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더위 식히는 가장 빠른 탈출 방법? 등목, 찬수건 목, 찬물 발


더위를 식하는 가방 빠른 방법은 무엇일까요? 위기탈출 넘버원에서 폭염에 관한 주제로 더위 탈출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7월 말부터 8월 초순까지 열대야가 기승을 부려 잠을 설치게 되고 숙면을 취하지 못해 하루 종일 피곤하고 피로가 쌓이게 됩니다.

 

위기탈출 넘버원에서는 등목, 목에 찬수건 두르기, 찬물에 발 담그기 3가지에 대해 체열을 측정하는 실험을 해 어떤 방법이 더위 식히는 가장 빠른 탈출 방법인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등목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등목할 때만 딱 좋아요. 등목하고 나서 몇 분이 흐르면 크게 시원해졌다는 느낌을 받지 못합니다. 보통 등목 대신 샤워를 하는 편입니다.

 

위기탈출 넘버원 등목

 

찬물에 발 담그기 해보셨나요? 여행 갔을 때나 등산 등 많이 걸었을 때 발에서 불이 나는 것처럼 괴로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시원한 찬물에 발을 담그면 정말 천국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위기탈출 넘버원 발 담그기

 

마지막으로 소개 된 방법은 찬수건 목에 두르기인데요, 평소에 많이 하지 않았던 방법입니다. 배에도 찬수건 올리는 것도 아니고 목에 두른다고 효과가 있을까요?

 

위기탈출 넘버원 찬 수건 목에

 

위기탈출 연구소는 폭염으로 체열이 올라간 상태를 만들기 위해 실험 전 참가자 3명이 간단하게 구보를 하여 열을 올렸습니다. 운동 후에 3명이 각각 체열을 측정했습니다.

 

참가자들 모두 평균적으로 열이 올라있는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빨간 부분은 열이 있고 파란색으로 갈 수록 열이 있는 부분입니다. 참가자 3명은 등목, 찬수건 목에 하고 또 발에 물을 담그는 방법을 사용해 더위를 식혔습니다. 5분 후 세 사람의 체혈변화는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첫 번째 물에 발을 담갔을 경우

전체적으로 열이 조금씩 식었습니다만 발 부분만 특히 내려갔습니다.

 

물에 발을 담갔을 경우

 

두 번째 등목했을 경우

상체의 열이 많이 내려갔습니다. 하지만 하체의 체열은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등목했을 경우

 

세 번째 목에 찬 수건을 둘렀을 경우

상체는 물론 하체도 열이 많이 내려갔습니다. 목에 찬 수건을 둘렀을 뿐인데 상하체 골고루 체열이 내려갔습니다. 더위를 시기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볼 수 있네요.

 

목에 찬 수건을 둘렀을 경우

 

많이 더우신가요? 목에 찬 수건을 둘러보세요. 아니면 샤워를 마친 후에 목에 찬 수건을 계속 두르고 있으면 시원함이 계속 유지되지 않을까요? 정말 시윈함을 느끼고 싶다면... 해운대에서 클라라 같이 샤워하는 건 어떨까요?

 

더위를 식히는 가장 빠른 방법? [위기탈출 넘버원] 동영상

 

[Copyright ⓒ 블로그채널 blogCHANNE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