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구글 애드센스 계정 정지 후 대체 광고 종류 및 소개


구글 애드센스 계정 정지 후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정지 당하셨나요? 가슴이 철렁 내려앉는 기분이죠. 글쓴이도 예전에 정지를 당한 적이 있는데요, 그 당시 블로그 글을 쓸 수가 없었습니다. 아무런 의욕이 생기지 않아요. 일도 손에 잡히지 않고 구글에 이의신청에 매달릴 뿐입니다. 이의신청한다고 잘 받아주지도 않죠. 예방이 최고입니다.

 


 어떻게 예방하는지 알려드릴께요.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 정리 

1. 자신의 구글 광고를 클릭하지 않는다. 지인에게 광고 클릭을 요청하지 않는다.

-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는 것은 경고가 아니라 바로 계정정지입니다. 다른 정책 위반을 했을 때  경고를 받는다면 72시간 내에 수정해서 이러한 부분을 잘 몰랐고 수정했고 다음부터 위반하지 않겠다고 이의신청하면 해결됩니다. 하지만 무효클릭, 부정클릭은 경고없이 바로 계정정지에 들어가니 구글의 기술력을 얕보면 안됩니다. 꼬리가 길면 잡힙니다.


2. 어른 콘텐츠 x, 사기 및 도박, x 저작관 위반 x, 토렌트 x, 기타 불법자료 x

- 좋지 않은 내용은 올리지 마세요. 광고주가 어디로 광고가 송출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마음에 안드는 것이라면 송출 중단을 할겁니다.  


3. 애드센스 광고는 3개만 허용

- 애드센스 광고를 3개까지만 허용합니다. 4개 달면 안되요.

- 티스토리에서 자신은 광고를 3개만 달았지만 5개까지 출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구글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하게 되는데요, 카데고리 메뉴로 접근하게 되면 글이 여러개 보여 광고 또한 5개 정도 출력이 되지요. 이런 위반을 피하기 위해서는 화면 설정에서 목록만을 선택해야합니다. 그리고 댓글 펼침이 되어 있으면 사람들이 댓글을 쓸 때 좀 더 유용합니다. 


 

4. 떠다니는 배너를 사용하면 안됨

- 애드센스 광고는 광고 클릭을 하도록 유도하는 행위를 정책 위반으로 삼습니다.


5. 콘텐츠가 안보이게 배열하면 안됨

- 특히 모바일 화면에 광고 2개를 올린다던지 하면 안됩니다. 아주 큰 광고 3개를 상단에 배치하는 것도 정책 위반입니다.


6. 모바일 화면에서 300x250은 허용하나 첫 페이지에 배치하면 안됨

- 모바일은 300x250 이하만 허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첫 페이지에 올리는 것은 화면을 가릴 소지가 크기 때문에 정책 위반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스킨을 쓴다면 상단에는 반응형 광고를 쓴다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7. 광고와 비슷한 이미지와 함께 나열하면 안됨

-  크키가 비슷한 이미지와 광고가 비슷한 위치에 나열되었는데요, 이 문제로 예전에 경고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보통 광고 2개를 묶어 첫화면에 "광고1 + 광고2"로 나열하는데요, 이미지를 처음에 올리면 광고로 오인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 다음에는 텍스트가 나오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정책 위반을 완벽하게 피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계정 정지 후 대체 광고 종류 및 소개


8. 기계적인 콘텐츠 및 내용이 부실한 콘텐츠 x

- 어떤 분이 별 내용없이 유튜브만 올렸다가 부살한 콘텐츠로 구글 애드센스 계정 정지를 먹었다고 하는군요. 조심해야할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텍스트를 채워 넣어야 합니다.


9. 애드센스 광고 주위에 버튼 및 콤보박스 같은 메뉴로 광고를 가려 무효 클릭을 조장하면 안됨.

- 의도하지 않은 클릭을 만들지 말라는 정책인데요, 메뉴, 버튼 주위에 광고를 올리면 정책 위반입니다. 사용자가 원치 않는 유효하지 않은 클릭이 나올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 계정 정지 이유

구글 애드센스 계정 정지 이유 중 하나, 클릭을 유도하는 행위


10. 애드센스 광고 HTML을 변경하지 않는다. 그냥 그대로 쓴다.

- 간혹 애드센스 코드를 변경하는 분이 계신데요, 이는 원칙적으로 정책 위반입니다. 코드 그대로 가져와 복사한 뒤 붙여넣기해서 쓰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간혹 자신도 모르게 구글 정책을 위반하는 사례가 있는데요, 구글 애드센스 메일을 하루 한번씩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반하면 빨리 고쳐야하기 때문에 3일이 지나면 이의 신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문제1> 다음은 정책 위반일까요?


