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로그채널

Search !

복면가왕 김연우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 노래 모음 원곡 비교


복면가왕 김연우는 현재 4, 5, 6, 7대 복면가왕에 등극하였습니다.

김연우가 복면가왕에서 불렀던 모든 노래와 원곡을 모았습니다.

김연우가 복면가왕에 있는 한 업데이트는 계속됩니다.


4대 복면가왕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 김연우는 4대 복면가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 팬텀 오브 오페라에서 배다혜가 너무 강력한 후보를 만났던가요? 성악을 전공한 배다혜가 떨어졌던 것이 매우 아쉬운 무대였습니다. 배다혜의 노래는 정말 좋았어요.

 

4대 복면가왕님 김연우 납시오

4대 복면가왕님 김연우 납시오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 노래 모음 원곡 비교

 

배다혜와 더 팬텀 오브 오페라를 함께 부른 분이 뮤지컬 무대를 넘나드는 잘생긴 남자 배우가 아닐까 추측해왔습니다. 그 노래의 주인공은 김연우로 거의 밝혀졌습니다. 창법 자체가 아주 호쾌해 매력이 철철 넘쳤습니다.

 

4대 복면가왕에 등극한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 김연우

4대 복면가왕에 등극한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 김연우 노래 모음 원곡 비교

 


먼저 4대 복면가왕 김연우 화생방실 크레오파트라의 첫 번째 노래이자 배다혜가 함께 부른 아름다운 노래 더 팬텀 오브 오페라를 감상하시겠습니다.

 

1라운드 더 팬텀 오브 오페라 동영상

 

4대 복면가왕 김연우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 노래 모음 동영상

 

클레오파트라 vs 유니콘, 김연우 vs 배다혜 노래는 언제나 즐겁네요. 엄청난 성량 김연우 그리고 성악 출신이 아니라면 소화하기 힘든 노래 더 펜텀 오브 오페라에서 보여준 믿을 수 없는 고음과 가창력까지 보여준 배다혜, 정말 아름다운 기념비적인 노래였습니다.

 

'다음 주에도 나와야하는 거잖아요' 엉뚱함을 보여준 4대 복면가왕 김연우

'다음 주에도 나와야하는 거잖아요' 엉뚱함을 보여준 4대 복면가왕 김연우

 

 

4대 복면가왕이 김연우라는 사실은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김연우가 오페라의 유령을 부르면서 보여준 창법과 음색까지 흡사했기 때문입니다. 아래 동영상을 들으면 가면을 벗기지 않아도 4대 복면가왕이 김연우라는 것을 아시게 될 것입니다.

 

 

유스케 김연우 오페라의 유령

 

아래는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와 유희열의 스케치북 김연우를 비교하며 확인 사실까지 해주었네요. 그뿐만이 아닙니다. 평소에 김연우가 보였던 행동이나 엉뚱함을 복면가왕에서 보여주었습니다.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 vs 유희열의 스케치북 김연우 원곡 비교

 

 

아래는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와 유희열의 스케치북 김연우를 비교하며 확인 사실까지 해주었네요. 그뿐만이 아닙니다. 평소에 김연우가 보였던 행동이나 엉뚱함을 복면가왕에서 보여주었습니다.

 

'만약에 말야'는 노을 전우성 노래입니다. 김연우가 이 노래를 선택했고 원곡 못지 않게 소름끼치게 잘 불렀습니다. 원곡 또한 매우 훌륭한 가창력과 음색을 느낄 수 있는데요, 김연우는 복면가왕에서 자신이 부른 노래 중 가장 좋지 않았나 싶네요.

 


2라운드 만약에 말야 동영상

 

4대 복면가왕 김연우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 노래 모음 원곡 비교

 

아래는 '만약에 말야'는 노을 전우성이 부른 동영상입니다. 원곡과 김연우가 부른 노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정말 매우 힘든 결정인데요, 굳이 선택해야한다면 원곡을 택하겠습니다. 원곡 잘 아시겠지만 정말 좋은 노래죠. 김연우가 부른 '만약에 말야'는 기교가 많이 들어간 노래라면 원곡은 절제와 호소가 매우 절묘하게 잘 어울어졌다고 평가하고 싶네요.

 

 

만약에 말야 - 노을 전우성 동영상 원곡 비교

 

4대 복면가왕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 김연우는 1,2 라운드와 다른 발라드 창법으로 부릅니다. 만약에 말야에서는 기교를 듬뿍넣어 불렀다면 '가질 수 없는 너'에서는 기교를 빼고 담백하게 불렀다고 할까요? '가질 수 없는 너'는 90년대 중반에 만들어진 명곡입니다. 뱅크의 노래인데요, 원래는 밴드였다가 보컬 정시로가 프로젝트 그룹으로 활동했다고 합니다.

 

결승 무대 가질 수 없는 너 동영상

 

4대 복면가왕 김연우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 노래 모음 원곡 비교

 

원곡 '가질 수 없는 너'가 너무 좋다 보니 많은 가수들이 오랫동안 불러왔습니다. 그 중에서 박완규가 부른 '가질 수 없는 너' 버전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크게 느낌이 오질 않네요. 원곡의 아성을 넘기기 힘든 건가요? 아니면 처음 불렀던 가수 목소리가 너무나 크게 각인된 걸까요? 원곡보다 더 좋은 노래를 찾기가 힘드네요.

