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복면가왕 정은지 에이핑크 약수터 어머니 노래 모음


복면가왕 약수터 복장에 "어머니는 자외선이 싫다고 하셨어."는 에어핑크 정은지로 밝혀졌습니다. 정은지하면 에어핑크 걸그룹보다는 응답하라 1997에 여자 주인공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복면가왕 정은지 에이핑크

복면가왕 정은지 에이핑크 약수터 어머니 노래 모음

 

정은지는 응답하라 1997에서 성시원 역을 맡아 배우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가 되는게 자격증이 있는 것도 아니고 정은지는 본능적으로 연기를 타고 났나 봅니다. 정은지는 대한민국 빠순이 1세대 역할을 맡았고 오리지날 부산 사투리를 찰지게 구사했습니다. 정은지의 말투는 평균적인 부산 사람들보다 좀 더 찰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복면가왕 정은지 에이핑크 응답하라 1997

정은지 응답하라 1997

 

에어핑크의 정은지는 흑인 스타일의 감성적인 R&B가 잘 어울리는 허스키한 음색을 지니고 있고 성량이 좋고 저음뿐만 아니라 고음도 뛰어납니다. 같은 나이대 걸 그룹 중에서 여자 가수 중에 최고의 가창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정은지가 에이핑크 음반 발매 전 2011년 3월 10일에 제니퍼 허드슨의 "Love You I Do"라는 노래를 불렀던 영상입니다.  나이가 어린데 소름 돋게 잘 부르네요.

 

정은지 에이핑크 앨범전 노래 열창

 

에어핑크 정은지는 복면가왕에 출연하기 전에 다양한 곳에서 음악적인 재능을 뽐내왔습니다. 정은지가 19살 고3 때 세바퀴에 출연했고 MC 박미선은 그녀를 가창력돌이라며 소개하였습니다. 데뷔 전 노래 동영상이 굉장히 화제가 되었다고 하네요. 정은지는 나를 외치다 마야 노래를 불렀습니다.  

 

정은지 마야 노래 열창

 

정은지는 스타킹에 출연해 부르기 어렵다는 소찬휘 노래를 무리 없이 소화해냈습니다. 스타킹 제작진은 소찬휘 노래가 폭풍 가창력이 아니면 소화하기 힘든 곡이라며 자막을 남겼고 성량도 대박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정은지 소찬휘 노래 열창

정은지는 스타킹에 출연해 부르기 어렵다는 소찬휘 노래를 무리 없이 소화해냈습니다. 스타킹 제작진은 소찬휘 노래가 폭풍 가창력이 아니면 소화하기 힘든 곡이라며 자막을 남겼고 성량도 대박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정은지는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노래를 대선배 가수 신효범과 함께 불렀습니다. 신효범은 명불허전이라면 정은지는 선배 가수 신효범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했습니다. 정말 편하고 안정적으로 부르네요.

 

정은지 vs 신효범

 

복면가왕 에이핑크 정은지는 Mnet 음담패설 방송에 가창력 퀸에 소녀시대 태연을 꺾고 결승에 올랐으나 에일리와 붙어 준우승을 하게되었습니다. 가수가 컨디션에 따라 기복이 있는데 정은지는 한결같은 컨디션을 유지한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음담패설

 

정은지는 도전 1000곡에서 마이크를 뺏었다며 논란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알아보니 한민관의 마이크를 뺏었다고 합니다. 잘 뺏었어요. 태연과 정은지는 본선 2R에 대결했는데요, GOD 태우는 태연은 스트레이트가 안된다며 평가했습니다. 반면 정은지는 스트레이트 + 바이브레이션 마무리까지 끝 음처 리가 능숙하다고 평가하였습니다.

 

에이핑크 정은지는 복면가왕에 처음 약수터 복장을 한 어머니 모습으로 등장했고 별이 진다는 노래로 저음이면 저음 고음이면 고음 그리고 중간음이면 중간음 모든 영역의 음역을 충실히 소화해냈고 감성까지 멋지게 표현해내며 복면가왕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를 위협하는 인물로 떠올랐습니다.