문제2> 다음은 구글 애드센스 정책 2개를 위반하였습니다. 어떤 것을 위반하였을까요?


 

 

구글 애드센스 대체 광고 종류 및 소개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정지 당한 블로그를 보면 정말 처량하고 가슴아픕니다. 글쓴이는 당해보았기 때문에 그 막막함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 때 찾는게 구글 애드센스 대체 광고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대체 광고의 종류와 어떤 곳인지 간략하게 소개를 하겠습니다. 글쓴이가 써보지 않은 광고도 5개나 되네요.

글 애드센스 대체 광고 종류 및 소개

구글 애드센스 대체 광고 종류 및 소개
클릭몬 - 와이더플래닛 광고 송출
스폰서애드 (아이라이크) - 크리테오, 
와이더플래닛 광고 송출 
링크프라이스 - 크리테오 광고 송출
리더스 타임 
리얼클릭 (리얼센스)
다음 애드핏 (다음 아담)
네오애드
애드고릴라
애드뉴(AdNew)
OPAP 센스
애드 나비
니트머스 AD
클릭몬스터 - 망함.
링크는 따로 없습니다. 키워드 넣고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구글 애드센스 계정 정지를 당하신 분 블로그를 보니 리더스 타임이 많이 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곳인데요, 최근 대세는 클릭몬과 스폰서애드로 보여집니다. 글쓴이가 예전에 구글 애드센스 대체 광고 중 몇 가지를 써보다가 수익이 전혀 나오지 않아 열받아서 광고를 다 내린 적이 있네요. 그만큼 구글 애드센스가 최고이고 애드센스의 수익을 따라올 대체 광고는 현재 없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3개만 달 수 있다는 제약조건이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를 다시는 분이 광고를 더 늘이고 싶다면 위에서 열거한 구글 애드센스 대체 광고를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글쓴이 경우 클릭몬을 방치해 뒀더니 약간의 수익이 생기더군요. 그 맛에 씁니다. 아예 달지 않았으면 아무것도 생기지 않았을텐데요, 달아뒀더니 기대에는 못미치지만 그래도 수익이 났습니다.

 

이 글을 쓰는 의도 중 하나는 글쓴이가 알고 있는 구글 애드센스 대체 광고의 종류를 모두 열거하는 것입니다. 어느 한 곳에 모두 모여있으면 참 좋을텐데요, 그런 글이 보이지 않더군요. 그래서 대체 광고를 모두 나열한 뒤에 간단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글쓴이가 써보지 못한 광고도 6곳이나 되네요. 사실 구글 애드센스만 알면 됩니다. 그래서 수익 이야기는 하지 않을겁니다.

 

블로그 중에서 구글 애드센스 대체 광고를 소개해 놓고 쓰지 않는 곳이 있다면 의심해보세요. 그들은 왜 대체 광고를 쓰지 않을까요? 소개한 구글 애드센스 대체 광고가 분명 돈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돈이 된다면 4개 정도 걸어 놓았을 겁니다.  

 

 

클릭몬

 

구글 애드센스 계정 정지를 당하지 않은 분도 많이 사용하는 광고 업체가 클릭몬입니다. 많이 사용한다는 것은 써보니 나쁘지 않았다는 이야기인데요, 글쓴이도 클릭몬을 씁니다. 광고 수준이 나쁘지 않습니다. 거의 구글 애드센스를 쓰는 듯한 기분이 들 정도로 괜찮은 광고를 내보내더군요. 좋은 광고를 내보낸다는 것은 그만큼 클릭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요즘 유니히어로 홍보사절 윤아가 클릭몬 광고에 모습을 드러냈네요. 


클릭몬 광고


클릭몬은 CPS, CPC/CPM 타입의 광고를 지원합니다. 개인적으로 CPS는 거의 효과를 보지 못했는데요, CPC/CPM 타입으로 광고를 만드세요.  

CPS (Cost Per Sale) : 광고를 클릭하여 매출을 발생시켰을 경우 수익이 발생 
CPC (Cost Per Click) : 광고 클릭당 지불하게 되는 방식.

