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구글 애널리틱스 경고 중복 호스트 이름 문제 해결 방법은?


구글 애널리틱스을 사용하다 보면 애널리틱스 알림에서 이것저것 알려주는데요, 노란색 알림이 떴을 때는 기분이 썩 좋지 않더군요. 빨간색은 꼭 고쳐야 하지만, 노란색 정도면 어쩌면 그냥 지나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시간이 좀 나서 노란색 경고를 해결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노란색 경고는 자세히 살펴봐야 하는 문제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중복 호스트 이름

블로그채널 속성에서 중복 호스트 이름에서 전송된 데이터를 수신하고 있습니다.

필터 조정 | 다시 확인 | 무시 | 세부정보


위와 같은 알림을 받으셨나요? 구글 애널리틱스 중복 호스트 이름 문제인데요, 세부정보를 클릭해봅시다. 

구글 애널리틱스 중복 호스트 이름 문제 해결 방법은?


중복 호스트 이름

블로그채널 속성에서 중복 호스트 이름에서 전송된 데이터를 수신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301 리디렉션을 설정하거나 찾기 및 바꾸기 필터를 사용하여 호스트 이름에서 'www'를 삭제하세요. 중복 호스트 이름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blogchannel.com, www.blogchannel.com

구글 애널리틱스 중복 호스트 이름 문제 해결 방법은?

위와 같은 경고을 받으셨나요? 웹사이트에 301리디렉션을 설정하라고 합니다. 그래서 301리디렉션 문제인줄 알고 도메인 회사에 전화를 걸어 물어 봤더니 원격 조정으로 이것저것 만져보더니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조정해야할 것 같다고 합니다. 글쓴이는 메일플러그를 쓰는데요,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문제는 해결해주지는 못했지만, 상담하신 분의 태도와 친절함에 감동하였습니다. 글쓴이는 메일플러그가 도메인 회사 중에서 가장 싸서 선택했는데요, 싼게 비지떡이 아니였네요. 금상첨화네요. ^^



중복 호스트 이름 문제 해결을 위해 동일한 페이지에서 나타나는 2개의 사이트 이름 www.example.com과 example.com를 합쳐야하는데요, '찾기 및 바꾸기 필터'를 사용해서 사이트를 대표하는 example.com에서 통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를 삭제하는 필터를 만들면 모든 결과가 example.com으로 통합이 됩니다. 이해하셨나요? 크게 어려운 것이 없습니다. 


자 그러면 본격적으로 중복 호스트 이름 문제를 해결해 보겠습니다. 


1. 필터 조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의 화면을 보시게 될겁니다. '보기에 필터 추가'라는 부분이 보이시나요? 필터 이름을 적어 주세요. 나중에 적어도 상관 없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중복 호스트 이름 문제 필터 추가



2. 필터 유형에 '맞춤'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찾기 및 바꾸기' 라디오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필터 입력란 - 호스트 이름으로 설정

문자열 검색 - 아래 그림처럼 ^www.을 입력합니다.

문자열 교체 - 비워 둡니다.

 


3. 설정이 다 끝났으면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새로운 필터가 하나 생성됩니다. 이제 구글 애널리틱스 중복 호스트 이름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면 아래의 글을 참조하세요. 



[Copyright ⓒ 블로그채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