 

 

 박완규 가질 수 없는 너 동영상 원곡 비교

 

원곡 '가질 수 없는 너'에서 들려오는 애절한 목소리가 귓가에 떠나지 않네요. 각인 효과가 너무 큰가 봅니다. 영화계에서 원작보다 더 나은 속편은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영화계 뿐만 아니라 가요계에서도 똑같이 적용이 되는게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은 어떤 노래가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뱅크 가질 수 없는 너 동영상 원곡 비교

 


5대 복면가왕

김연우는 5대 복면가왕 결정전 파이널 무대에서 불렀던 노래는 임재범의 '이 밤이 지나면'입니다.

 

가왕 1차 방어전 무대 이 밤이 지나면 동영상

 

임재범이 불렀던 이밤이 지나면 원곡입니다. 임재범 같은 가수가 언제쯤 나올까요? 지금 들어봐도 세월을 초월하는 노래네요. 노래가 나온 당시 전혀 주목받지 못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임재범의 목소리 음색 창법 그냥 전설이네요. 김연우는 임재범이 부른 이밤이 지나면을 2번째로 잘 부른 가수라 생각합니다. 김연우 잘했어요.

 

 

 

6대 복면가왕

약수터 복장을 한 '어머니는 자외선이 싫다고 하셨어'에 에이핑크 정은지는 사랑비(원곡: 김태우)를 3R에 불렀고 결승 무대에 진출하였습니다. 김연우는 복면가왕 2차 방어전 무대에서 사랑..그놈(원곡: 바비킴) 노래를 부릅니다.

 

가왕 2차 방어전 무대 사랑 그놈 동영상

 

첫 소절 "늘 혼자 사랑하고 혼자 이별하고"를 듣는 순간 아! 그래 역시 가왕이구나 노래가 그냥.... 소름이 끼쳤습니다. 멜로디는 아는데 원곡 목소리에 익숙하지 않는 글쓴이는 이 노래는 김연우의 노래였습니다.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거침없는 발성 정말 너무 훌륭했네요. 이렇게 부르는데 가왕에 떨어진다고? 상상할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그렇게 화생방실 크레오파트라 김연우는 "내가 가왕이다"라고 노래했고 4대 가왕, 5대 가왕에 이어 6대 복면가왕에 등극했습니다. 가왕 김연우는 자신이 가왕이 되기 위해 나온 것이 아니였고 어떻게 하다보니까 이렇게 되어버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황스럽다고 하는데요, 자신의 노래를 좋아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합니다.

 

글쓴이도 이젠 그의 콘서트를 매주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기다려지는데요, 복면가왕 제작진들은 그를 못 놓아주겠다는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김연우는 그 이야기를 듣고 자신도 이 무대를 놓으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계속해서 더 좋은 노래를 들려드리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바비킴 사랑..그놈

 

첫 소절 "늘 혼자 사랑하고 혼자 이별하고"를 듣는 순간 아! 그래 역시 가왕이구나 노래가 그냥.... 소름이 끼쳤습니다. 멜로디는 아는데 원곡 목소리에 익숙하지 않는 글쓴이는 이 노래는 김연우의 노래였습니다.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거침없는 발성 정말 너무 훌륭했네요. 이렇게 부르는데 가왕에 떨어진다고? 상상할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7대 복면가왕

김연우는 7대 복면가왕에 올랐습니다. 압도적인 성량과 음색으로 무대를 뒤흔들어 놓았습니다. 복면가왕 김연우는 부활의 사랑할수록 노래를 불렀고 마치 자기 노래인양 편안하게 무대를 수놓았습니다. 7대 복면 가왕 김연우는 마지막 가사 "너를 사랑하면 할수록"을 부르며 무대를 마쳤습니다. 마지막 부분은 모든 것을 삼키는 거대한 파도처럼 느껴졌습니다. 그가 왜 복면가왕인지 보여주었고 콘서트 무대를 화려하게 수놓았습니다.

 

가왕 3차 방어전 무대 부활 사랑할수록 동영상


김연우는 4대 복면가왕에 이어 5대, 6대, 7대까지 오르며 그만의 콘서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표차이는 압도적입니다.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 김연우 84표 vs 15표 스피카 김보아 낭만자객이었씁니다. 김연우는 김구라의 이야기처럼 기분 좋게 가면 벗고 회식을 쏘고 싶었는데 또 열심히 준비해서 특별한 무대를 보여주겠다고 합니다.

 

7대 가왕 김연우, 부활 사랑할수록 원곡 비교 동영상

 

 

 

김연우는 다음 무대에 전혀 해보지 않았던 장르에 한번 도전해보겠다고 합니다. 김성주는 모험인데 괜찮겠냐는 질문을 던지자 김연우는 복면가왕 프로그램을 위해서라면 이 한 몸 던질 준비가 되어 있다고 이야기하네요. 작곡가 윤일상은 그것마저 잘한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7대 복면가왕 김연우는 오늘 김구라의 말처럼 떨어져 가면을 벗을 수도 있겠다라고 생각했다고 하네요. 사람인지라 매번 좋은 무대가 나올 수도 없고 어째든 최선을 다해서 준비해서 들려드리는 건데 큰 부담감이나 그런게 있지는 않다고 합니다. 김연우는 자신이 계속해서 무대를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복면가왕 김연우 포에버!!!!

 


김연우는 8대 복면가왕에 한오백년 민요를 들고 나와 멋지게 불렀습니다만 통키가 락으로 무대를 휩쓸었습니다. 김연우의 민요는 정말 좋았으나 판정단들은 통키에게 표를 던졌습니다. 다소 아쉬웠던 무대였지만 많은 것을 보여 준 김연우에가 감사하다는 말 전하고 싶습니다. 


[Copyright ⓒ 블로그채널 blogCHANNE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