CPM (Cost Per Impression) : 광고 노출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광고 지원크기 

웹용 배너  200 * 200, 240 * 240, 250 * 250, 300 * 250, 120 * 600, 160 * 600, 728 * 90
모바일용 배너 320 * 50, 300 * 250, 150 * 150

모바일용 전면 팝업

 

클릭몬을 써보니 단가는 클릭당 약 17~268원정도 나올때도 있고 평균 66원 정도 나왔던 것 같습니다. 이정도면 괜찮네요.

 

스폰서애드

스폰서애드


스폰서애드도 사람들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클릭몬보다 단가가 더 좋다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글쓴이는 스폰서애드를 가입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단가를 잘 모르겠습니다. 검색해보니 수익은 클릭몬이랑 비슷하다고 하네요. 아이라이크라고 부르기도 하고 알락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위 스폰서애드 광고 잘 나오나요? 스폰서애드의 장점은 크리테오 광고가 연결되어 있어 구글과는 차별화된 광고가 나갑니다. 클릭몬 광고가 구글 애드센스 광고와 비슷했다면 스폰서애드 광고는 구글 애드센스, 클릭몬 광고와 겹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끔 클릭몬을 달면요, 구글 애드센스와 똑같은 광고가 나올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클릭몬과 스폰서애드는 와이더 플래닛 광고를 받아 사용해 똑같이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광고 우측 상단 i라고 글자에 마우스를 갖다 놓으면 TG광고라고 표기가 되어 있어요. 그게 바로 와이더 플래닛 광고입니다. 와이더 플래닛 광고는 구글 애드센스와 비슷한 수준의 광고가 나옵니다. 


와이더 플래닛 광고


와이더 플래닛 광고


스폰서애드도 클릭몬처럼 클릭당 수익이 발생합니다. 지원 크기를 알아보겠습니다. 


광고 지원크기 

박스  200x200   250x250   300x250   170x250

가로  728x90   600x90   468x60

세로  120x600

모바일  200x200   250x250   300x250 320x50


링크 프라이스 

링크 프라이스


링크 프라이스는 맞춤형 광고입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광고를 선택해서 CPA나 CPS 방식으로 회원가입을 하거나 구매가 이루어져야 수익이 생깁니다. 예를 들어 여행광고를 한다면 호텔 및 여행업체 광고를 선택하면 수익성이 좋아질 것입니다. 하지만 글쓴이는 재미를 못봤습니다. 클릭은 일어나는데 물건 구매가 일어나지 않아 1원도 벌지 못한 곳이 링크 프라이스입니다. 어떤 분은 많은 재미를 보셨다고 하는데요, 글쓴이는 재주가 없나 봅니다. 


링크 프라이스는 어떤 경우 한달에 한번씩 교체해줘야 합니다. 광고가 만료되기 때문에 늘 수시로 체크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기간 만료일이 1년짜리도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같은 광고는 기계가 알아서 매칭시켜준다면 사람이 직접 매칭을 시켜줘야합니다. 광고를 잘만 매칭시킨다면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글쓴이는 돈 한푼도 벌지 못했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하지만 커미션은 건당 40,000원짜리도 있고 아주 쎕니다. 


링크 프라이스 광고 


링크 프라이스는 기본적으로 액션이나 구매가 일어나야 수익을 얻는 CPA나 CPS 방식이지만, CPC, CPM 서비스도 존재합니다. 한달에 한번씩 교체해야하고 아무튼 잘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참 힘든 곳입니다. 잘 배치만 한다면 많은 수익을 벌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어떤 광고를 배치할지 고민해야하고 그만큼 많은 노력이 요구되는 곳이죠. 


리더스 타임

리더스 타임

리더스 타임은 종류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리더스 타임이 있고 리더스 업, 리더스 CPA가 있습니다. 리더스 업과 리더스 CPA가 겹치는데요, 왜이렇게 많이 만들어 놓았는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하나로 묶어서 만들었다면 좋았을텐데요, 사용자에게 혼란을 주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금이야 읽어보면 어떤 곳인지 금방 인지하는데요, 잘 모를 때는 정말 생소하게 느껴졌어요. 