 

복면가왕 어미니 몸빼 약수터 복장 별이 진다네 여행스케치 원곡

 

 

복면가왕 정은지는 '미워요'(원곡: 정인)을 불렀습니다. 멜로디가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마음에 와닿지는 않았습니다. 작사 작곡 편곡 모두 이적이 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이적 노래 같은 느낌도 납니다. '미워요' 원곡을 찾아서 들어보니 많이 들어 봤던 노래였네요.

 

미워요 정인 원곡

 

복면가왕 정은지의 노래를 들어볼까요? 에어핑크 때 음색은 찾아볼 수가 없네요. 제작진은 어머니처럼 포근히 감싸 앉는 듯한 목소리라며 자막으로 흘러 보냈습니다. 신봉선은 노래 정말 잘 부르는 아줌마 같다며 정은지의 노련함을 돌려서 이야기하고 있네요.

 

복면가왕 약수터 어머니 노래 모음

 

약수터 복장을 한 어머니는 너무 편하게 부르니까 CD를 틀어 놓은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복면가왕 정은지는 한차례 박차를 놓쳤습니다. 하지만 실수에도 흔들림없이 감정선을 이어나가는 노련함을 보여주었습니다. 흔들림 없는 모습에 그저 감탄을 하게 되네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별로였어요.  

 

윤일상은 복면가왕 정은지에 대해 고칠데가 없다며 흠 잡을 데 없이 완벽했던 무대라며 칭찬을 아까지 않았고 아이돌 가수고 나이까지 어리다면 큰 사건이라며 마무리 지었습니다. 감정 처리를 저 정도로 할 수 있는 분이 정말 몇 명이나 있을까라며 극찬하였습니다.

 

복면가왕 정은지 에이핑크

 복면가왕 정은지 에이핑크 약수터 어머니 노래 모음

 

30~40대 경력이며 백지영급이라며 김구리까지 칭찬에 동참하였습니다. 윤일상은 에이핑크에 정은지가 아닌가라는 말을 남겼고 목소리 톤이 굉장히 비슷하다며 이야기했습니다. 같은 소속사 동운은 좀 아는데 은지양이 이만큼 노래를 못한다며 정은지를 평가 절하했네요. 동운은 1세대 아이돌이라며 옥주현을 꼽았는데요, 반응은 정말 싸늘했습니다.

 

Mr. 버벌진트는 음악적으로 굉장히 정확한 평가를 해왔는데요, 얼마전에 뵈었던 선배님일거라며 주장합니다. 게다가 자신이 사춘시 시절에도 왕성하게 활동해왔던 장혜진 선배님이 아닐까 추측했습니다. 하지만 장혜진은 이미 나왔다고 하네요.

 

 

복면가왕 정은지 3라운드 노래였던 사랑비(원곡:김태우)를 부릅니다. GOD 멤버였던 김태우는 2009년도에 T-VIRUS 앨범에서 불렀던 노래입니다. 이왕이면 원곡을 한번 들어볼까요? 김태우도 정말 소름끼치게 잘 부르네요.

  

 

정은지 복면가왕에서 불렀던 3라운드 노래입니다. 김태우의 노래라는 생각이 안 들정도로 몰입이 되었던 노래입니다. 정은지가 2라운드에서 불렀던 노래는 몰입이 되지 않았다면 이 노래는 달랐어요. 이별 후 그리움을 경쾌한 멜로디에 담아낸 노래가 '사랑비'라고 하는데요, 모든 사람들을 춤추게 만들었습니다. 노래 후반부터 폭풍 가창력을 뽐내며 아주 걸쭉한 음색을 보여주며 편안하게 노래를 소화해냈습니다. 모두들 기립했고 3라운드는 그녀의 차지였습니다.

 

복면가왕 정은지 에이핑크

 

에이핑크 정은지 복면가왕 김연우를 넘지 못했지만 노래 아름답게 잘 들었습니다.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훌륭한 무대였습니다. 정은지는 걸그룹에서 걸걸거릴수 없다며 여리여리하게 부르려고 목소리를 많이 바꾸었다고 합니다.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복면가왕 정은지 에이핑크

 

4, 5, 6대 복면가왕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 김연우의 노래가 궁금하지 않으세요?


2015/06/01 - [Star] - 복면가왕 김연우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 노래 모음 원곡 비교 

 

[Copyright ⓒ 블로그채널 blogCHANNE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