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 열기 피버가 단편영화로 선보입니다. 7분이라는 짧은 시간이지요. 어머님의 벨소리가 "Do you wanna build snowman?"인 관계로 1년이 넘도록 겨울왕국의 열기 속에서 살았습니다. 그래서 겨울왕국을 본게 엊그제 같네요.
겨울왕국 열기 피버 예고편 및 영어 대사 스크립트 Frozen Fever 2015
겨울왕국 피버 개봉일은 미국에서 2015년 3월 13일이고 한국은 3월 19일로 잡혀있습니다. 여러분은 겨울왕국 열기를 예약하기 위해 극장 예매 사이트를 찾고 있을지 모릅니다. 그런데 겨울왕국을 아무리 찾아봐도 영화정보가 나오지 않습니다. 어떻게 된건가요?
겨울왕국 열기는 영화 신데렐라의 오프닝으로 상영되어 영화정보가 따로 나오지 않습니다. 겨울왕국 피버를 보기 위해서는 영화 신데렐라를 예매해야합니다.
겨울왕국 열기의 줄거리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이야기는 안나의 생일 잔치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시작합니다. 전편에서 안나와 엘사의 사랑으로 거울왕국이었던 아렌달을 녹였습니다. 그리고 아렌달에는 봄이 찾아왔습니다.
안나의 생일을 맞아 엘사, 크리스토프, 울라프가 생일 준비에 매우 바쁩니다. 먹을 것 앞에서는 무너지는 울라프는 안나 생일 케이크가 자꾸 욕심이 납니다.
이 영화 제목이 겨울왕국 열기(피버, Fever)인데요, 안나는 감기로 고열에 시달랍니다. 안나는 침대에서 계속 누워만 있어야 했어요. 엘사는 동생을 낫게 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씁니다. 엘사는 자신의 마법으로 동생 안나가 놀랠만한 아름다운 선물을 준비합니다.
안나의 자는 모습은 정말 ㅠㅠ 아름다운 엘사의 모습과 너무 대조적이다.
엘사와 안나가 어린시절 이후 함께 한 적이 없었습니다. 겨울왕국 열기에서는 안나의 꿈이 이루어진 거죠. 늘 눈사람 같이 만들자고 노래부르던게 엊그제 같은데 말이죠. 엘사와 함께 자전거 타고 노는 안나의 상상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영화 겨울 왕국 피버에서 펼쳐질 예정입니다.
겨울왕국 피버 예고편에 나왔던 간단한 영어 대사 스크립트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겨울 왕국 열기 동영상을 보실까요?
겨울왕국 피버 동영상
겨울 왕국 열기 영어 대시 스크립트
크리스토프 Kristoff : Check this out!
이것 좀 봐라라는 이야기입니다. 크리스토프는 자신이 만들어 놓은 아나를 위해 만들어 놓은 것을 자랑하고 싶은 거죠. 내가 노력해서 이정도 했다. 크리스토프는 뿌듯해 하며 다른 사람들이 봐주길 원하는 겁니다.
나레이터: On March 13...
엘사 Elsa: Come on!
Come on은 어찌보면 참 쉬운말인데 아주 다양한 상황에 말입니다. on 의미가 달라붙다는 말인데 Come on이라고 쓰면 자신의 의지에 달라붙어라는 이야기이지요. 영화에서 우리편이 지고 있어요. 그럴 때 Come on은 제발! 힘내! 이런 말이 됩니다. 친구가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하죠? 그러면 에이 그거 아니지라는 뜻으로 Come on이라고 씁니다. 허락을 구하거나 안되는 일이 되게 해달라는 의미로 Come on을 쓰기도 해요. 여기서 엘사가 표현한 Come on은 서둘러 가자라는 뜻이 담겨져 있네요.
올라프 Olaf: It's time!
때가 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It's time to do. 라고 쓰기도 해요. 사랑이 식은 그남자를 보내줄 때가 되었다라는 이야기는 It's time to let hime go. 라고 쓰면 되겠네요.
나레이터: ... it's the perfect day...
완벽한 날이라는 이야기네요.
엘사 Elsa: Don't touch anything!
울라프가 먹보라 아무거나 만지면 안된다고 엘사가 이야기하네요.
나레이터: ... for a new Frozen treat.
나레이터 한 말은 "On March 13, it's the perfect day for a new Frozen treat." 3월 13일은 완벽한 날이다. 새로운 겨울왕국(Frozen)을 선물(treat)하는데 말이다. 두가지 의미를 닮고 있네요. 하나는 3월 13일 새로운 겨울왕국 영화를 선물하는데 완벽한 날이다는 이야기와 엘사가 안나의 생일 위해 만든 새로운 선물, 즉 얼음 마법을 사용해 만든 그런 선물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올라프 Olaf: I'm not eating cake.
나 케이크 먹고있지 않아
엘사 Elsa: Olaf, it's for Anna.
그거 안나꺼야!
올라프 Olaf: And it's for Anna.
그거 안나꺼지!
울라프 같은 사람이 주변에 있다면 굉장히 피곤하겠죠?
노래:
Making today a perfect day
Making today a perfect day
A, N, N, A!
Surprise!
오늘 완벽한 날로 만드는거야!
아나!
놀랬지?
안나가 깜짝 놀라는 거 보셨죠? 정말 재미있게 잘 만들었네요.
신데렐라 요정할머니: You shall go to the ball!
신데렐라 동화에서는 요정할머니인데 할머니가 아니라 아줌마네요. 요정아줌마!
너는 무도회장으로 가야해라는 표현입니다. shall은 미래형을 나타내는 will과 똑같은데요, shall을 쓰면 자신의 의지를 더 표명할 때 씁니다. 현대 영어에서는 shalld을 점점 쓰지 않는 추세인데요, 고풍스럽게 보이려면 shall을 쓰기도 합니다. 여기서 shall은 해야해라는 해석할 수 있습니다. 명령이나 지시를 의미합니다.
신데렐라 주인공이 누구인지 궁금하시죠?
신데렐라 주인공은 릴리 제임스(Lily James)라고 합니다. 글쓴이 스타일은 아니네요. 예쁜 사진을 찾아봤는데 마음에 드는 사진이 없습니다.
겨울 왕국 열기 피버 단편 영화가 나온 것은 2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신데렐라 홍보를 위한 것이고 또 하나는 겨울왕국 속편을 제작하겠다는 디즈니사의 의지로 보여지네요. 아무런 생각없이 보러간 겨울왕국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까지 즐겁게 해줬던 영화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어른 마음까지 녹인 겨울 왕국의 속편이 정말 기대됩니다.
[Copyright ⓒ 블로그채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ovi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주희 몸매 대방출 죽어버릴지도 몰라 히스토리 뮤비 (0) | 2015.06.26 |
---|---|
스타워즈 가족 관계 및 에피소드7 캐스팅 (3) | 2015.04.01 |
안구 건조증을 치료해 준 영화 국제시장 (2) | 2015.01.06 |
더 인터뷰 볼만한가? 윤미래의 페이 데이와 북 해킹 테러로 유명세 (0) | 2014.12.31 |
제시카 알바의 대표작을 보지 않고 논하지 말라! 강력 추천 영화 (0) | 2014.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