 

리더스 타임 

리더스 타임은 CPT(Cost Per Time) 형태로 운영됩니다.  타임 즉 체류시간에 따라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구글애드센스 계정 정지 후 대체 광고로 리더스 타임을 많이 게재하더군요. 글쓴이는 리더스 타임을 달고 1일 페이지 뷰가 3,818이었는데요, 유효클릭이 한번도 일어나지 않았고 수익과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3일 정도 리더스 타임 광고를 게재했고 10,000뷰가 발생했는데요, 수익은 한푼도 생기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광고를 떼어냈어요. 그 뒤로 다시 리더스 타임 광고에 손을 댔는데 클릭 한방에 2,170원의 돈이 생기더군요. 그 뒤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리더스 타임의 장점이라면 아래와 같은 정보성 광고를 넣을 수 있다는 겁니다. 이건 리더스 타임이 가지고 있는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리더스 타임 단가가 높기 때문에 잘 이용하면 큰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리더스 업

CPA 방식입니다. 재무설계와 보험으로 나뉘어져 있네요. 리더스 업이 왜 있는지 정말 알수가 없습니다. 리더스 CPA와 묶어도 되는 곳이지요. 

리더스 CPA
CPA 방식입니다. 리더스업과 달리 종류가 다양합니다. 링크 프라이스를 연상시키는데요, 금융, 병원, 교육/자격증, 웨딩, 법률, 부동산, 다이어트, 여성/뷰티, 기타 등등 머천트 리스트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더스 CPA는 링크 프라이스와 비슷한 곳인데 링크 프라이스가 대형마트 같다면 리더스 CPA는 중간 규모의 마트나 다이소 같은 느낌이 들어요. 

블로거 머니 - 리더스 타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블로거 머니라는 공간이 있는데요, 이 곳은 블로거들의 놀이터입니다. 블로그 팁을 제공하기도 하고 블보그 운영 노하우가 있는 곳입니다. 예전에 자주 찾아가서 읽었는데 요즘은 거의 들여다보지 않았네요. 

 

CPA 광고를 할 때 주의할 것이 있습니다. CPA 광고에 대가성 정보를 넣어야 합니다. CPA 광고는 돈 한푼도 못벌 수 있습니다. 액션 즉 회원 가입 및 상품 구매 등이 일어나면 그 때 정산을 해주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부 시책이 CPA 광고에는 대가성 정보를 넣지 않으면 벌금을 부과한다고 합니다. 이 글에서 CPA 광고 '블로거 머니'를 예시로 사용하였으나 CPA 광고를 쓴 것은 사실이니까 대가성 문구를 넣어야 겠네요.


리얼 클릭

리얼 클릭

리얼 클릭을 쓰시는 분은 찾을 수 없을 정도로 개인은 이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신문사 쪽에서 리얼  클릭 광고가 꽤 올라오더군요. 광고가 예쁘지 않고 광고 내용도 매력적이지 못합니다. 마음에 드는 광고 사이즈가 없습니다. 글쓴이는 300x250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 사이즈의 광고가 없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써보지 못했습니다. 


다음 애드핏

다음 애드핏

모바일만 지원합니다. 다음 애드핏이 좋은 것은 모바일 전면 광고를 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입니다. 다음 애드핏은 티스토리만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모바일 전면 광고는 대기업 제품이 많아 클릭율이 다른 광고보다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사용자의 편의를 생각하면 전면 광고를 무턱되고 올릴수만은 없네요. 검색에 의존하는 블로그라면 한번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다음 애드핏 전면 광고

다음 애드핏 전면 광고


기타 사이트 

네오애드, 애드고릴라, 애드뉴(AdNew), OPAP 센스, 애드 나비, 니트머스 AD

구글 애드센스 계정 정지 후 대체 광고 사이트 중 글쓴이가 경험해보지 못한 사이트는 네오애드, 애드고릴라, 애드뉴(AdNew), OPAP 센스, 애드 나비, 니트머스 AD가 있습니다. 클릭몬스터라는 곳도 있는데 망했네요. 위 기타 사이트는 글쓴이가 경험해보지 못해서 이런 광고 업체도 있다는 정도만 알려드릴 수밖에 없네요. 사실 이런 사이트 몰라도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하나만 달려 있으면 일당 백입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약 10~20배 이상의 수익을 안겨주니까요. 


여러분이 조심해야할 것은 유명하지 않는 곳은 망할 수 있고 여러분의 소중한 돈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수익이 많이 났는데 조작해 중간에서 돈을 가로채어도 알수가 없다는 겁니다. 따라서 사람들이 많이 쓰고 신뢰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폰스애드와 클릭몬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하고 블로그 하단에 리더스 타임과 모바일은 다음 전면 광고를 여러분께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글 내용을 짧게 쓰는 분은 구글 애드센스 하나로 충분합니다. 글 내용이 길다면 수익을 고려해서 구글 애드센스 대체 광고 중 하나를 선택해서 본문에 넣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가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최대한 배려하면서 광고를 달면 좋을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Copyright ⓒ 블로그채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