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애드센스 아직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가 없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가입 신청하면서  "아직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가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받으셨나요? 왠만하면 이런 메시지를 볼 일이 없을 겁니다. 이 메시지를 일반적으로 쉽게 볼 수 없는 메시지입니다. 그래서 해결 방법이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아직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구글이 보낸 이 메시지를 어떻게 해석하시나요? 1단계: 콘텐츠 검토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컨텐츠가 없다고 합니다. 우리는 두 가지로 해석 할 수 있어요.

 

1. 컨텐츠 양이 작다.
2. 컨텐츠 질이 낮다.

어떤 분은 컨텐츠, 즉 게시물 개수가 적다고 판단할 것이고 또 어떤 분은 게시물의 글이 짧고 사진이 많아 게시물 질이 낮아 이러한 메시지가 뜬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판단했으면 여러분은 어떻게 할까요? 컨텐츠를 양을 늘려 나갈 것이고 컨텐츠 질 또한 높이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구글은 "웹사이트 문제로 인해 신청서가 접수되지 않은 경우, 문제가 해결된 후 다시 제출해 주세요."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문제가 해결 되었으면 다시 신청하라는 이야기입니다.

 

여러분 생각에 지난 번 구글 애드센스 가입 신청 때보다 컨텐츠의 양과 질이 좋아졌습니다. 룰루랄라 이번엔 되겠지라는 마음으로 "다음 위치에 광고를 게재 하겠습니다." 빈칸에 여러분의 주소를 채워넣을 것입니다.

 

애드센스 아직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도 또 똑같이 "아직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가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받습니다. 컨텐츠를 아무리 추가하고 구굴 애드센스 가입 신청을 해도 결과는 1단계 콘텐츠 검토에서 넘어가지 않게 똑같은 메시지가 반복해서 뜹니다. 미치고 환장할 노릇이죠.

 

주위에 애드센스 광고를 승인 받은 분에게 물어봐도 처음보는 메시지이고 신청할 때는 아무 문제가 없었다고 합니다. 글쓴이도 애드센스 광고를 여러번 신청해봤지만 가입 신청하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없엇어요. 애드센스 신청 후 컨텐츠가 불충분 하다고 메일로 날라오지만 신청이 안된 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

 

윗그림처럼 애드센스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은 문제되지 않습니다. 콘텐츠가 불충분해도 애드센스 신청서를 작성하고 완료하는데는 아무런 지장이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정말 콘텐츠가 불충분하면 윗그림처럼 콘텐츠 불충분이라는 비승인 이유를 메일로 받게 됩니다.

 

도데체 뭐가 문제일까요?

 

분명 한글인데 구글 문서는 참 어렵습니다. 누가 이렇게 해석을 개떡같이 했나요? 한글인데도 불구하고 알아들을 수가 없네요.

 


지인이 이 문제로 안된다고 도움을 청했고 애드센스 그룹과 포럼을 찾아다니면서 정보를 수집해보니 문제는 바로 신청자의 위치였습니다. 해외에 거주하시는 분이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계정을 신청하는데요, 이 경우 문제가 됩니다. 글로벌 시대에 왜 그런지 정말 알 수가 없네요.

 

아무튼 결론은 티스토리 블로그는 애드센스 신청을 한국에서 해야합니다. 그래야 문제 없이 애드센스 계정을 승인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해결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국내 지인에게 부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은 최후 승인 코드가 들어 있는 PIN(일종의 비밀번호)을 우편으로 보냅니다. 이 우편물을 받고 PIN을 제대로 입력해야 완전한 승인이 끝나게 됩니다. 우편물은 약 한달 넘게 걸립니다. 글쓴이는 정확히 기억 안나지만 두달 정도 지나서 받은 것 같아요.

구글 애드센스 PIN이 기재된 우편물

 

구글 애드센스 PIN이 기재된 우편물

 

구글이 보낸 우편물을 수령해서 PIN 번호까지 알려줄 수 있는 지인을 구하세요. 글쓴이처럼 부탁 거절 못하고 부탁하는 것을 무척 싫어하는 분도 있을겁니다. 그런 분은 구글 블로그를 이용해 보세요. 아니면 사이트를 만들어서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 받을 수도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우편물 안에 적힌 PIN

구글 애드센스 우편물 안에 적힌 PIN

 

 

PIN을 받기 전까지 지급 보류 상태가 됩니다. PIN은 애드센스 수익이 10달러를 넘으면 그 때 자동으로 구글이 우편물을 발송합니다. 여러분은 PIN을 받고 나면 수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직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가 없습니다" 애드센스 오류 메시지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애드센스를 달았다면 다른 광고는 전부 폐기해도 좋을만큼 애드센스가 좋습니다. 수익에서 엄청난 차이가 나니까요. 애드센스 하루 빨리 신청하셔서 인터넷 광고계의 갑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를 승인 받기 전에 알아야할 지식을 알려드립니다.
또 같이 보시면 좋은 글을 아래와 같이 추천합니다.

 

 

[Copyright ⓒ 블로그채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