2집에 실린 노래라고 합니다. 이 노래는 당시 최고의 히트곡이었고 많은 가수들이 이 노래를 따라 불렀고 또 리메이크 했다고 합니다.

 

조장혁을 비롯해 유리상자, 박강성, 서영은, 이경운, 임종훈, 전원석, 조기량, 아상우, 신용재 김연우 등등 많은 가수들이 이 아름다운 노래를 따라부르거나 리메이크 했습니다. 이렇게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한 곡이 또 있을까요? 찾아보니 원준희 원곡의 '사랑은 유리같은 것' 또한 많은 가수들에 의해 리메이크 되었네요.

 

 

복면가왕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이자 발라드의 신 김연우가 라디오 방송 2시의 데이트에서 라이브로 이 노래를 불렀다고 합니다.

 

복면가왕 화생방실 클레오파트 발라드의 신 김연우 노래 

 

그럼  원곡을 들어 볼까요?

 

내 아픔 아시는 당신께 조하문 노래

 

이렇게 좋은 곡이 있었나요? 아무런 기교없이 잔잔하게 부르다가 가슴을 메이게 만드는 노래네요. 복면가왕 고명환의 노래를 잘 들었지만 오늘의 소득은 참 아름다운 노래를 알게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내 아픔 아시는 당신께 내 모든 사랑 드려요, 이 눈물 보시는 당신에게 내 마음 드려요. 노래가 한편의 사랑 고백을 듣는 것 같은 노랫말이 너무 좋습니다.

 

원곡이 너무나 훌륭하니 복면가왕 김연우 같은 후배 가수들이 많이 따라 불렀나 봅니다. 좋은 곡을 소개해주시고 멋진 노래로 선사한 개그맨 복면가왕 고명환님 정말 고맙습니다. 내 아픔 아시는 당신께 이 노래 오늘 잊지 못하겠네요.  조하문이 궁금해서 찾아보니 조하문의 아내는 탤랜트 최수종의 누나라고 합니다. 재미있네요.

 

복면가왕 고명환은 MBC 공채 개그맨으로 문천식과 함께 개그 콤비로 인기를 끌었고 영화 두사부 일체에서 바바리맨 역할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개그와 영화 드라마를 섭렵했다고 합니다. 고명환이 뮤지컬로 전향한 이유는 2005년 교통 사고후 이틀안에 죽는다고 사망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유언도 하고 신변정리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적같이 살아 남았고 하고 싶은 것을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다고 합니다. 가장 신났던 일은 뮤지컬이었다고 합니다. 현재 뮤지컬 공부 중이고 연습 중이라고 합니다.

 

[Copyright ⓒ 블로그채널 blogCHANNE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